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유효기간 알아보는 방법과 재발급

반응형

신한카드 유효기간 알아보는 방법과 재발급

카드는 대체로 5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이거나 갱신으로 발급을 한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카드는 사용할 수 없고, 절단하여 폐기해야합니다. 신한 카드 유효 기간은 발급 월로부터 5년으로 카드 앞면에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끝나갈 때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새로운 유효기간이 기재 된 카드를 갱신하여 재 발급 할 수 있는데요. 갱신된 이후에도 약관이 적용되며, 회원이 요청할 경우 카드 잔액을 이관하여 갱신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 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카드 앞면의 16자리 숫자와 함께 월/연도 순서로 적혀있습니다. 예를 들어 03/25라면 2025년 3월까지가 유효기간입니다.

 

신한 모바일 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신한PayFAN 어플에서 [디지털]-[모바일 단독카드]-[카드 정보 확인하기]에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유효기간 지난 후 재발급이 가능할까?

재발급 신청하려는 카드 외에 다른 신한카드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신한 카드의 유효기간이 경과 되었거나 한 장의 카드만 보유하였는데, 카드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신규 발급 신청, 심사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 (신용도에 따라 발급 여부가 결정)

유효기간 외 다른 신한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카드 소개 메뉴]-[간편 신청/ 온라인 신청]에서 카드 추가 신청으로 추가 발급 방식으로 신청 가능


유효 기간 만료되기 전에는 재발급이나 교체 발급 신청할 수 있지만, 기간 이후에는 상품 발급이 중단된 상황이라면 재발급이나 추가 발급을 할 수 없는 점도 주의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