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하이퍼익스프레스, 신규유저가 무과금, 소과금으로 빠르게 자리 잡는 방법
부계정을 키워보면서, 본계정 골드를 많이 보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신규 유저 분이 계시다면, 저처럼 10만골드 이상을 부계정으로 보내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빠른 성장은 아니여도 기존의 콘텐츠를 이용해서 그나마 빠른 성장이 가능한 루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분들을 위한 글이기 때문에, 과금 유저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라면, 체크 하셔야 하는 것들
우선,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첫번째 캐릭터를 고르셨다면 적어도 2 캐릭터의 부캐릭터를 생각하셔야 됩니다. 즉, 처음 시작 하실때부터 적어도 세개의 캐릭터를 미리 골라주는 것이 중요하며, 그 캐릭터들은 서로 전설각인을 공유 할 수 있도록 계산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퍼익스프레스로 게임을 시작하셨다면, 파푸니카에서 시작 하게 될 겁니다. 우선, 첫번째 캐릭터 파푸니카를 밀어줍니다. 노란퀘스트까지 안하고 파란색 월드 퀘스트만 밀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파푸니카를 밀었다면, 이후에 '원정대 영지'를 반드시 열어주셔야 됩니다. 원정대 영지에서 지식 전수도 가능하지만, 3티어 장비의 강화 확률을 올려주는 연구가 있습니다. 강화 확률 뿐 아니라, 파편 숫자도 줄여주는 연구도 있기 때문에, 1415레벨까지 비교적 쉽게 가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본 캐릭터를 1415레벨까지 올리시는데 성공 하셨다면, 부캐릭터들은 지식전수(2500골드)를 이용해서 파푸니카를 넘겨줍니다. (물론, 직접 하셔도 되지만 전수하시는 것이 편리하실 겁니다.) 같은 방법으로 소화 가능한 부캐릭의 숫자를 늘려주시면 되시지만, 3주년 로아온 패치 이후로 6캐릭터 까지만 골드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7번째 캐릭터는 만들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1340레벨정도 도달하면, 어비스 던전을 두개 모두 클리어 해줍니다. 골드는 적은 편이지만, 나온 아이템을 분해하면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도전 어비스 던전도 시도합니다. 마찬가지로 성장 재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파푸니카와 페이튼 호감도 퀘스트를 진행 하셔서, 골드를 주는 npc에게서 골드를 챙겨줍니다.
아마도, 파편이 많이 부족 할 겁니다. 파편은 경매장에서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권좌의길, 혼돈의 사선을 최대한 활용해줍니다. 과금을 하고 시작하지 않는 분이라면, 다른 부캐릭터를 동시에 카오스던전과 토벌을 진행하면서 골드를 본캐릭터에 몰아주는 식으로 진행 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고고학이나 채집 같은 생활콘텐츠를 진행하거나 바다에서 해양 콘텐츠를 진행하는 등의 초반 골드를 획득 할 수 있는 루트가 있습니다.
1415레벨에 도달 하시면 바로, 비탄의 섬(파푸니카 근처)으로 갑니다. 비탄의 섬에 가셔서 섬 퀘스트를 진행하고, 던전을 2회 클리어 하신 이후에 전설 직업 각인서를 구입합니다.
경매장에서 가장 비싼 직업 각인을 찾아 보신 이후에, 가장 비싼 각인으로 2장 받아서 경매장에 팔아서 골드를 획득 합니다.
1415레벨 부터는 장신구 각인을 맞출 계획을 세워야 됩니다. 일단 어빌리티스톤부터 세공하셔야 되는데요. 66돌이면 전설각인 2개, 77돌이면 전설각인 1개가 가능하지만, 66돌 기준으로 전설각인 두개를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공유라서, 부캐릭터를 맞추는데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에 주는 페온과 이벤트로 주는 페온을 낭비하면서 77돌을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과금 유저라면 이 선택 한번으로 시간이 훨씬 더 걸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무과금, 소과금 유저는 첫 직업 선택이 중요합니다. 인기 있는 직업은 전설각인이 비싼 편이지만, 인기가 없는 직업들은 전설각인이 저렴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첫 직업을 전투태세 워로드나 광전사의 비기 버서커, 오의배마를 추천하지만 원하는 것을 잘 고민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잘 찾아보시면,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셋팅이 있습니다.
