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1. 18.

로스트아크 전설 각인서 얻는 법 (확정 랜덤 수급처) 정리

반응형

로스트아크 전설 각인서 얻는 법 (확정 랜덤 수급처) 정리

 

각인은 캐릭터 성능을 향상 체감이 큰 부분 중 하나입니다. 군단장 레이드를 갈 수 있는 1415점부터는 본격적으로 유물 장신구를 비롯하여 각인서를 이용하여 최소 4각 이상을 맞추게 됩니다.

 

비아 하드에서 쿠크세이튼 부터는 5각(33333) 이상을 파티 모집시 요구하는 데요. 장신구 거래시 필요한 '페온'가격을 고려한다면 1415점부터 5각을 맞춰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1460 이하에서 오래 머물 예정이라면 4각으로도 충분히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설 각인서 없이 5각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들려면 어빌리스톤 돌을 잘 깍는 방법이 있는데요.

 

돌을 잘 깍는 것은 랜덤 요소로 운이 작용합니다. 어빌리스톤 거래시에도 '페온'이 필요하며, 인기 각인 효과의 어빌리스톤은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수만골드를 사용해도 원하는 각인 포인트 수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확정적으로 12포인트까지 각인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는 절설 각인서를 하나정도 구비해두시면, 어빌리스톤 77돌과 장신구 53을 조합하여 전설 각인서 1개로도 5각(33333)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설 각인서를 확정적으로 드랍하는 곳과 랜덤으로 드랍하는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확정적으로 로스트아크 전설 각인서 획득 가능한 곳

전설 각인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곳은 원정대 당 1회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쿠크세이튼 리허설 "광기의 표식" 교환

전설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광기의 표식 420

 

레벨 제한 1385 이상이면 매주 들어갈 수 있는 쿠크세이튼 리허설을 클리어하여 얻을 수 있는 광기의 표식을 420개 모아서 원정대당 1회 교환가능합니다.

선택주머니이기 때문에 원하는 전설 각인서를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아브렐슈드 데자뷰 "몽환의 표식" 교환

전설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광기의 표식 524

 

레벨 제한 1430 이상이면 매주 플레이 가능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 데쟈뷰 클리어시 '몽환의 표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택주머니이기 때문에 원하는 전설 각인서를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타워 오브 데스티니 20층

타워 오브 데스티니 20층 클리어 보상으로 '전설 직업 전용 각인서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권장 레벨은 1520점입니다.

 

▶비탄의 섬

전설 직업 선택 각인서 상자↔붉은 실타래 600

 

파푸니카 대륙 근처 바다에 위치한 비탄의 섬에는 매일 노란색 느낌표 일퀘를 하면 '탄식의 정원 열쇠'와 '붉은 실타래'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열쇠로 비탄의 섬에 위치한 탄식의 정원 던전을 돌 수 있는데요. 탄식의 정원 보상 중 하나도 '붉은 실타래'입니다.

 

장비 레벨 1415점 이상부터 교환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1302점이었는데, 악용하는 경우가 있어 레벨이 패치로 변경되었습니다.

 

 

▶골두꺼비 NPC 교환 (2021. 12. 1까지)

전설 각인서 랜덤으로 확정 획득 ↔ 2,900골드

기간 한정으로 나온 골두꺼비 전설 각인서 랜덤 뽑기입니다. 어떤 각인서가 나올지는 랜덤이지만 '전설 각인서' 중 하나가 랜덤임으로 확정적으로 전설 각인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주간 갱신되며, 1460레벨 이상인 사람이 원정대당 주간 교환 가능한 횟수는 3회, 1520레벨 이상인 경우 3회 추가로 구입 가능합니다.

 

랜덤하게 전설각인서 얻을 수 있는 곳

▶큐브

큐브를 돌다보면 랜덤하게 전설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게이트 보상 '보물 지도'

보물지도를 캐다보면 랜덤하게 '전설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던전

 

매일 숙제처럼 플레이하는 카오스 던전의 보상으로도 랜덤하게 획득 가능합니다.

 

▶가디언 토벌 / 도전 가디언 토벌

 

낮은 확률이지만 간혹 가디언 토벌, 도전 가디언 토벌을 할 때 랜덤으로 드랍합니다.

 

 

▶어비스 던전 / 어비스 레이드

 

1415점 이상부터는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없지만, 각인서는 참여한 모두가 받을 수 있어서 고렙 유저가 카드작이나 전설 각인서를 기대하며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랜덤이기 때문에 확정 드랍은 아닙니다. 경매 미참인 버스가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르고스는 1475점 이상부터는 골드를 드랍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비스 던전과 마찬가지로 전설 각인서를 드랍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고렙 유저들이 돌기도 합니다.

 

 

▶군단장 레이드

 

일주일에 한번 도전하는 군단장 레이드 보상에 전설 각인서가 있습니다. 실제로 전설 각인서를 경매로는 자주 볼 수 있고, 인벤토리에 낮은 확률로 들어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설 각인서 획득처를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