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추천 2021년 신용카드처럼 혜택이 큰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

반응형

체크카드 추천 2021년 신용카드처럼 혜택이 큰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

 

우체국은 국가에서 운영하여 부도의 위험이 적은 금융입니다. 이번에 우체국에서 쓸만한 체크카드가 나와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가 없고, 적립이 쉬우면서 전월 실적도 무난한 편입니다.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카드입니다. 혜택은 주로 온라인 서비스와 커피, 생활잡화 스토어에서 캐시백 됩니다.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

 

티머니 교통카드와 비 교통카드형 2종으로 발급되며, 해외 결제 가능한 마스터카드입니다.

 

  캐시백   횟수
디지털 콘텐츠 20%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멜론, 지니 월 3회
온라인 쇼핑 15%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위메프, 티몬 월 3회
배달앱 15%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월 3회
커피전문점 5%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월 3회
생활잡화 5% 다이소, GS25, 올리브영, 랄라블라, 이마트24, CU편의점 월 3회
우체국 5% 우편요금, 인터넷 우체국, 우체국 쇼핑, EMS  

각 서비스 별로 통합 월 3회까지 적립됩니다. 몇가지 상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 건당 이용 금액이 3천원 이상이어야 하며, 정기 결제로 자동 납부한 경우에만 캐시백 제공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멜론, 지니 모두 최소 3천원 이상 요금제가 기본 요금제이기 때문에 '정기 결제' 자동 납부를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로 해주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 월 3회이기 때문에 3종만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프리미엄(14,500원) 요금제를 결제하였다면 20% 캐시백하여 2,900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건당 3만원 이상 사용한 건에 한에서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월 통합 3회입니다. 3만원의 15%는 4,500원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으로 2회에서 3회만 구입하여도 30만원 전월 실적의 한도인 1만원 캐시백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배달 어플의 조건은 건당 이용금액이 1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공식 어플에서 앱 결제시 통합 월 3회까지 15% 캐시백이 됩니다. 1만원의 15%는 1,500원입니다.

 

커피 전문점건당 이용 금액이 5천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공항과 같은 대형 가맹점에 입점된 매장은 제외가 되고, 현장 결제오더 결제시 캐시백 대상입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사이렌오더 내 '선물하기'로 구입한 건은 캐시백 대상이 아닙니다.

 

생활 잡화 스토어건당 이용 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다이소, GS25, CU,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결제만 캐시백이 됩니다. 백화점, 아울렛, 공항, 면세점과 같이 대형 가맹점에 입점된 매장 역시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전월 실적과 한도

     
30만원 50만원 80만원
1만원 1만 5천원 2만원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웠을 때 1만원 캐시백이 되기 때문에 약 3.3% 정도 적립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피킹률이 3% 이상이면 사용하기 좋은 신용카드로 분류가 되고, 5%면 고효율인데 5%인 신용카드가 많지 않을 뿐더러 여러 가지 조건이 까다로운경우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처럼 발급 조건이 있는 것도 아니고,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체크카드인데요. 해외 결제도 가능하며 실 사용에 유용한 곳에서 적립이 15%나 되기 때문에 비교적 신경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1만원까지 채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적에서 제외 되는 부분과 전월 실적 기간

교통(선불, 충전)구매,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구매(포인트 충전 포함), 현금카드, 해외 이용액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세공과금은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납부되는 매출은 실적에 포함이 될 수 있는 점이 예외 사항입니다.

전월 실적 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입니다. 첫 발급시에는 실적 달성을 하지 않았어도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외 결제도 가능 (MasterCard)

마스터 카드로 발급 받을시 해외 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스터카드, Cirrus 로고가 부착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마스터카드와 BC카드 환율에 따라 미국 달러로 환산하여 원화로 출금됩니다. 해외의 CD/ATM 기기의 비밀번호는 6자리를 요구할 경우 비밀번호 4자리와 숫자00을 입력하면 됩니다.

원화 결제(DCC)는 5%에서 10% 정도 수수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다면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해외 원화 결제 차단(DCC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캐시백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카드

비대면 사회인 요즘, OTT 서비스를 비롯하여 온라인 쇼핑을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도 편의점, 커피점 이용이 많으신 분, 다이소와 같이 생활밀착형 잡화점까지 캐시백 대상이기 때문에 손쉽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해당 카드는 교통비는 실적에 잡히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BC카드 계열로 가맹점 기준은 BC카드 가맹점 업종 구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결제할 때에는 BC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월 한도는 1만원에서 2만원까지로 체크카드 중에서 피킹률이 높은 편입니다. 한 두번 결제에도 적립률이 높기 때문에 사용패턴과 맞는다면 유용한 카드가 될 것입니다.

 

신규 발급 이벤트 정리

2021년 11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1) 2만원 이상 결제시 경품

1명 LG 전자 스타일러
3명 누적 50만원 이상 결제 고객 삼천리 전기 자전거
30명 ABC마트 운동화 교환권 20만원권
200명 누적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스타벅스 텀블러 교환권 3만원
300명 누적 2만원 이상 결제 고객 우체국 쇼핑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2) 비대면 발급시 추첨 (1,206명)

1명 에어팟
5명 블루투스 스피커
200명 치킨 교환권
1,000명 편의점 상품권

 

(3) 간편 결제 등록후 2만원 이상 사용시 추첨 (500명)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북,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모바일 쿠폰 제공

 

(4) 인스타그램 공유시 추첨

bigwalk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해시태그 #우체국체크카드 #영리한플러스 #우체국빅워크캠페인 으로 공유하면 추첨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케익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