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7. 17.

왕은 사랑한다 원작 등장 인물관계도 한눈에 살펴보기

반응형

왕은 사랑한다 원작 등장 인물관계도 한눈에 살펴보기


요즘 월화드라마 기대작으로 왕은 사랑한다가 있습니다. 미생으로 열연을 펼쳤던 연기돌 '임시완'과 소녀시대 출신인 윤아, 라이징 배우인 홍종현이 주연으로 정보석, 오민석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왕은 사랑한다 원작 소설이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와 사전제작으로 제작되어서 높은 퀄리티의 영상미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드라마는 작가와 PD가 중요한데 작가가 모래시계, 태왕사신기, 힐러 등 히트작을 송지나 작가와 동이, 화려한 유혹 등을 연출한 김상협PD인 점 때문에 스토리와 연출이 탄탄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왕은 사랑한다 원작 소설 줄거리와 드라마 등장인물 관계도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왕은 사랑한다 등장 인물관계도, 독특한 3각관계


고려시대 사극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까지 아우른 대서사극으로 고증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드라마입니다. 충선왕에 상상력을 덧붙여 쓰여진 내용이라고 합니다.





왕원(임시완)



고려왕의 아들이자 원나라 황제의 외손자로 세살에 왕세자가 된 인물로 역사상 첫 혼혈세자여서 사람들로부터 배척을 받은 기억이 있는 세자입니다. 총명하였던 왕원은 12세에 왕린(홍종현)을 만나 벗이 되고, 좋아하는 연인인 은산(윤아)를 지키기 위해 힘이 필요하다 느껴 선한 마음 뒤에 잔혹함이 생기는 인물입니다.



은산(윤아)



어린 시절 어머니를 잃고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아버지가 몸종과 신분을 바꾸어 자란 인물로, 집을 떠나 대학자 이승휴의 제자로 자라게 됩니다. 어머니가 죽기 직전 남긴 유언을 전해준 두 소년을 잊지 못하고 결국 다시 만나 인연이 시작됩니다.



왕린(홍종현)



고려 1서열 왕족인 수사공집안의 삼남으로 고려 순혈왕족으로 왕원 대신 왕린을 왕위로 추대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자신은 왕위보다는 벗이 더 좋아 주군으로 모셨지만 주군이 좋아하는 여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여인임을 깨닫게 되고, 마음을 숨기려 하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묻어둔 연정은 깊어지고 3명의 사이에서 갈등이 생깁니다.


드라마에서 윤아는 은산으로 등장하지만 원작 소설에서 왕산이라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왕은 사랑한다는 원나라 속국 시대에 '충'자가 시대의 인물을 그립니다. 주인공인 왕원은 충선왕 시대에 고려 개혁을 위해 기득권 세력과 갈등하는 인물로 자신이 좋아하는 여인과 벗이 가까워지자 배신감을 느끼는 인물입니다.


왕은 사랑한다 원작 소설은 3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드라마와 소설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시는 것도 재미가 있으실 것 같네요.




아래는 왕은 사랑한다 원작 소설의 결말 스포일러를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메인 남자 연기자와, 여자 연기자와 서브 커플이 삼각관계로 이어지는 방식이지만 왕은 사랑한다는 독특하게 메인 남주인 왕원(임시완)과 메인 여주인 은산(윤아)가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원작 내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드라마는 또 다르게 풀어갈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가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주연인 임시완이 7월 11일에 입대를 한 것을 보니 완벽한 사전제작으로 보입니다. 로맨스 소설이 원작이지만 고증에 나름 충실한 인기소설이었기 때문에 팽팽한 삼각관계와 정치적인 갈등도 기대가 됩니다.


▲ 왕은 사랑한다 아역 시기 


역사적으로 충선왕(왕장)은 재위기간이 5년이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파란만장한 갈등이 있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