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디멘션 큐브 공략, 생존 조합 개념만 알면 700 레벨도 가능
요즘, 로스트 아크를 즐기시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실 겁니다. 최근에 게임메카에서 제공하는 인기 게임 순위에서 로스트 아크가 배틀그라운드를 이겨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내려갈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로스트 아크를 즐기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가장 급하다고 체감하고 계신 것을 골드 일 겁니다. 골드가 많으면,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사서 아주 간단하게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 골드를 획득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콘텐츠는 큐브입니다. 큐브에는 3가지 종류가 있지만, 역시 디멘션 큐브가 가장 많은 보상을 주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라고 이야기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큐브 콘텐츠는 실패 시에 보상은 전혀 받을 수가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연관글
로스트 아크 디멘션 큐브 공략, 아이템 레벨 700 이상이면 가능
이전 글에 이어서 좀 더 보충하여 이미지도 첨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디멘션 큐브 보상
디멘션 큐브는 700 아이템 레벨 이상이 되면 도전하실 수가 있으며, 다이아큐브까지 클리어하신 경우, 약 250~330 골드 정도를 획득할 수가 있으며 동시에 약 5~6만 실링을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낮은 확률로 나오는 돌격대장 3 각인서도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을 겁니다.
디멘션 큐브 공략 요령
현재 인게임에서 디멘션 큐브 도전 아이템 레벨이 700 임에도 불구하고, 900 레벨은 되어야 깰 수가 있다고 판단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확실히 아이템 레벨이 높으면 클리어 편리할 수가 있지만, 아이템 레벨이 낮아도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조합을 제대로 계산해서 출발을 하시게 된다는 가정에 말이죠.
로스트 아크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면, 전혀 무슨 말인지 감도 오지 않을 겁니다. 당연히, 모르시는 것이 정상입니다. 지금부터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1) 버프가 겹치지 않는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를 모집하세요.
이 게임에서는 버프효과 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캐릭터마다 특수한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동일한 버프 효과가 발동되었을 경우, 중첩되지 않고 상대적으로 낮은 버프 효과가 무시된다는 것입니다.
시너지 버프 관련 글은 일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로스트아크 클래스, 직업 추천 시너지 효과 정리 (2019년 11월 기준)
예를 들자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효과의 경우 어떤 캐릭터가 공격력 버프를 사용했는데, 다른 캐릭터가 더 높은 공격력 버프를 사용했다면 두 공격력 버프가 합산되는 것이 아니라, 더 높은 공격력 버프 효과만 받을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홀리나이트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와 바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는 중첩됩니다. (홀리 나이트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즉, 결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치명 버프, 받은 피해 증가,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 공격 속도 증가, 배후 타격 대미지 증가 등의 버프들은 서로 겹치지 않게 구성하셔야 됩니다.
바드는 필수입니다. (홀리나이트가 바드를 대체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체하기 어렵습니다. 바드를 대려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보스 무력화가 확실한 상태여야 됩니다.
디멘션 큐브는 저레벨에서 도전했을 경우, 보스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반드시 보스가 무력화 상태가 되었을 때 바드나 홀리 나이트의 버프를 받고 각성을 비롯한 강력한 공격을 한꺼번에 몰아넣어야 클리어가 가능한데요. 무력화 자체가 잘 되지 않는다면, 클리어하시기 쉽지 않을 겁니다.
무력화에 특화되어 있는 직업으로는 워로드, 인파이터, 블래스터, 디스트로이어가 있습니다. 또한, 나쁘지 않은 무력화를 가지고 있는 직업으로는 서머너, 버서커, 데모닉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능하면 2개의 직업은 선택하셔서 파티를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인파이터는 컨트롤하는 분에 따라서 효율 차이가 특별히 많이 납니다.
만약, 보스 딜량 자체가 걱정이 되신다면 공격형 배틀아이템을 추가적으로 챙겨 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3) 생존스테이지
사실, 이것 때문에 가장 난감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알고 보면, 충분히 해결 가능한 콘텐츠입니다.
첫 번째, 몸집이 큰 폭탄이 나오는 패턴은 폭탄 자체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초보자들은 이때 도망을 쳐서 실패를 많이 합니다. 폭탄이 폭발하기 전에 처치해야하는데, 4명의 유저가 같이 공격을 해줘야 무난하게 제거가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중앙에 용이 한 마리 내려오는 패턴과 제거 가능한 폭탄이 나오는 패턴은 벽면에 숨을 수 있는 자리가 존재하는데요. 중앙으로 정직하게 피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제거 가능 폭탄을 판단하는 방법은 폭탄에 하얀색 보호막이 없으면 무적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방향만 바꿔가면서 나오는 폭탄이 터지는 패턴은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을 하셔서, 캐릭터끼리 겹치거나 길막 같은 문제로 실패하는 일만 없으면 됩니다. (Alt 키 클릭을 하시면 캐릭터가 선택되지 않고 바로 바닥이 클릭됩니다.)
네 번째, 무적 상태의 작은 폭탄이 연달아 나오는 패턴은 폭탄을 의도적으로 터지게 해 줌으로써 외각의 안전지대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대체로 맵의 6시 방향에 모여서 피해를 최소화하고 바드나 워로드가 방어막을 쳐 대기하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 이 정도만 기억하셔도 문제는 없겠지만, 가끔 이동속도를 감소하는 생존 스테이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진군의 깃발]이나 [로켓 장화] 같은 배틀 아이템을 챙겨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4) 50초 이후 모두 사망 스테이지
50초라는 시간이 의외로 빠르게 흘러갑니다. 때문에, 이 스테이지에서는 각성기를 아끼지 말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바드는 상황을 보고 아이덴티티 용맹까지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숙련된 캐릭터 운용
디멘션 큐브는 얼마나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높은지를 테스트하는 콘텐츠입니다. 때문에, 이제 막 700 레벨을 넘긴 유저 입장에서는 어렵다는 생각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각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버프를 최대치로 이용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아이템 레벨이 높은 유저라면 장비에 추가적으로 붙어 있는 효과 때문에 클리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만, 아이템 레벨이 낮은 경우에는 캐릭터 운용을 잘하셔야 됩니다.
디멘션 큐브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생존 스테이지와 보스를 무력화 후에 집중적인 공격으로 마무리하는 컨트롤이 숙련되신다면, 디멘션 큐브를 클리어하시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다만, 실패를 했을 경우 보상의 전혀 획득할 수가 없기 때문에 컨트롤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엘리트 큐브를 플레이하면서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