1415레벨에서 장신구를 맞출때는 전설각인을 고려해서, 맞추시면 됩니다. 우선, 저렴한 직업 전설 각인을 진행해주시고 그것을 기준으로 33332를 맞추시면 됩니다. 나머지 2는 전설각인을 하게 되면 3이 되는 구조로 만들어둡니다.
또한, 이후에 반드시 트라이포드작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트포작은 주요 스킬을 Lv.5로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온 7개로 6피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42페온이 필요합니다.
장신구는 125페온이 필요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어빌리티스톤을 포함하면 약 200페온이 필요합니다. 크리스탈로는 할인가 기준으로 1700크리스탈 입니다. 현재 시세 기준으로는 약 29121골드 입니다. 현금 가치로는 3만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직업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다릅니다. 인기 직업은 5만골드이상을 생각하셔야 되지만, 비인기 직업은 1만골드 정도로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전설 직업각인 중에서 700골드 정도에 맞춘다고 한다면, 약 1만5천골드가 더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비인기 직업으로 맞출 경우, 약 5~6만골드가 필요합니다. 인기 직업이라면 각인 셋팅 비용에 장신구 가격만 15만골드에서 20만골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인을 맞추시고, 무기가 16강 혹은 17강까지 올리셨다면, 권좌의길에서 선택 전설 각인서 2장을 챙깁니다. 지금 기준으로는 원한 각인서로 바꿔서 팔면 골드가 어느정도 들어오게 될 겁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부캐릭터도 같이 1415레벨까지 끌어올려주셔야 됩니다. 하지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장신구를 맞춰주는 것에서 페온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로스트아크는 고정팟이 있으면 편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인들하고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같이 하는 지인이 있다면, 여러모로 편해집니다. 흔히, 품앗이 라고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로스트아크는 적정레벨에서 군단장을 잡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많은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초과레벨 유저가 파티에 있다면 훨씬 더 편하게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atalyststuff / Freepik
지인끼리 혹은 고정팟 맴버들끼리 본캐가 서로를 끌어주는 식으로 진행한다면, 부캐릭터도 적정레벨에 군단장 레이드를 비교적 간단하게 클리어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물론, 같이 게임을 하는 분들의 컨트롤 실력이 어느정도는 있으셔야 됩니다.
지인분들끼리 길드를 만들어서 길드 혈석도 같이 파밍하면서 플레이를 하시면 더 편안하고 재밌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혼자라고 한다면, 혈석 전용 길드에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석길드는 서로 대화를 하지 않고 오직 혈석만 캐는 길드입니다. 혈석 길드의 경우 분배 조건, 달성 조건 등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스트아크는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로스트아크는 국내에서 RPG 게임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로스트아크를 초기부터 오랫동안 지켜본 유저 입장에서 볼때, 지금은 로스트아크의 최대 전성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마일게이트에서 공격적으로 로스트아크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것도 있지만, 콘텐츠나 스토리 자체가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무렵입니다.
로스트아크 스토리는 엘가시아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엘가시아가 올해 3~4월 입니다. 지금부터 로스트아크에 오셔서 플레이를 시작한다고 하셔도, 그렇게 늦은 것은 아닐 수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게다가, 다른 게임들에 비해서 신규유저를 잘 챙겨주는 편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지나치게 저레벨 구간을 챙겨줘서 문제가 생긴 적도 있습니다.
시즌제 라서 고인문들도 새로운 시즌에서는 더 유리하게 시작 할 뿐이지, 다른 게임들 처럼 고인물이 신규 유저들을 통제하는 구조가 아니고 레벨에 따라 레이드를 하기 때문에 갑질하는 구조가 될 수 없어 게임 내 분위기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2022년에는 군단장 레이드 외에도 스토리, MOD모드 등 수평적 컨텐츠 및 수집 컨텐츠 보강도 함께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천천히 즐기기 시작해도 할 컨텐츠가 많고 앞으로 더 다양한 컨텐츠가 나올 것이 기대가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로스트아크 1302레벨 이후 강화 순서와 컨텐츠, 재련 장비 1370까지 가이드라인, 점핑권 받는 법과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