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1. 10.

로스트아크 가성비 직업 유산 스카우터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 인기 있는 이유

반응형

로스트아크 가성비 직업 유산 스카우터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 인기 있는 이유

 

각 직업별로 직업 각인서가 2개씩 있고, 직업 각인서 1개에서 2개를 포함하여 다른 딜 각인까지 최소 3개에서 5까지 셋팅해야 군단장 레이드와 같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발탄 노말부터는 딜 각인 4개(3333) 이상일 때 파티 수락이 잘 되는 편입니다. 각인 외에도 스킬 포인트를 비롯하여 트라이포드, 보석까지 신경 써주셔야 성장하게 되는데요.

 

가성비 좋은 직업은 각인 셋팅, 트라이포드, 보석 비용이 다른 직업에 비해서 적게 드는 직업을 말합니다.

 

인기가 높은 직업의 경우 수요가 높아서 직업 각인서, 장신구, 트라이포드, 보석 등 셋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와는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 직업이라도 각인서를 1개를 주로 차용하기 때문에 비 인기 각인서를 차용하면 가성비가 저렴해지도 합니다. 예를 들면 워로드는 인기 직업이지만, 전투 태세 워로드의 경우 고귀한 기사보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다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인서]에서 가격 순으로 정렬했을 때

직업을 선택하기 전 먼저 경매장과 거래소에서 원하는 직업의 셋팅 비용을 한번 검색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템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직업의 최종 인기 각인서(예: 바드 → 각성/절실한 구원/전문의/중갑 착용/급소 타격)를 검색해보고, 해당 셋팅을 전부 할 경우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대략적으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각인서는 2종을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각인 포인트는 장신구에서 해결하기 때문에 장신구 가격도 살펴보시면 됩니다.

 

 

유산 스카우터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이 가성비가 좋은 이유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스트아크에서 가성비 직업으로 자주 추천받는 직업인 유산 스카우터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이 왜 가성비가 좋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변신이 가능한 캐릭터인데요. 이전에는 변신 캐릭터는 효율이 좋지 않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변신 후 보석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딜 증가가 되지 않아서였습니다.

 

패치로 인해 변신 후에도 보석(딜 증가 효과 추가) 적용이 되어서 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충모닉은 근딜 캐릭터이며, 유산 스카는 중거리, 원거리 캐릭터입니다.

 

▲ 극단적이긴 하지만 보석을 2개만 넣는 사람도 있다

변신 직업은 변신 후 기술에 적용되는 딜 증가 보석을 1개로 모든 변신 스킬에 적용되기 때문에 보석 가격을 고려하여 가성비가 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트라이포드도 게이지 수급을 위한 트포 위주로 챙기면 되기 때문에 필수 트라이포트 수급도 쉬운 편입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변신할 때마다 체력 회복이 되어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유산 스카우터는 로봇으로 변신시 실드 기술로 체방을 높힐 수 있어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가성비 좋은 직업이면서 안정성 높은 캐릭터로 인기가 있습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 직업 각인서를 쓰는 데모닉은 인간 상태일 때 잠식 게이지를 쌓은 뒤 악마로 변신 하여 전투하는 캐릭터이고, 유산 스카우터의 경우는 코어 에너지를 수급하여 아이언맨처럼 변신해서 전투하는 스타일입니다.

 

유산 스카우터는 싱크 스킬 피해와 재사용 시간 대기 시간 감소 보석을 최대한 높은 것을 사용하면 되고,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악마화 스킬 피해 증가 보석과 스킬 대기시간 감소 보석을 최대한 높은 것으로 맞춘 뒤 다른 보석을 챙기면 됩니다.

 

여러 스킬에 5보석을 사용할 때 변신 캐릭터는 7보석 이상으로 주요 기술에 몰빵하고 다른 기술의 보석은 조금 낮은 것으로 셋팅할 수 있습니다.

 

무기 1강 올리는 것보다 보석 레벨을 높히는 것이 더 효율적인 직업이라 다른 사람들이 7보석으로 모든 기술을 셋팅할 때, 8보석, 9보석으로 주요 기술 2개에 보석 몰빵하고 다른 스킬은 적당히 맞출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직업으로 알려진 유산 스카우터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 풍요 룬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능한 빠르게 변신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빠르게 변신이 가능하도록 게이지 관리에 신경써야하며, 전투 특성 중 '특화' 수치가 높아야 게이지 쌓는 시간 및 변신 지속 시간이 길어지는 점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장신구의 품질을 신경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신 게이지를 빠르게 채워주는 기술에 우선순위로 '풍요 룬'을 넣어주시면 빠르게 변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룬은 내실 컨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데 최소 풍요룬을 2개에서 3개는 모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풍요룬 획득 방법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요즘 가성비 좋은 직업에 대한 정보가 잘 알려져서인지, 이전처럼 엄청나게 저렴한 것은 아닐 수 있지만 셋팅 부분에서 필수적인 요소(보석, 트포)에 대한 부담이 적은 클래스이며 체감되는 체방도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부캐 육성이나 본캐로도 인기가 많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기 요인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