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3. 9. 14.

로스트아크 각인서 얻는 법과 사용법, 각인은 무엇인가

반응형

로스트아크 각인서 얻는 법과 사용법, 각인은 무엇인가


군단장 레이드 카멘 업데이트 이후 다시 로스트아크에 활기가 생겼습니다. 카멘 로드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성장 혜택에 좋은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어서 복귀 유저나 새로 로아에 유입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로스트아크 장비 셋팅을 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각인'이며, 각인을 맞추기 위해서 어빌리스톤, 장신구, 각인서를 이용하여 최대 각인을 맞춰 캐릭터 성능을 높힐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스트아크 각인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각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떤 각인을 맞추는지에 따라 캐릭터의 딜 효율이 달라지며 파티 모집할 때, 각인 3단계의 숫자로 파티원을 컷팅하기도 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목차

     

    파티원 모집시 중요한 스펙 '각인'

    군단장 레이드 발탄, 비아키스와 같은 초기 군단장 레이드 파티 모집을 할 때 3333 각인, 33333각인, 33331 등 이런 숫자를 기입하여 파티원을 모집하였었는데요. 각인이란 딜 증가 및 기술 효과를 말하며, 하나의 각인은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인 333이란, 각인서 3단계가 3개인 것을 말하며

    각인3333이란 각인 3단계가 4개인 것을 의미하고,

    각인33333이란 각인 3단계가 5개인 것을 뜻합니다.

    ▲ 3331 각인 (3단계 각인 3개와 1단계 각인활성화 1개)

    각인을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기술 효과가 극대화되어,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개성적인 각인을 시도하거나 어느 정도 검증된 각인서를 사용하기도합니다.

    ▲ 서폿 33333 각인 (5각)

    바드나 홀리나이트의 경우 딜 각인을 차용하여 딜 바드, 딜 홀리 모드로 셋팅하거나 반대로 힐, 서포트 모드로 각인서를 셋팅하여 플레이 방식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 캐릭터는 파티 플레이시에는 대체로 서포트 모드로 가지만, 1인 플레이 모드시에는 딜 각인을 차용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매너 각인은 딜러라면 '원한' 서포터라면 '각성' 또는 '서폿 각인(절실한 구원, 만개, 축복의 오라)'을 3단계까지 올린 것을 말합니다.

    각인은 최대 15포인트, 3단계로 구성

    각인은 최대 15포인트로 각 1단계별로 5포인트가 필요하며 3단계까지 있습니다. 각인 1단계 5포인트, 2단계 10포인트, 3단계 15포인트가 필요합니다.

    ▲ 1단계 각인 (5포인트)
    ▲ 2단계 각인 (10포인트)
    ▲ 3단계 각인 (15포인트)
    각인은 1단계, 2단계, 3단계별 활성도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있다

     

    각인 포인트 총 필요 포인트
    1단계 5 5
    2단계 5 10
    3단계 5 15

    각인은 각인서, 어빌리스톤, 장신구에 수치가 붙어있으며 각각에 붙어있는 각인의 총합으로 자유롭게 배치하여 원하는 각인 세팅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9포인트 각인서 + 어빌리스톤 5포인트 + 장신구 1포인트=15 포인트(3단계 각인) 이런 방식으로 각인 포인트를 합쳐 1~3단계의 각인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대 포인트
    각인서 - 전설 각인서: 최대 12포인트
    - 영웅 각인서: 최대 9포인트
    - 희귀 각인서: 최대 6포인트
    - 고급 각인서: 최대 3포인트
    어빌리스톤 - 유물 어빌리스톤: 최대 10포인트
    - 전설 어빌리스톤: 최대 9 포인트
    - 영웅 어빌리스톤: 최대 8 포인트
    - 희귀 어빌리스톤: 최대 6포인트
    장신구 - 고대 악세: 최대 6포인트
    - 유물 악세 : 최대 5 포인트
    - 전설 악세: 최대 3포인트
    - 영웅 악세: 최대 2포인트
    - 희귀 악세: 최대 1포인트

    각인을 3단계를 만들 때,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각인서'이며, 직업 각인의 경우 어빌리스톤에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장신구나 각인서를 반지에 각인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각인서는 최대 12포인트, 확인 방법

    그 중 각인서는 직접 각인 기술을 배워 기술의 효율을 올려주는 시스템으로, 고급->희귀->영웅->전설 4단계로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각인은 순서대로 올려야 하기 때문에 고급(초록) 20개 수집 후 희귀(파랑) 20개 적용, 그 다음 영웅(보라) 20개 읽기, 전설(노랑) 20개를 습득하는 방식입니다.

             
    단계 고급 희귀 영웅 전설
    포인트 3 포인트 6포인트 9포인트 12포인트
    각인서 수 20개 20개 20개 20개

    각 단계별로 20개씩 각인서를 사용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방(인벤토리)에 있는 각인서를 우클릭하여 배울 수 있으며, 습득한 각인서는 각인 효과 [ Alt + i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인서 확인하는 단축키는 [ Alt + i ]입니다.


    각인서 각인 적용하는 방법

    패치가 되면서 보석 적용, 각인 적용 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p] 단축키를 눌러 캐릭터 정보창에서 무기 아래 [+]로 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각인창이 팝업이 되는데요. 원하는 각인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각인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반지에 각인하는 것에서 변경되었습니다.

    직업각인서와 전투 각인서가 있으며, 전투 각인은 어빌리스톤이나 장신구, 각인서로 세팅이 가능하며, 직업 각인은 장신구와 각인서로만 세팅이 가능합니다.(어빌리스톤에서 불가능)

     

    전투 각인 직업 각인
    - 어빌리스톤
    - 장신구
    - 각인서
    - 장신구
    - 각인서

    각인서를 구입하거나 획득하였을 경우 인벤토리에서 우클릭으로 활성화 시킨 후 NPC에게 반지에 각인서를 사용하여 적용하여 사용합니다.

     

    각인서 각인 계산기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어빌리스톤, 장신구, 각인서의 포인트를 어떻게 분배해야할 지 고민이 되신다면, 각인서 계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각인을 셋팅할 때는 먼저 어빌리스톤을 깍아서 몇 포인트가 활성화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 셋팅이 6, 5돌인지 7, 7 돌인지 9, 7 돌인지 등에 따라서 전설 각인서를 읽어야할지 영웅 각인서로도 가능한지 여부가 달라집니다. 장신구나 각인서, 어빌리스톤의 포인트 총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각인서, 어빌리스톤 등을 고려하여 장신구를 입력하여 5각이 되는지 여부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로아 각인서 계산기 (수동)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 외에도 닉네임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현재 각인 셋팅을 불러와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각인서 불러와주는 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는 현재 각인에서 다른 각인서로 변경하고 싶을 때 어떤 부위를 변경할지 한눈에 빨리 비교하는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각파고]를 클릭하면 다른 셋팅으로 계산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장신구, 어빌리스톤, 트라이포드 경매장 최저가 검색 사이트 아이스펭 바로가기

     

    아이스펭 사이트에서 원하는 각인셋팅 비용의 최저가를 경매장과 연동해서 매물을 검색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법은 위의 사이트에서 안내가 되어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스펭을 사용해본 과정을 참고하시려면 이전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경매장에서 스크립트를 이용한 방식인 것 같습니다.

    랭커의 각인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로아와 랭크 사이트[링크]에서 랭커의 장비를 확인해보면, 각인을 비롯하여 보석, 특성 등 어떻게 셋팅하였는지 참고 하실 때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