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2. 2. 2.

로스트아크 1302레벨 이후 강화 순서와 컨텐츠, 재련 장비 1370까지 가이드라인, 점핑권 받는 법과 사용 후기

반응형

로스트아크 1302레벨 이후 강화 순서, 재련 장비 1370까지 가이드라인과 점핑권 받는 법과 사용 후기

 

로스트아크는 신규 캐릭터 출시를 할 때 3티어(1302 레벨 이후)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5만원대의 점핑권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시즌1 시기 1티어 2티어보다 시즌2인 3티어 이후 군단장 레이드까지 도달하면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는 잔존률이 약 80%에 가까울 정도로 급격하게 높아졌기 때문도 있습니다.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점핑권 2개

3주년 로아온 이벤트처럼 대규모 패치, 이벤트가 있는 시기에 입문하면 다양한 아이템 제공과 성장에 필요한 재료까지 보상으로 받아 뉴비 입장에서는 적응하기 수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점핑권을 받고 막 1302레벨이 된 이후 알아두면 좋은 것과 1370레벨까지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신규 직업 출시 기간 간격

    신규 클래스 출시 간격은 2021년 상반기에 스트라이커(배틀 마스터 젠더락)와 건슬링어(데빌헌터 젠더락)를 출시하고 여름에 소서리스(실린 신규 캐릭터) 출시, 2022년 1월도화가(스페셜리스트 신규 캐릭터)를 출시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기상술사(스페셜리스트 신규 캐릭터)를 개발 중이라고 오피셜이 있었고, 2022년 후반 또는 2023년도에 여자 버서커(버서커 젠더락) 클래스를 준비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도화가 런칭시 점핑권(2개)와 기상술사 때 1개 이상까지 총 3개 이상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여자 버서커가 일찍 나오게 된다면 4개 이상의 점핑권이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아 플레이는 하나의 캐릭터를 집중 투자하여 성장시키는 것보다는 메인캐릭터와 배럭까지 2, 3개는 생성하여 주 캐릭터와 비슷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캐릭터가 있다면 2개를 동시에 키우다가 가장 재밌고 잘 맞는 직업을 1415레벨 이후 주 캐릭터로 선택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도화가 업데이트시기 점핑권을 2개나 제공하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두 개나 키우는데 진입장벽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계정를 만들면서 점핑권을 사용해보니 어려운 점에 직면한 부분이 몇가지 있어서 점핑권을 얻고나서 1302레벨에 도착 후 뉴비가 알아두면 좋은 부분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로아 점핑권 사용법

    로스트아크에서 제공하는 점핑권을 받는 데 있어서 적용이 안되서 당황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적용하시면 점핑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점핑권 받기
    2. 로스트아크 실행 및 캐릭터 생성
    3. 캐릭터 선택 후 점핑권 적용

     

    1

    1302 장비레벨까지 원하는 캐릭터를 클릭하고 [ 점핑 성장 ]을 클릭합니다.

    만약 적용되지 않는다면 서버 선택창으로 나온 후 캐릭터 선택창으로 재접속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 페이튼 패스 ]를 클릭하고 [ 이벤트권 사용 ]을 클릭합니다. 

     

    2

    통합 직업 프롤로그가 나오는데요. 스킵하셔도 되고, 한번 로아의 기본적인 플레이를 맛보고 싶다면 진행하셔도 됩니다. 프롤로그 외에도 모험가의 길이라는 컨텐츠도 있는데요.

     

    모험가의 길은 해두면 기본적인 로스트아크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력화라던가, 배틀 아이템 사용이라던가, 중요한 스토리 라인과 같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플레이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는데요.

    보상을 보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진행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모험가의 길 넘기기]로 스킵하고 지나가시면 됩니다. 저는 추가적으로 세바스티앙 펫을 얻고 싶어서 진행해보았습니다. 모험가의 길 넘기기로 넘겨도 기본적으로 펫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스트아크 1302레벨 이후 컨텐츠와 강화 순서

    1. 가방을 열어 받은 아이템 확인 및 사용
    2. 파푸니카 메인, 월드 퀘스트 밀기
    3. 장비 강화하여 1325레벨에서 카오스던전 돌기
    4. 1325레벨에서 장비 계승하기
    5. 1370레벨까지 강화하기

     

