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엘가시아 업데이트 준비, 공개 된 정보와 패치 방향
최근, 공식적으로 로스트아크에 어떤 패치가 진행 될지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때문에, 엘가시아 이후에 어떻게 패치가 진행 될 것인지에 관해서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해졌는데요. 로스트아크를 오랫동안 플레이 해본 유저분들이라면 바로 알 수가 있겠지만,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한 시간이 오래 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정리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목차
엘가시아 업데이트 예고
엘가시아 아이템 레벨이 공개 됐습니다. 진입해서 퀘스트를 클리어 할 수가 있는 레벨은 1460 입니다. 신규 카오스 던전이 나온다면, 1570레벨 이상으로 나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 노말은 1475레벨, 하드는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1단계, 2단계 3단계 모두 아이템 레벨이 다르지만, 하드 3단계은 기존의 아브렐슈드 하드(1560레벨)보다 높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카양겔은 총 두개의 던전으로 만들어져있으며, 각 던전은 두개의 보스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져있는 던전을 총 4단계로 난이도가 나눠져 있는데요. 이 난이도가 노말, 하드 1단계, 하드 2단계, 하드 3단계 입니다.
여기서, 특정 단계부터 장비를 3레벨로 업그레이드 하는 재료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드 2단계 부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하드 2단계의 레벨 제한은 1560 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에서는 골드를 주지 않습니다.
밸런스 패치는 4월 중순에 테스트서버에서 먼저 테스트를 진행 한 이후에 패치를 결정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엘가시아 출시일은 빠르면 3월 늦어도 4월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아마도 4월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엘가시아 콘텐츠가 확정되면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
아마도, 이번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바로 일리아칸을 준비하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떠오르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도 비슷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하드 카양겔에서 레벨3 장비를 모두 맞춰둬야 여름에 나오는 것으로 예정 되어 있는 신규 군단장 일리아칸을 클리어 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어비스 던전에서 골드를 주지 않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1475레벨 노말 카양겔 던전에서 골드만 빠르게 파밍하는 분위기가 조성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지나치게 많은 투자를 한 유저들을 중심으로 게임이 운영되는 것도 좋지 않은 결과가 생겨날 수가 있겠지만, 게임을 즐기지 않고, 오직 골드를 목적으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이익을 주는 것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골드를 주는 콘텐츠는 현재로서도 충분합니다.
계정당 6회 제한이라고는 하지만, 신규 계정을 만들 수도 있으며, 군단장 3개를 클리어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노말 아브렐슈드를 잡는다고 하더라도 17,500골드입니다. 이것을 6캐릭터를 잡는다고 하면, 105,000골드입니다.
일리아칸을 준비하기 위해서라도 천천히 아이템 레벨을 1570을 목표로 두는 것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컨트롤 능력이 부족해서 아브렐슈드 하드에 도전하기 어렵다고 하더라도, 12관문은 하드로 가고 3~6관문은 아브렐슈드 노말로 가는 방식으로 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패치 방향을 볼때, 기존의 아브렐슈드 콘텐츠를 버리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브렐슈드를 반드시 해결해야 일리아칸으로 넘어 갈 수가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엘가시아 패치는 리셋이 없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걱정을 하시던 부분 일 겁니다. 이번 엘가시아 패치에서는 소프트 리셋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템 레벨을 충분히 올려두지 않으면, 엘가시아 콘텐츠에서 파밍이 가능한 성장 아이템도 획득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동안 올려뒀던 장비 그대로 옴겨가는 방식으로 운영이 되며, 신규 장비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신규 장비가 나온다면 아마도 일리아칸에서 나올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는 합리적으로 나온 것 같은데요.
이렇게 되면, 아이템 레벨에 대한 가치를 인정 받은 것과 다름이 없어서, 캐릭터를 성장해둔 유저들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지 않아도 될 것 같으며, 아직 성장하지 않은 유저들도 계승 18강까지는 리셋에 대한 걱정 없이 올려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