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특별방송 요약, 금강선 디렉터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
로스트아크에서 특별 방송에서 엘가시아 후일담 이야기를 할 것같아서 기대가 되었는데요. 이번 특별 방송 중에 10년 전부터 엘가시아 스토리를 구상하고 지금까지 이끌어왔던 금강선 디렉터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방송 첫 화면에서부터 안색이 좋지 않아 건강이 악화되어 보였었는데요.
엘가시아 제작 이야기와 함께 10년이란 시간 동안 여러 가지 만감이 교차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언급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특별 방송에서 언급된 로스트아크 방향성에 관련된 이야기 요약
시간이 없으신 분을 위해 로스트아크 방향성에 대한 언급을 별도로 따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금강선 디렉터의 이야기를 영상을 직접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딜 미터기 제제 (한국은 영구 정지)
- 1월부터 트라이포드 셋팅 부담 완화와 유연성을 위한 도감화 작업 중
- 일리아칸 나오기 전까지 트라이포트 도감을 완성할 것을 목표로 진행
- 밸런스 패치 외에도 셋팅 변화에 대한 대안책을 찾고 있음
- 일정 상 스타르가르 진행을 잠시 멈추려고 함 (양해를 구함)
- 기상술사는 여름 중에 나올 가능성이 높다. 예상보다 빠르게 나올 것
- 일리아칸은 여름을 넘지 않고 나올 예정
- 헤어 업데이트는 꾸준히 진행할 것
- 5월 마지막 주 신규 네리아 샵 출시, 신규 헤어도 업데이트
- 글로벌 IP RPG와 콜라보 예정
- 로스트아크 콘서트 오프라인, 온라인 생중계 예정 (2022년 6월 3일 7시 30분 / 티켓 예매: 5월 20일)
- MVP 개선도 준비중
- 연습 모드 6월 초 중순 예상 (아브렐슈드 2관문 내부, 쿠크 세이튼 마리오)
- 상시 굿즈 샵 준비 중
트리시온 문이 열리며,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베이트리스가 전달하며 오픈 베타때부터 여정과 함께 흘렀던 엘가시아 엔딩 OST sweet dream, my deer의 한국어 버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스토리 퀘스트를 하면서 느꼈던 감동을 한국어로 들으니 더욱 와닿았습니다.
sweet dream, my deer의 작사가가 누구인지 궁금했는데요. 금강선 디렉터였습니다. 한국어 버전의 로스트아크 엘가시아 엔딩곡 OST 영상을 첨부합니다.
꿈꾸고 선택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담아서 한명이라도 좋으니 누군가의 인생 게임이 되자는 목표로 10년전 엘가시아까지 달려왔다고 합니다. 게임은 종합 예술이라고 마무리를 지었는데요. 여러분이 남는다는 그 말이 진심이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됩니다. 금강선 디렉터가 빠른 쾌차하길 바라며, 로스트아크 덕분에 게이머로써 잊을 수 없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고마웠다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