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0. 6. 16.

화장실 청소 답이 안나와서 대행비용까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화장실 청소 요령

반응형

화장실 청소 답이 안나와서 대행비용까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화장실 청소 요령


아마도, 화장실 청소를 하는 요령을 터득하지 못한 분이라면, 화장실 청소는 엄청나게 어려운 것으로 생각되는 것 일 겁니다. 솔 같은 것으로 박박 문지르면서 화장실 청소를 해봐도 간단하게 제거되지 않는 곰팡이와 매우 더러운 자국들이 여러모로 곤란하게 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화장실 청소는 매우 간단하게 처리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다만, 어떤 도구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청소 대행 업체까지 사용해서 비용을 검색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화장실 청소 굳이 닦을 필요가 없습니다.

LG생활건강에서 제작한 홈스타 곰팡이싹이라고 하는 뿌리는 제품이 있습니다. 마트에 가면 5000-7000원 선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이소 같은 할인샵에 가보시면 아마도 더 저렴하게 비슷한 제품을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링크] 화장실 뿌리기만 하면 곰팡이가 사라지는 곰팡이 싹 욕실세정제 2개 1세트 


여러 좋은 제품들이 있지만, 가성비 면에서 LG생활건강 제품이 유용합니다. (화장실 청소 기준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화장실 창문을 활짝 열어줍니다. 아마도, 화장실 곰팡이 때문에 고생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변기 근처는 물론이고, 벽면이나 바닥, 천장까지 곰팡이가 서식하고 있을 겁니다.


만약, 빌라에 거주하고 계신 분이라면 코팅된 나무 문에도 곰팡이가 눈에 보일 정도로 두드러져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당연히 불결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화장실 창문을 열어주셨다면, 장갑을 준비해줍니다. 청소용 고무 장갑을 구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밖으로 나가는 문 근처에서 구석구석 뿌려줍니다. 그냥 뿌리기만 하면 됩니다. 단, 뿌리는 과정에서 분사 각도가 너무 높으면 눈에 들어갈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천장은 제외하고 뿌리셔야 됩니다. (천장은 따로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석구석 잘 뿌리셨다면, 그대로 문을 닫고 화장실에서 나갑니다. 이 상태로 1~2시간이상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화장실에 들어가시되, 반드시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독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다아서 좋을 일이 없습니다.)


확인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물기가 말라 거의 말라 있고, 닦은 적도 없음에도 깨끗해진 상태 일 겁니다. 하지만, 샤워기로 씻어내는 작업으로 마무리를 해주셔야 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 이후에도 여전히 창문을 열어두셔야 됩니다. (창문을 닫고 락스 청소를 하게 되면 건강에 매우 위험합니다.)


이 과정을 모두 하였음에도, 해결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LG생활건강 브랜드의 바르면 곰팡이 싹이라고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시거나, 위에서 언급 한 것과 마찬가지로 추가로 뿌려두시면 됩니다.





화장실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

심리적인 불쾌감이 정신건강에 좋을 리가 없기 때문도 있겠지만, 곰팡이에 꾸준하게 노출되면 면역력이 약하게 되었을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공중에 떠다니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때 사용해야 하는 비용을 떠올려보신다면, 화장실 청소를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6000~7000원 정도의 금액은 대수로운 것이 아닐 겁니다. 특히, 한번 사두면 여러번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엄청나게 자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2주에 한번 정도만 곰팡이가 생긴 부분 위주로 뿌려주시고 물로 행궈주시면 됩니다. (화장실이 지나치게 습한 위치에 있지 않다는 전제입니다.)



뿌려놓고 행구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는다면

가끔, 화장실 청소 제품이라고 해서 수만원대에서 거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한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것을 위주로 구입을 하시는 편이 비용적인 문제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 일 겁니다.



믿겨지지 않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한번 해보시면 납득이 되실 겁니다. 꼭, LG생활건강 제품이 아니여도 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을 해본 후에 검증한 제품이기 때문에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화장실 청소로 고민이라면 바로 시도해보세요.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