    점핑 후 첫 셋팅과 파푸니카 퀘스트 진행

    펫 활성화 하기

    ▲ 펫을 등록해두면 퀘스트 밀 때 자동으로 템을 주워주어서 편리하다

    점핑권을 획득한 뒤 파푸니카 대륙에 도착해있게 되는데요. 먼저 해둘 설정으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펫을 활성화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방을 열어보려면 단축키 [ i ]를 클릭하여 인벤토리를 열 수 있고, 그 안에 들어있는 과 펫 효과 체험권(15일)오른쪽 클릭하여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펫은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몹이 떨어뜨리는 아이템을 자동 줍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크리스탈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펫 기능을 활성화 하여 경매장 사용 및 장비 수리, 보석 변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점핑권에 15일 사용권이 있기 때문에 크리스탈이 없어도 문제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착용하기

    ▲ 가방에서 [이벤트] 페이튼 패스 장비 상자 확인하기

    가방[ i ] 안에 [이벤트] 페이튼 패스 장비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해당 장비는 레벨 1302짜리 파란색 아이템인데요. 상자를 열어 안에 들어있는 장비를 받고, 아이템을 클릭하여 착용하시면 됩니다. 잘 착용하였는지는 캐릭터 창 [ P ]을 열어 아이템 레벨이 1302레벨이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가 되었다면 파푸니카 대륙의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퀘스트는 전부 할 필요는 없고 중요한 메인 퀘스트, 월드 퀘스트 위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라색 모험 퀘스트는 당장 할 필요는 없지만, 파푸니카 퀘스트 완료 후 해두면 나중에 풍요룬을 얻을 수 있는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퀘스트 진행할 때 골드가 있다면, 각인을 직업각인(서포터라면 공격용 각인) 또는 선수필승, 승부사와 같은 각인을 하고플레이하면 클리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뉴비라면 모코코 표시(닉네임 옆 잎사귀)와 함께 딜 증가와 방어력 증가 버프가 있어서 퀘스트하는데 유용했습니다.

     

    장비 강화하여 1302 레벨에서 재련하고 1325로 카오스던전 돌기

    파푸니카 퀘스트를 메인과 월드 퀘스트 위주로 돌면 2시간 정도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후 카오스 던전에 입장 가능해집니다.

    마을의 [장비 재련] NPC에서 재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반의 장비 재련은 100% 확률로 성공하며, 골드가 아닌 실링으로 재련을 하게 됩니다. 6강까지는 무난하게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재료가 모자르다면 레벨에 맞는 카오스 던전을 돌아도 됩니다.

    ▲ 권좌의 길 보상

    초반에 부족한 재화 중 하나가 바로 명예의 파편입니다. 명예의 파편이나 돌파석 등의 재료가 부족하다면 권좌의 길을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권좌의 길 외에도 재련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곳은 파푸니카 섬 근처에 위치한 비탄의 섬도 있습니다.

    ▲ 토큰에서 해적 주화 갯수 확인 가능

    재련이 부족할 경우 해적 주화가 있다면 해적주화로 항구에서 부족한 재료를 수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적 주화는 이벤트로 자주 제공하고 있어서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석 이벤트 같은 것을 잘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해적 주화 관련 정보는 로스트아크 해적주화 파밍 방법, 신규 유저를 위한 간단한 팁에서 간략히 설명하였습니다.

    ▲ 해적 주화를 재련 재료 교환 가능

    하이퍼익스프레스를 진행하고 있다면 재료 및 골드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장비 레벨을 올리면서 틈틈히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퍼익스프레스로 상당히 많은 재료를 얻을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하이퍼익스프레스는 지도 맵 아래에 선물 상자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있습니다.

    ▲ 카오스 던전

    1325레벨 부터 파푸니카 달 1단계 보상으로 보라색 다음 단계 계승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좋은데요. 파란색 장비보다 조금 더 단단하기 때문에 오레하의 우물이나 이그렉시온같은 가디언 토벌을 잡을 때 좀 더 유리합니다.

     

    카오스 던전에서는 장비 재련 재료인 명예의 파편, 돌파석, 파괴석 결정, 수호석 결정 등이 나오기 때문에 재료 수급을 위해서라도 매일해야하는 숙제 중 하나입니다. 1325레벨까지 올릴 재료 비용이나 시간이 없으시다면 자기 레벨에 맞는 카오스 던전이라도 꾸준히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오스던전 보상은 캐릭터 별이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하면 좋은 컨텐츠로는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에포나의 의뢰'가 있습니다.

      카오스 던전
    위치
    보상

    트라이포드 장비, 장신구, 파괴석 결정, 수호석 결정, 돌파석, 보석, 실링, 어빌리스톤
    그 밖에 랜덤적으로 각인서 및 기대 보상 추가 드랍

    카오스 던전은 루테란, 베른, 아르테타인, 페이튼, 욘, 로헨델, 파푸니카 대도시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오스 던전은 재련 재료를 드랍하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돌면 좋은 컨텐츠입니다.

