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 12.

로스트아크 시즌2 리퍼 직업 각인서 인기 순위 정리

로스트아크 시즌2 리퍼 직업 각인서 인기 순위 정리


2020년 여름에 시즌2가 열리고 현재 발탄이라는 군단장 레이드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군단장 레이드에 참여하기 위해서 아마 딜러뿐 아니라 서포트 클래스까지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장비레벨, 공격력 컷, 그리고 각인서와 보석 작일 것입니다.



상위 컨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뿐 아니라 다른 레이드에서도 기본적으로 각인이 셋팅되어있는지 여부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군단장 레이드는 적어도 3단계까지 각인이 2-3개는 셋팅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최근 공개되었던 신규 페이튼 직업인 리퍼는 신규직업임에도 강력한 딜과 민첩한 움직임으로 매칭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리퍼 클래스에서 인기 있는 각인서는 무엇인지 장비레벨 상위권을 중심으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상위 랭커가 차용하고 있는 인기 리퍼 각인서 4종

가장 많은 각인서 셋팅은


원한3, 기습의 대가3, 달의 소리3, 예리한 둔기3 순으로 많았으며


이 4가지 각인서 외에도 인기 각인서로는 정기 흡수3, 약자무시, 돌격대장3, 중갑 착용1, 갈증, 저주받은 인형3, 중갑착용3 등이 있었습니다.


체방지수가 낮아 중갑을 착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리퍼 클래스는 딜 자체가 좋아서인지 달의 소리 각인서 리퍼는 특화에 많은 포인트를 두고 치명을 적당히 올린 셋팅인 상위 유저가 많았으며, 갈증 리퍼의 경우 맞추고 특화, 신속, 치명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직업 각인서는 달의 소리 각인서가 인기가 높았고, 갈증 리퍼는 숫자가 적은 상황이지만, 신속에 투자한 상위 랭커가 많았습니다. 갈증 리퍼의 경우 갈증3 또는 갈증1로 셋팅한 후 예리한 둔기3나 기습의 대가3, 원한3 등 치명타 데미지와 백어택 데미지를 높혀주는 각인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시즌2 갈증 리퍼 스킬트리 [링크]는 이전글에서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갈증 리퍼 운영 방법에 대한 이야기로, 자세한 내용은 이전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퍼 각인서 인기 4종 특성 정리

 각인서

 1단계

2단계 

3단계 

 효과

 원한

4% 

10% 

20%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기습의 대가

5%

12% 

25%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 증가한다. 

 예리한 둔기

10%

25% 

50% 

치명타 피해량이 % 증가하지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 감소된 피해를 준다.

 달의 소리

120%

150% 

180% 

페르소나 상태로 전환 시, 매초 중첩되는 급습 강화 효과 대신 급습 피해가 %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리퍼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 20% 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데빌헌터, 배틀마스터, 아르카나 등의 직업과 만나면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리퍼의 단점은 체방지수가 낮아서 플레이에 숙련도가 낮은 경우 쉽게 죽을 수 있는 점이 있지만 선후딜 스킬이 느리지 않아 신속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