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의 가격 증가 원인,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

반응형

주식을 도박처럼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주식들이 오르고 내리는 것에 관한 원인을 찾아보기 위해서 꽤 오랜 시간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주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점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시장의 가격이 증가하는 원인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업 매출 증가 → 배당금 증가 → 주가 상승

어떤 기업의 매출이 증가하면 배당금이 증가하며 이 과정에서 주가 상승이 발생됩니다.

 

배당금이란 기업이 주주에게 나눠주는 개념이 아니라 상납하는 개념입니다. 기업의 주인은 CEO나 기업의 구성원이 아니라 주주라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개념은 주가 상승에 관해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대주주들이 세계적으로 강한 세력과 사이가 어긋나게 될 경우에 기업의 주식이 폭락하고 대세 세력과 이권관계가 성립된 경우에는 상승하는 특징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결국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회사가 안정적인 이권사업과 어떻게 엮여 있는지를 관찰 할 필요가 있으며 이 모든 것을 관리하는 핵심 세력 간의 대결을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시대가 달라지고 새로운 기술이 발견되면 그 기술에 의한 새로운 이익이 탄생합니다. 그 이익의 자리를 두고 세계적으로 강한 기득권 세력들이 서로 경쟁을 하며 그 과정에서 온갖 잔인한 전쟁과 다툼이 발생됩니다.

일반인들이 그 자리를 설령 눈치채고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일본 경제가 플라자합의 이후에 침몰 했던 것처럼 거의 반드시 회수당하기 때문에 승자를 예측하는 방식으로 이 문제에 접근하는 편이 더 현실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아무도 개입하지 않은 공정한 시장 질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승전국의 라인에 있는 대한민국이 패전국의 라인에 있는 후진국들을 신용도가 높은 자본으로 일방적으로 착취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계에 본래부터 존재하던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탈락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영원한 것은 아닙니다.

 

이를테면 대만 해협에서 전쟁이 발생한다면 무역로가 봉쇄되면서 대한민국 경제는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괴멸에 가까운 타격을 받을 수 있으며, 나라를 일본이나 미국에 넘기거나 전쟁에 참여해야 되는 사태가 발생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인 사업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

코인 사업은 여러 국가를 존재하게 만드는 은행 간의 대결에 가까운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간 관리자를 배제하고 개인과 설계자의 직접 소통의 연결고리로서 코인을 사용하려고 하는 것 같다는 인상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다양한 테스트가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코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활용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에서 어떤 일을 한 후에 보상으로 코인으로 받고, 그 코인을 화폐로 교환해서 오프라인에서 사용 할 수 있다면 간접적인 연결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장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서 기존의 화폐를 코인으로 교환해서 게임을 즐기는 고객을 주로 유치하겠지만 시간이 흘러서 코인으로 거래가 되는 시스템이 정착된다면 온라인에서 진행한 어떤 작업이 오프라인에 영향을 주는 구조가 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공지능, 로봇 기술, 코인 사업은 같은 맥락에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이 흥행한 주된 원인은 인터넷 은어로 표현하자면 '쌀먹'이 가능하기 때문 일 것입니다. 게임에서 수집한 재화를 코인으로 교환해서 그 코인으로 현금화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에 진입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도 간단하게 다이아를 모으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단지 인게임 재화를 모아두는 것으로도 나중에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출시후 상승하는 주가

특히 이러한 구조가 합법인 국가에 있는 상류층이 아닌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상류층이 게임에서 쓰는 돈을 수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위메이드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배당금이 증가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주가가 오르게 됐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움직임이 중요한 이유

저출산 고령화는 국내 뿐 아니라 많은 선진국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역시나 필연적으로 다가오게 될 미래는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인구가 감소하면서 노령화되는 사회에서 노동력을 대신할 수 있는 시스템과 온갖 의료서비스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의료와 관련되어서 수요가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의료서비스가 아니라 노인을 상대하는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와 관련해서 수명을 증가시키는 바이오 산업이 4차 산업 시대의 '유전자 가위' 기술과 연관되어서 발전하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멀지 않은 미래에 전 세계는 전쟁 상황에 돌입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나라는 무기를 팔면서 이익을 보겠지만, 어떤 나라는 절망적인 피해를 감수해야 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무기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관련 주식이 오를 가능성이 있으며, 그 이후에는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도시 설계를 담당하는 기업의 매출이 증가하게 되는 방향으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전쟁의 피해를 받지 않은 나라의 기업이 성장하게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려면 필연적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합니다.

이를테면 석탄이나 석유를 대신할 수 있는 동력이 필요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현재로서는 핵융합발전이 가장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아예 새로운 동력이 등장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달라지지만 과거와 현재의 큰 맥락에서 특별히 어긋나지는 않습니다.

 

한국에 쌓여 있던 수많은 거짓말과 문제들도 그 대가를 치르게 될 날이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영웅이 등장해서 다수의 한국 사람들을 대신해서 과오(過誤)를 짊어졌지만 이번에는 어떤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지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더 큰 이익을 획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에서 일반인들의 돈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사람들의 심리는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분들은 미래를 객관적으로 예측하는 추론능력을 가지고 계시거나 '큰 손'들의 선택을 어느 정도 미리 알고 있는 분들 일 것입니다. 결국 이 분야 전문가의 일은 미래에 어떤 기업의 매출이 증가하게 될 것 일지를 추측하는 작업이라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