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2. 26.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가 장착하면 좋은 세팅 효과

반응형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가 장착하면 좋은 세팅 효과

 

로스트아크의 내실 중 하나가 바로 카드작인데요. 카드는 단축키 [p]를 누르면 자신이 장착한 카드 세트 상태를 볼 수 있고, [Alt + C]를 누르면 카드 관련 도감 및 장착, 성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인기 있는 카드 셋팅은 '세상을 구한 빛', '남겨진 바람의 절벽' 등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비 입장에서 셋팅하면 좋은 로스트아크 카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에게 추천하는 세트

트리시온 세트

기본 제공하는 트리시온 세트는 모든 속성 피해 감소가 붙어있어서 장착하면 가디언 토벌을 비롯하여 몬스터 공격의 아픔을 완화시켜줍니다.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
트리시온 카드

뉴비 입장에서는 대부분의 가디언 및 레이드가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트리시온 세트를 장착하면 덜 아프게 느껴지고, 갑자기 큰 데미지에 죽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무기여 잘 있거라, 필드 보스 (서포터)

서포터의 경우 트리시온 세트를 사용하다가 무기여 잘 있거라와 필드 보스 카드는 비교적 쉽게 세트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가 있다면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여 잘 있거라와 필드 보스 카드는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서포터는 자신의 체력에 비례한 힐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무기여 잘 있거라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


패자의 검 획득처: 용감한 기사의 카드팩
벨크루제, 피요르긴 획득처: 단단한 용기의 카드팩
파르쿠나스, 진멸의 창 획득처: 어두운 잎사귀 카드팩
나히니르 획득처: 춤추는 혹한의 카드 팩


필드 보스

 

로스트아크 카드 뉴비


마네스, 타르실라 획득처: 노래하는 혹한 카드 팩, 춤추는 혹한의 카드 팩
솔 그랑데, 브리아레오스, 수신 아포라스, 코르카그로스, 아드린느 획득처: 조화로운 바다 카드 팩

 

 

도전 어비스 던전에서 카드팩을 획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침묵하는 거인의 숲 (쌀거숲)

침묵하는 거인의 숲은 3셋 효과가 회복 아이템 15% 증가, 9각 효과가 물리방어와 마력 방어 10% 증가 등 초보자 입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모카모카 카드의 경우 떠돌이 상인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떠상 알림 오픈 카톡 같은 곳에 가입하면 비교적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레이드 트라이시 물약 소모가 많을 때 유용한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