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8. 29.

tv에서 유튜브 보는 방법

반응형

tv에서 유튜브 보는 방법


요즘엔 유투브나 여러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에서 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TV를 보는 사람보다 PC나 모바일, 태블릿PC로 시청하는 방향으로 생활패턴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긴시간의 생방송이 부담이 된다면 나중에 유투브로 편집본으로 보기도 합니다.



휴대하기 편한 모바일의 작은 화면으로 어느 곳이든 언제든 볼 수 있었지만 반대로 크고 좋은 화질의 TV에서 유투브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


TV에 유튜브를 연결하는 방법은 구글 홈페이지에서 설명이 잘 되어있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TV연결 지원하는 TV 확인하기


Chromecast, YouTube 앱이 설치된 스마트 TV, Android TV, Google TV, Roku, Playstation 3 및 Playstation 4, Xbox 360 및 Xbox One, Wii U,

YouTube 앱이 설치된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YouTube 앱이 설치된 모든 셋톱박스 또는 케이블박스



스마트 티비이거나 Iptv에서 같은 wifi가 되는 상황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유투브 어플 상단에 네모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TV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TV 전원이 켜져 있고, wifi 연결되어있다면 TV에서 유투브 어플을 실행시켜서 큰 화면으로 TV에서 유투브 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wifi 없을 경우 TV에서 유튜브 보는 방법


https://www.youtube.com/pair로 접속하여 TV에서 유투브 어플을 실행한 후 설정에서 TV와 휴대전화 연결을 선택하여 TV에 표시가 되는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 밖에 셋톱 박스를 설치하여 스마트 TV아닌 TV에서도 유투브 시청이 가능하니 유투브를 큰 화면으로 시청하시고 싶으시다면 셋톱박스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