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0. 6. 21.

자취 음식,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맛있는 카레 만들기

자취 음식,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맛있는 카레 만들기


자취를 하시거나, 아니면 사회 초년생이여서 금전적인 여유가 충분하지 않다거나 하는 분들에게 추천 할만한 카레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낙에 간단해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무난하게 완성이 됩니다.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기초 재료 준비

우선, 재료를 준비해야 됩니다. 카레가루(가능하면 매운맛으로 구입하세요. 매운맛이라고 해봐야 대부분의 한국인 입맛에는 맵지 않습니다.), 양파 두개, 식용유 조금, 후춧가루 약간 , 계란, 고기는 아무거나 고기종류는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치, 닭고기, 돼지고기, 새우 등등 비린내가 심하지 않은 고기면 다 가능합니다. 저는 냉동 새우(3800원)을 준비해봤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기호에 맞춰서 고추장이나 돈가스 소스라든가 고춧가루라든가 하는 향신료들은 준비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노브랜드에 가보면 베트남 고추 등, 여러 향신료를 찾을 수가 있을 겁니다. 맵게 먹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카레가루에 매운 향신료를 조금 섞으면 됩니다.




초간단 카레 만드는 방법

여기까지 보셨다면, 이 카레의 가격대가 상당히 낮다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의외로 맛은 괜찮습니다.


양파를 썰어줘야 하는데요.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겠지만, 얇게 썰어 주시는 편이 먹기에 편한 것 같습니다. 팬에 양파를 넣습니다. 그리고 기름을 조금 넣어서 볶아줍니다. 쎈불에 볶다보면 양파라 갈색을 띄는 상태가 될 겁니다. 이때, 고기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고기가 익었다면, 물을 부어주고 카레를 풀어줍니다. 이후에 10분정도만 약한불에 끓여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늘어 붙을 수도 있으니, 가끔 저어주셔야 됩니다.)


다 완성 되었으면, 후춧가루를 뿌려서 드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여기에 향신료를 추가로 사용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취향이 많이 탈 겁니다.




계란을 구워줍니다.

백종원 셰프의 레시피에서 보면, 구운 달걀이 있는데요. 따라서 만들어보니까 확실히 맛이 좋습니다. 계란을 삶은 후에 기름에 튀기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 처럼 됩니다. (가루가 좀 묻어 있는 것은 돈가스 튀긴 기름을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역시, 카레는 돈가스에 얹어 먹으면 맛이 좋죠.)



완성된 계란 튀김을 카레와 비벼서 드세요. 나쁘지 않을 겁니다.



이렇게 다 만드는데 드는 비용

양파 2개에 대략 1500원, 카레가루 2000원 이하, 고기류는 종류에 따라서 다르지만, 4000원 이하에서 구할 수가 있을 겁니다. 물하고 기름은 워낙에 소량이라서 500원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이렇게 다 합치면, 8000원 정도입니다. 6끼 정도 가능한 카레를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6끼라고 한다면, 한끼에 약 1400원, 밥까지 해서 2000원 정도선에서 한끼를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야채는 제외한 가격입니다.)



꽤 많이 잡은 비용이고, 이것보다 더 가격을 내릴 수가 있을 겁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0원 어치 정도면 충분히 만들 수가 있겠지만, 새우라든지 다른 종류의 고기를 쓴다는 가정하에 계산 한 것입니다.


자취를 하시는 분들은 대체로 라면으로 한끼를 해결 하고 계시다는 것을 압니다. 요즘엔, 김치 라면(어느순간부터 잘 안보이기 시작하는 중입니다.)이나 열라면 혹은 노브랜드 라면이 저렴하게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라면의 가격대가 천천히 오르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라면보다 이렇게 만들어 드시는 편이 건강에서 훨씬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