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심칩 구입 저렴하게 데이터 소비하는 방법

반응형

일본 유심칩 구입 저렴하게 데이터 소비하는 방법


가까운 나라인 일본은 국내처럼 인터넷 속도도 빠르고, 치안도 괜찮아 스마트폰 하나 있으면 구글맵이나 관광지 검색 등을 하면서 자유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로밍해가는 것도 데이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로밍은 하루 1만원 이상으로 비싼 편입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로밍의 경우 3G이기 때문에 속도 저하 문제가 있고 하루 기본데이터가 100mb 이상 사용할 경우 200kbps 속도로 상당히 이용하기 불편함이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 300mb가 5만원대인 것을 생각하면 여행을 편하게 즐기려면 꽤 많은 데이터 비용이 청구될 것이란 생각이 들게 됩니다.


구글 맵을 이용하거나 카톡을 이용하는데에도 조금 빠듯한 양이고, 로밍서비스 비용이 높아서 부담이 되시는 분이시라면 일본 유심칩을 구입하여 스마트폰의 유심을 변경해서 사용하시거나 포켓와이파이를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일본 유심 가격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얼마인가


일본 공항에서도 일본 선불 유심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본어를 잘 모르셔서 불안하시다면 국내에서 일본 유심을 구입하신 후 가실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일본 유심칩 구입 가는 한 곳인 '마이심카페'를 기준으로 가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심카페 AIS mobile 3GB 24,500원 [바로가기]


4G LTE 망을 이용할 수 있고, 개통일부터 8일간 이용가능합니다. 아이폰 6 이후 출시 모델이라면 4G 이용하시는 데 문제 없으실 것입니다.


마이심카페는 유심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라서 일본 유심 외에도 다른 아시아 지역의 유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유심을 구입하실 경우 일본,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통합 유심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해서 번거롭게 유심을 여러번 변경하는 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2. 소프트뱅크 포켓파이 대여하는 방법


유심 변경하는 것이 번거롭다고 느끼신다면 포켓와이파이 기기를 대여하여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본 소프트뱅크 통신사를 이용하며 하루 데이터 1기가 제한이 있지만 4G LTE 속도를 일본 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심카페 소프트뱅크 포켓파이 대여 [바로가기]


포켓와이파이는 기기를 이용하실 생각이시라면 데이터 로밍을 차단하신 후 와이파이를 잡아서 이용하는 방식으로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혹시라도 데이터로밍으로 추가 요금 발생할 수 있는 것을 방지하는 것인데요. 기기에 최대 15개까지 접속할 수 있어서 가족단위로 여행예정이셔서 데이터 이용하실 계획이시거나 혹은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실 분이시라면 포켓와이파이 대여도 괜찮은 대안입니다.


일본 유심칩 구입을 하게 되면 국내 전화번호 대신 일본 통신사를 이용한 일본 전화번호를 부여받게 됩니다. 일본 현지 요금을 이용할 수 있어서 훨씬 더 저렴하게 데이터 소비가 가능하니 일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하거나 국내에서 구입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