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7. 22.

jtbc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는 방법 (pooq 무료화 관련)

반응형

jtbc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는 방법 (pooq 무료화 관련)


요즘은 방송을 TV로 보기보다는 모바일이나 PC로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jtbc 온에어 경우 PC로도 시청 가능하고 JTBC 어플로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jtbc 대표 예능인 비정상회담, 냉장고를 부탁해, 아는 형님, 한끼줍쇼 외에도 요즘 효리네 민박도 재미가 있습니다. 품위있는 그녀, 비밀의 숲 등 드라마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시청자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집이 아니라 차 안이나 지하철 안에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jtbc 실시간 시청 가능합니다.



PC에서 jtbc 온에어 실시간 보기


1. jtbc 공식 홈페이지 온에어로 갑니다.


http://onair.jtbc.joins.com



2. 로그인 하시면 실시간 무료 시청 가능합니다.



PC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하시면 초반에 2회 정도 광고 시청후 끊김 없이 풀 시청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이라서 중간 TV광고가 많기는 하지만 이는 TV로 시청해도 같기 때문에 TV시청하는 것과 같이 홈페이지에서 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jtbc 무료 보기 하는 방법



jtbc 어플을 설치하고, 온에어를 클릭하여 실시간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PC보다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바로 약 15분정도마다 결제를 요구하는 팝업창이 뜬다는 것인데요.



중간에 보다가 이러한 팝업창이 나오면 다시 온에어를 클릭하셔서 광고 2개를 보시면 이어서 시청 가능합니다. 다만 드라마 보다가 중간에 내용을 스킵하게 되거나 예능 보다가 재미있는 부분을 놓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약간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액제에 가입하면 해결이 되지만 모바일에서 중간에 끈김없이 jtbc 온에어 무료 시청하시고 싶으시다면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pooq에서 실시간 시청하기 (jtbc 온에어 대안책)


공중파 부터 jtbc, mbn, tv조선, 채널A, ebs, 디스커버리 등 지상파, 종편, 스포츠, 홈쇼핑 등 많은 분들이 자주 보는 방송을 실시간 무료보기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pooq입니다. 4대 지상파 방송사들이 직접 서비스하기 때문에 어플이 중간에 사라지지거나 하는 걱정은 덜어도 될 것 같습니다.



pooq어플을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원래 유료였지만 2017년 7월 17일부터 실시간 방송 무료화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화질은 아니고 일반화질만 무료 시청 가능한 점이 단점이지만 실시간으로 빠르게 무료로 jtbc 온에어 보시고 싶으시다면 pooq어플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결제하시면 초고화질 서비스를 비롯하여 vod 서비스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oq에서 실시간 볼 수 있는 방송 중에 공중파 방송도 포함되어있어서 TV시청 여러 곳 보신다면 설치하시면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CJ계열 케이블(엠넷, tvn 등)은 tving 어플로 무료 실시간 시청 가능하니 어플 2개를 설치하시면 대부분의 방송을 무료로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