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4. 4. 17.

로스트아크 아이스펭 사용법, 각인 계산기 이용 순서와 후기

반응형

로스트아크 아이스펭 사용법, 각인 계산기 이용 순서와 후기

 

각인을 이전에는 경매장에서 하나씩 검색해서 매물을 정리하여 비교하였는데요. 각인 계산을 도와주는 여러 사이트들이 생겨났습니다. 그중에서 아이스펭은 원하는 각인 세팅을 입력하면 최저가를 정리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최근에 알게 되어 수동으로 하나하나 검색하던 것에서 간편하게 각인 세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이스펭 사용 방법과 과정 후기를 남겨봅니다.

 

목차



    아이스펭 사이트 주소와 사용 전 셋팅

     

    아이스펭 주소: https://loa.icepeng.com/imprinting

    각인을 맞출 때 먼저 선행되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비용을 최소화하는 각인 맞추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인 세팅 순서

    1. 어빌리스톤 돌을 깎는다.
    2. 각인서를 읽는다.
    3. 목걸이, 귀걸이, 반지로 나머지 각인을 맞춘다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는 까닭은 어빌리스톤과 각인서가 가장 각인 활성 포인트를 많이 주기 때문인데요. 어떤 어빌리스톤 돌을 획득하는지 여부와 각인서 보유에 따라서 장신구 가격과 세팅이 달라집니다.

     

    어빌리스톤은 운이 작용하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들 경우 적절하게 컷팅하면 됩니다.

     

    33333(5각)이 가능하려면 7+7 어빌리스톤 돌을 깎을 경우 전설 각인서(12포인트)가 1개만 있으면 되고 7+5 이상 어빌리스톤이 있다면 전설 각인서(12포인트)가 2개 있으면 완성이 됩니다.

     

    5각 가능한 어빌리스톤

    전설 각인 2개 전설 각인 1개 + 영웅 각인 1개
    4/7 5/9
    4/8 6/9
    5/7 7/7
    5/8 7/8
    6/5 8/8
    6/6  
    6/7  
    6/8  

    위와 같이 활성화된 어빌리스톤 수가 나올 경우 33333(5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설 각인서 2개가 있다면 비교적 다양한 어빌리스톤 경우의 수를 살릴 수 있는데요.

     

    어빌리스톤 가격 중에서는 유효 어빌리스톤은 가격대가 만만치 않기도 하고 어빌리스톤 경매장 거래 시 '페온'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이 깎게 되면 몇만 골도 쉽게 사라지게 됩니다.

     

    어빌리스톤 돌은 한 캐릭터에만 사용할 수 있지만, 각인서의 경우 원정대 내 모든 캐릭터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 있는 전설 각인서 2개를 사용하는 편이 나은 경우가 나을 수 있습니다.

     

    번외로 5각에 1각을 더 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어빌리스톤을 깎으면 333331 각도 가능합니다.

    6/10
    7/9
    8/9

    위와 같이 자신의 가지고 있는 어빌리스톤과 각인서를 기반으로 아이스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펭 사용 방법

    1

    먼저 아이스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이스펭 각인 최적화에서 원하는 각인 이름을 입력하여 선택 한 뒤 레벨을 작성하고, 현재 가지고 있는 각인서와 어빌리스톤을 입력합니다.

    대략적으로 위와 같이 원하는 각인 세팅과 장착 세팅을 입력한다고 가정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바를 내리면 원하는 매물 최소 수치를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 입력한 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장신구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입력하면 고려하여 분석해 줍니다.

     

    3

    스크롤을 좀 더 내리면 장신구 등급을 선택하는 칸이 있습니다. 원하는 등급 매물을 선택하고, 추가 옵션이 있다면 설정하고 없다면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검색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추가 옵션은  나중에 검색 결과에서 치명, 특화, 신속과 같은 수치를 올리거나 내려서 재 검색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검색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5

     [검색 코드 복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창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아무 글도 나오지 않아 복사가 된 것인가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메모장을 켜서 붙여 넣기(Ctrl + V)를 해보면 코드가 복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에 코드를 붙여넣기 해봐도 되고, 이 과정 없이 바로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됩니다.

     

    6
    1.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2. 로그인
    3. [ F12 ] 키 클릭

    위 과정을 거친 후 나오는 창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복사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아이스펭 코드로 검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위와 엔터를 쳤는데 검색 작동하지 않고 Warning: Don’t paste code into the DevTools Console that you don’t understand or haven’t reviewed yourself. This could allow attackers to steal your identity or take control of your computer. Please type ‘allow pasting’ below and hit Enter to allow pasting.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실패가 될 때가 있습니다.

     

    allow pasting을 복사가 아니라 직접 타이핑에서 친 다음 [엔터]를 클릭한 뒤, 아까 복사해둔 아이스펭 코드를 붙여 넣기한 뒤 [엔터]를 클릭하면 검색이 활성화가 됩니다

     

    7

    위와 같이 검사가 진행중이되는데요. 매물이 없거나 뭔가 검색량이 많을 때에 5분씩 검색을 지연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쩔 때에는 30분 이내에 가능하기도 했고 어떤 때에는 약 1시간 정도 걸리기도 했습니다. 기다리다보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경우의 수로 매물 검색을 완료가 됩니다.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 복사]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검색 결과 복사] 부분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복사가 되었다는 팝업창이 나온다면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8

    다시 아이스펭 사이트로 돌아가 검색 결과 복사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9

    위와 같이 최적의 매물을 검색해줍니다.

    왼쪽의 필터를 이용하여 치명, 특화, 신속 등 원하는 수치를 올리거나 옵션 등을 수정해서 [적용]을 클릭하여 약간씩 매물을 변경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아이스펭 각인 계산기를 이용하여 최저가의 매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략적인 가격 정보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매물을 참고하더라도 경매장에서 매물을 검색해보는 것도 같이 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물 중에서 품질 1차이로 가격차이가 확연한 장신구가 있는 경우도 있고, 대략적으로 견적을 낸 후 더 좋은 옵션을 추가적으로 검색하여 변경하여 유동적으로 사용한다면 더 만족할만한 장신구 구입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