     

    로스트아크 카오스 던전은 캐릭터별로 돌 수 있으며 1회당 공명의 기운 50을 소모합니다. 매일 100씩 제공되기 때문에 하루 2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공명의 기운 소모시 추가적으로 돌게 되면 정화의 파편, 갈망의 결정을 드랍합니다.

    시간대비 효율이 좋지는 않고 보상이 적으나 초반에 재화가 부족한 상태에서 정말 이 것 저 것 다해도 재료가 없을 경우 시간을 들여서 추가적으로 노가다하며 파밍할 곳을 찾으시는 경우 정화의 파편갈망의 결정카오스 던전 앞 NPC에서 재련 재료로 교환해주는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가능 아이템이기 때문에 경매장에 판매하여 골드가 부족하다면 골드 확보에도 유용합니다.

     

    카오스 던전은 하루 쉴 경우 휴식 포인트가 쌓입니다. 휴식포인트는 하루 2회를 쉬게 되면 다음에 1회치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휴식 포인트를 쌓아서 하루치의 절반을 추가적으로 획득하여 시간이 많은 분과의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디언 토벌
    위치
    보상

    장신구, 파괴석 결정, 수호석 결정, 돌파석, 어빌리스톤
    그 밖에 랜덤적으로 카드, 각인서, 질풍 룬 드랍

    가디언 토벌 역시 재련 재료를 드랍하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디언 토벌은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패턴을 먼저 숙지하고 필요한 배틀 아이템이 있는지, 파훼법 등을 먼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3티어 저렙 구간에서 딜러라면 원한 각인 3레벨이나 직업 각인 3레벨(원한 9 각인서 2개 적용하는 것을 추천), 서포터라면 각인 또는 직업 각인 3 레벨을 1개 이상은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인하는 방법은 로스트아크 각인서 얻는 법과 사용법, 각인은 무엇인가에서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각인 셋팅은 1415레벨 이후부터 진행하시면 되고, 1370레벨 이전에는 3레벨 각인 1개~2개 정도면 무난합니다.

    ▲ 캐릭터창 [p]에서 + 버튼을 클릭하여 각인을 끌어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쌍 각인 하는 법)

    각인서로 9포인트를 배운 후 쌍 각인을 하는 것이 저렴하게 각인 셋팅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디언 토벌의 경우 로스트아크 레이드 가디언 토벌 국룰과 배틀아이템 준비물 정리와 로스트아크 벨가 버스 타는 방법과 효율, 타는 이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버스의 경우 모든 단계 가디언 토벌의 버스 받는 방식이 같기 때문에 버스 타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포나의 의뢰 역시 매일 귀속으로 재련 재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명예의 파편이 많이 부족하실 텐데요. 카오스 던전 외에 추가적으로 에포나의 의뢰를 통해 파편, 돌파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Alt + J 로 에포나 의뢰 확인 가능

    에포나의 의뢰는 캐릭터 당 하루 3회까지 가능하고, 일일 에포나, 주간 에포나 완료시 에포나 의뢰창 왼쪽에 보이는 [주간 원정대 미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차면, 에포나의 증표를 얻게 되는데요.

     

    아이템을 클릭하고 돌파석, 파편 등으로 원하는 보상 재료를 검색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포나의 증표골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에포나 증표 레벨별 교환 효율 차이와 얻는 법 정리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장비 계승 방법

    장비 계승 방법은 항상 같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승 받을 장비를 클릭하고 재료를 넣은 후 장비 계승을 진행하면 강화 정도가 반영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1325레벨 또는 1340레벨에서 파란색 장비에서 보라색 장비로 계승하는 과정입니다.

     

    초반에 얻은 장비를 계속 강화하여 1370레벨(+15강)까지 강화한 뒤 선택 장비, 예정 장비, 냉혹 장비(아르고스 장비 3종)으로 계승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 아르고스 선택 장비

    아르고스 장비를 얻는 방법은 아르고스를 직접 참여하여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하는 방법, 그리고 버스를 타는 방법, 경매장에서 직접 장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가 아니라면 아르고스 장비가 상당히 저렴하게 나와있어서 구입하여 장비 계승하는 것이 시간 단축에 유리합니다.

     

    장비 구입시 '페온'이 필요한데요. 페온은 로스트아크에서 이벤트로 자주 제공해주고 있기도하고 부족하다면 현금으로 직접 로아샵에서 구입하거나 골드로 로아샵에서 블루 크리스탈 구매 후 페온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초반 입문 과정에 대하여 작성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