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심리 ・2024. 3. 17.

매력적인 여자의 조건, 인기 있는 여성 캐릭터의 전략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자들이 어떤 여성에게 매력을 느끼며, 매력적인 여자의 조건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관해서 적어두었습니다. 이러한 개념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참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작품 활동을 하는 분들 중에서 여성 캐릭터가 인기를 얻지 못해서 고민이라면 참고가 될 것입니다.

여자와 남자의 성욕 차이

이성을 유혹하는 기술들은 문화권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혹 전략들은 성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의 성욕은 남성이 얼마나 '의지 할 수 있는 존재' 인지를 기준으로 반응하며, 남성의 성욕은 여성이 얼마나 '자극적인 외형적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반응합니다.

 

대부분 여성들이 무의식적으로 판단하는 '의지 할 수 있는 조건'에 있어서 세대마다 선호하는 기준이 다른 이유는 영향을 받은 컨텐츠가 묘사하는 감각적 느낌을 기준으로 강함의 척도를 상상하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성욕은 상상 속 최고의 남성을 향하기 때문에 여기에 적합한 남성은 어느 시대에서나 극소수를 이룹니다.

 

남성의 성욕은 평균 이상의 외모를 가지고 있는 여성을 향하기 때문에 남성은 여성이 만족스럽지만 여성이 남성을 만족스럽게 여기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즉 여성이 여러 남성을 사귄다면 그것은 '의지 할만한 심리적 만족'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이며, 남성이 여러 여성을 사귄다면 그것은 '정착할만한 자극적인 쾌락'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을 사귈 수록 그 사람들의 매력 자체는 감소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마찬가지입니다. 실패한 사람들은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그저 본능적으로만 보이는 반응들이지만 인기 있는 캐릭터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의지하지 않는 여성이 인기 있는 이유

앞서 여자의 성욕은 '의지 하려는 마음'을 기반으로 한다고 적어 두었습니다. 즉 외모가 준수하고 의지하지 않는 여성이 남성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사례들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적어두자면 '성적 만족만을 위해서 여성에게 달려드는 능력 없는 남성'에게 거부감이 드는 여성이 많은 것처럼 아름다운 여성이 '남성에게 의존하지 않으면서 호감을 보이는 모습'은 심리적 거래의 관점에서 남성에게 이익이라는 의미입니다.

여성의 매력에서 외모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들은 이익을 볼 때 긍정적으로 반응합니다. 남성에게 의지하지 않는 여성이면서 성적으로 매력적이라면 남성의 관점에서 리스크가 감소합니다. 마찬가지로 못생기고 성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은 여성을 친절하게 대하는 능력 있는 남성의 호감이 증가하는 것과 유사한 개념입니다.

 

많은 남성을 고객으로 상대하는 여성들이 사용하는 전략이면서 동시에 인기 있는 여성 캐릭터들에게서 자주 발견되는 개념입니다. 여성이 이 과정을 반복하면 남성에게 신뢰를 줄 가능성이 증가하며 그 과정에서 쾌락을 선사함으로써 선함의 척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남성에게 성적 쾌락은 인간적 호감과 연결되기 때문에 이러한 반응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즉 지속적인 인기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가끔 팬덤끼리 싸우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특징 또한 그들 스스로가 선함의 척도라고 여기는 존재의 위상이 감소하는 것에 관한 두려움이 발현된 결과입니다.

남성 성욕과 여성 성욕의 줄다리기

인간을 포함한 거의 모든 포유류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남성이 추구하는 육체적 성적 욕구와 여성이 추구하는 정신적 성적 욕구는 보완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전쟁과 같은 상황에 놓였을 경우 여성은 남성에게 의지하기 위해서 성적 제약을 상당 부분 낮추는 전략을 사용해 왔으며, 평화시기에 여성에 관한 복지가 증가하는 과정에서 여성이 남성에게 의지 할 필요가 감소하면서 남성이 더 적극적으로 구애를 해야 되는 상황에 놓이기도 했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버츄얼 스트리머와 같은 성욕을 겨냥하는 전략을 사용할 때, 무조건적으로 의존적인 여성이 인기를 얻을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남성이 여성의 성에 손쉽게 접근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의존적인 여성의 세계관이 통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에게 요구하는 정도가 더 증가하게 됐습니다.

 

아마도 전쟁에 준하는 경제 위기가 다가온다면 여성이 더 적극적으로 남성을 대상으로 구애 활동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쾌락의 관점에서 볼 때 성별 갈등은 이익갈등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중재가 되지 않는다면 아예 다른 나라의 이성에게 관심이 넘어가게 되며, 그러한 사례들은 오랜 인류 역사에서 흔하게 있어 왔습니다.

만약 인기 있는 여성 캐릭터를 제작하고 싶으시다면 성적으로 매력적이면서 의존적이지 않아야 하며, 남성을 능가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배려심을 갖추고 있다면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