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불 유심 사용할 때 여권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중국 선불 유심 사용할 때 여권이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저렴하게 휴대폰 요금을 지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국가마다 다르지만 선불 유심을 제공하는 국가가 많기 때문에 로밍보다 선불 유심을 구입하여 기간별 혹은 데이터 전용 등을 이용하면 로밍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 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이시거나 해외 여행으로 장기간 거주할 예정이신 분이시라면 자유롭게 통화하고 데이터를 사용해도 부담이 적은 선불 유심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 선불 유심의 경우 한국-중국간 이동이 많아서 그런지 국내에서도 해외유심사이트에서 중국 선불 유심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중국어를 잘 몰라서 유심 구입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되신다면 포탈 사이트에서 '중국 유심'으로 검색하시면 여러 사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중국 선불 유심 국내에서 구입해도 되는가


중국은 국내보다 인터넷 망 환경이 좋지 않아서 약한 데이터 신호를 잡는데 배터리를 많이 쓰는 모양인지 배터리가 좀 더 빠르게 다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법이 바뀌어서 중국 선불 유심 사용할 때 여권번호와 호텔 주소가 있어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신원확인이 가능하지 않다면 개통이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중국 선불 유심을 국내에서 구입하셨더라도 공항이나 현지에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국공항에 도착하시면 바로 구입이 가능하고, 선불 유심 외에도 후불 유심도 판매합니다.


중국 유심칩 구입은 국내 인천공항, 혹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중국 선불 유심을 구입하면 하루이틀이면 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통은 중국에서 가능하지만 유심을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영어나 중국어를 잘 하지 못한다면 유심요금제에 대해서 대화가 불안하시다면 온라인에서 미리 유심을 구입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유심칩 중국에서 바로 사용하려면


- 컨트리락 해제


중국 유심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컨트리락을 해제해야합니다. 국내 휴대폰은 2014년 이후는 컨트리락이 풀려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혹시 모르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지 사용하는 통신사에 문의를 해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114에 연결하면 해제된 상황인지 문의가 가능합니다. 해제까지 시일이 걸릴 수 있으니 출국 직전이 아닌 1주일 이전에는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HiAPN 설치


APN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거나 로밍이 잘 되지 않았을 때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국내 LTE와 중국 LTE 신호체계가 달라서 3G 유심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고 중국 선불 유심을 자동으로 APN잡아주는 HiAPN 어플도 설치해두시면 유심을 인식하고, 바로 선불한 요금제에 맞는 데이터와 통화가 가능합니다.



중국 공항에서도 선불 유심을 구입이 가능하고, 도심에 많은 중국연통(CHINA UNICOM), 중국이동통신(CHINA MOBILE) 점포에서 등록하셔도 됩니다. 원하시는 유심을 선택하고 직원에게 여권을 제시하면 간단히 개통이 가능합니다.



중국 유심칩을 휴대폰에 넣으면 중국전화번호를 새로 발급받게 됩니다. 중국은 검열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유투브나 G메일 같은 구글 서비스는 차단이 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도 되지 않는 점도 미리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검열에서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홍콩과 중국 연동 유심의 경우 구글맵이나 페이스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유심 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 데이터 로밍 자동차단 해제



해외 유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로밍 자동차단 서비스를 해제해야합니다. 로밍이 가능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한국 유심을 제거하고 중국 선불 유심을 넣으면 로밍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로밍 차단 서비스를 해제하셔도 추가금이 없습니다.



- 심카드 보호 서비스 해제



스마트폰 중에서 심카드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심변경하였을 때 잠금장치를 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컨트리락 해제 뿐 아니라 심카드 보호 서비스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 사전에 조사해서 한자를 적어가기


국내에서 수령한 유심이 현지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불상사가 발생하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현지의 호텔 연락처와 주소 역시 적어가시고, 몇가지 대화에 필요한 한자를 적어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리점에서 정식 개통하는 것이 좋다



중국은 선불 결제방식으로 유심이 보급화 되어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 구입 개통을 다하지만 중국은 휴대폰을 각자 구매하고 유심만 따로 선불로 구입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도 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 것이 유심이지만 본인 확인이 안되어 있는 유심은 개통이 되지 않으니, 외국인이라면 여권으로 본인확인 후 대리점에서 정식 등록하셔야 정상적인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