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19. 12. 15.

로스트아크 딜러도 알아두면 좋은 바드 버프 힐, 기술 정리

반응형

로스트아크 딜러도 알아두면 좋은 바드 버프 힐, 기술 정리

 

최근 로스트아크 1주년과 오픈베타를 종료하고 정식 오픈을 하면서 많은 뉴비, 복귀유저 분들이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초반의 기분이 나기도 하는데요. 로스트아크는 4인 파티로 레이드를 하거나 큐브, 보스 러쉬 등 기본적으로 파티 플레이를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서포트 캐릭터인 바드의 버프를 알아두시면, 딜러 입장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기술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정리해보았습니다.

 

(1) 힐 장판

 

서포트 캐릭터인 바드의 힐은 초록색 동그라미 모양으로 바닥에 기술을 사용합니다. 힐 장판 위에 올라가 있으면 피가 채워지기 때문에 피가 모자른 사람은 힐 장판을 밟아서 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바드의 힐 장판은 시간이 아니라 틱 횟수로 차감이 되는데요. 횟수가 끝나면 힐도 끝나게 됩니다.

 

횟수 차감은 체력 상관 없이 올라와 있는 유저 수대로 1/n 되기 대문에 피를 채운 후 만피가 된 사람은 힐 장판 밖으로 빠져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드 각인서 중 [절실한 구원] 각인서가 있다면 힐이 끝나고 추가적으로 생명력의 8~24%(각인서 1은 8%, 2는 16%, 3은 24%)를 채워주기 때문에 바드는 각인서가 필수적입니다.

 

 

만피가 되신 분은 힐 원 밖 근처에 있는 것이 좋은데요. 절실한 구원 각인서 바드라면 힐이 끝나는 순간 추가적으로 8~24%까지 피가 채워지는데 힐 장판 밖에 있어도 근처에 있는 유저까지 범위 대상이 되어 추가 힐 적용이 됩니다.

 

바드의 아이텐티티 기술로 세레나데 게이지를 채워서 1버블, 2버블, 3버블을 채워서 힐 또는 공격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주는 구조로 1버블은 4%씩 8회, 2버블은 6% 12회, 3버블은 8%씩 16회의 힐을 주게 됩니다.

 

 

(2) 용맹의 세레나데

 

바드의 아이텐티티 기술은 세레나데 게이지를 채워 힐(X) 또는 공버프(Z)를 선택해서 줄 수 있습니다.

 

용맹의 세레나데는 8초(1버블), 12초(2버블) 16초(3버블) 간 자신 및 파티원의 피해량이 5%, 10%, 15% 증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드가 3버블 힐을 드린다 혹은 3버블 공버프(용맹) 등을 준다라고 언급하기도 합니다. 공버프 타이밍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기술을 넣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사용시 [용맹의 세레나데]라는 글자가 나오기 때문에 기술을 보시거나 자신의 버프에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음파진동 (노란색 장판)

 

노란색 장판인 음파진동 위에 있으면 2초간 시전자의 15% 공격력이 더해지고, 전체 공격력의 6%가 증가합니다.

 

 

 

밟고 있으면 계속 공격력 증가하기 때문에 딜을 하실 때 음파진동을 밟고 딜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4) 낙인 효과 (보라색 음표)

 

 

몬스터 머리 위에 보라색 음표 모양이 있는 몬스터는 10% 받은 피해 증가된 몬스터입니다. 특별히 딜러가 신경 쓸 부분은 아니지만 머리 위에 보라색 음표가 있으면 몬스터가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표시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5) 천상의 연주 (공격력 증가)

 

8초간 바드 주변의 파티원과 자신의 공격력을 시전자의 15% 공격력이 더해지고, 전체 공격력의 6%가 증가시키는 버프입니다. 바드 주변에서 딜을 하시면 이 버프를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가까운 곳에서 딜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트포에 따라 8% 공속 증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딜러가 알아두면 좋은 바드 버프 기술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천글

로스트아크 아브렐슈드 노말 3관문 공략 간단하게 정리 (0줄 패턴 별 도형 패턴 미로 패턴)

로스트아크 체방계수와 입문용 직업

로스트아크 전설 각인서 얻는 법 (확정 랜덤 수급처)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