IT와 tech/게임 ・2021. 3. 7.

로스트아크 초보자를 위한 각인 요령, 1415레벨 이후 Lv.3 각인 가성비로 저렴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로스트아크 초보자를 위한 각인 요령, 1415레벨 이후 Lv.3 각인 저렴하게 하는 방법


신규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적절하지 않은 각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초보자 입장에서는 각인 자체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로스트아크에서는 각인 레벨 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는데요.

각각 5씩 나눠서 Lv.1은 +5, Lv.2는 +10, Lv.3은 +15 입니다. 각인을 + 시키는 방법은 각인서를 배워서 반지에 각인하는 방법과, 장신구에 부여되어 있는 + 각인을 활용하는 방법, 어빌리티스톤 각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참고로, 모든 각인서는 계정 공유입니다. 그러니까, 다른 부캐릭터를 만든다고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배워둔 각인서를 사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장신구는 계정 공유가 아닙니다.

초보자가 맞춰야 하는 가장 기본 원한 각인

원한 각인서는 딜러 직업이라면 무조건 레벨 3을 기본으로 해야 됩니다. 가끔, 전투태세 워로드의 경우에 원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기는 하지만, 대체로 원한 3은 필수로 챙겨야 됩니다.

아이템 레벨 1415 까지는 딜러의 경우 원한 3레벨에 직업 각인 2 정도만 맞추셔도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서폿이라면 각성 3레벨에 직업각인 2레벨 정도면 충분 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원한 영웅급(+9) 각인은 있어야 됩니다.

만약, 골드가 부담스러워서 원한이나 각성 각인서를 획득하지 못한다고 하신다면, 비탄섬에 가시면 됩니다. 비탄섬에서 확정적으로 주는 전설 각인서를 경매장에 판매해서 나온 골드로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벤트로 원한 각인서를 나눠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판단 하시면 됩니다.


1370 레벨 이후에 전설 장신구를 구입해서 각인을 재대로 맞추려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요. 그렇게 안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딜러 기준으로 원한 3레벨에 직업각인 2레벨 정도면 큰 문제 없이 게임을 진행 할 수가 있으며, 전설 장신구를 구입할 골드로 캐릭터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초보유저들이 무리해서 전설 각인서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 만약, 1370레벨 이후에 전설 장신구를 제대로 맞춰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 분이 계시다면 무시하세요. 로스트아크는 장신구에 있는 기본 효과가 공격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장신구는 공격력 증가로 이어집니다. 때문에, 전설 장신구는 1415레벨 이후에 모두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결국, 유물 장신구를 사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1415레벨 이후 본격적인 각인

1415레벨 부터 군단장 레이드에 가면서 본격적으로 각인을 재대로 맞춰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여기서도, 하드를 플레이 하실지 노말을 플레이 하실지에 따라서 요구되는 각인이 달라집니다.

벨가 버스를 운영하려고 하신다면 각인을 확실하게 맞추셔야 됩니다. 벨가누스는 '적용되는 최대 공격력 수치(흔히, 공컷 이라고 합니다.)'가 특정 지점에 도달 했을때 더 이상 높게 오르지 않는 가디언이라서 각인 효과로 잡는 속도를 단축 시키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 할 방법은 초보유저들이 최대한 가성비 있게 노말 수준의 군단장에 도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노말 군단장 레이드라고 하더라도 최소 조건은 Lv.3 각인을 3개 이상 하는 겁니다. 이 조건이 성립되지 않는다면 아마도 파티에서 거의 받아주지 않을 겁니다. 하드는 최소 조건이 Lv.3 각인을 4개 이상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Lv.3 각인을 3개 이상 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원하는 각인의 레벨 3을 만들기 위해서는 +15가 되어야 하므로, 어빌리티스톤을 이용해서 +6,+6 각인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에, +9 각인서 각인을 부여 하면, +15가 되기 때문에 반지에 각각 각인을 총 두개 부여 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두개의 각인은 확실하게 레벨 3이 될 수가 있는 겁니다. 즉, 가장 먼저 어빌리티스톤 부터 준비해야 됩니다.

만약, 직업 각인 Lv.3을 원하신다면 어빌리티스톤이 +6,+5여도 상관 없습니다. 단, +6각인은 Lv.3을 목표로 하는 각인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원한이 부여 되어 있는 어빌리티스톤을 사용하지 않는 겁니다. 원한과 쓸만한 각인이 같이 있는 어빌리티스톤은 가격이 비쌉니다. 때문에, 여기서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원한 3레벨과 직업각인 3레벨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장신구는 총 5가지입니다. 여기서 3개의 장신구을 직업각인 +5가 되어 있는 것을 구입합니다.

전설 각인서는 비싼 편이라서 영웅 각인서 기준입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일단 직업 각인 +15 (Lv.3)이 됐을 겁니다. 이후에, 나머지 2개의 악세를 원한 +3 으로 구합니다. 이후에, 반지 중에 하나에 원한 +9(영웅급) 각인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Lv.3 원한이 적용됩니다.

이제 어빌리티스톤에서 원하는 각인을 하나 +6을 만드셨다면, 마찬가지로 남은 반지에 +9 각인을 하므로서 Lv.3 각인 3개를 완성합니다.

여기서 추가로, Lv.3각인을 하나더 늘리고 싶으시다면 어빌리티스톤에서 나머지 하나의 효과를 활용해야 됩니다. 즉, 장신구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원한이나 직업각인 말고 다른 각인효과를 봐야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초보유저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Lv.3 각인 3개는 간단합니다.

단순히, 직업각인 +5에 나쁘지 않은 품질에 원하는 추가 효과까지는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서, 원한 +3 예리한 둔기 +5 같은 쓸만한 것이 두개 붙어 있는 각인들의 가격대는 많이 높습니다. 이런 아이템을 구하신다면, 차라리 그걸 판매하고 캐릭터에 투자하는 편이 더 나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무과금 혹은 소과금 기준입니다.

같은 원리로 직업 각인이 높지 않아도 된다면, 원한 +5를 구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각인을 하신다면, 저렴한 어빌리티스톤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골드의 양을 줄여 볼 수가 있을 겁니다. 남은 골드로는 캐릭터 강화를 하는데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1460레벨 까지는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1415레벨 부캐릭터를 만드는 난이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1415레벨 이후 군단장 발탄을 준비 하고 계신다면

사실, 최근에 들어온 유저분들이 벌써부터 발탄에 오신다는 것은 과금을 많이 하셨다는 의미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이플 사태 이후에 유입된 유저들이라면 아마도 지금쯤 1350~1385레벨 정도에서 올라오고 계실 겁니다.

메이플이 어떤 게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로스트아크는 그렇게 급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도달하는 것이 가능한 구조라서 그렇습니다.

과금을 할 여력이 없는 분들이 무리하게 과금을 해야 따라 갈 수가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다만, 부캐릭터를 늘려나가는 노력은 필요한 게임 인 것 같습니다. 편안한 로스트아크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