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디멘션 큐브 공략, 아이템 레벨 700 이상이면 가능
요즈음, 로스트아크가 여러모로 흥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이튼 신규 업데이트 이후로 많은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는데요. 아마도, 디멘션 큐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듯해서 약간의 공략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로스트 아크에서는 골드와 실링을 획득하기 위해서 가장 유용한 콘텐츠가 바로 큐브입니다.
큐브는 실리안 지령서라고 하는 아이템을 소비하며, 실리안 지령서는 하루에 단 3개만 지급되기 때문에, 실패 시에는 지령서만 잃어버리는 난감한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큐브 콘텐츠는 성공했을 경우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가 있지만, 실패했을 경우에는 모든 보상을 잃어버리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간에 멈춰서 낮은 단계의 보상을 챙기기도 합니다.
디멘션 큐브 플레이 과정에서 주의 하셔야 하는 패턴
1) 50초 이후에 모두 사망하는 엘리트 스테이지
디버프가 50초 이후에 캐릭터가 모두 죽는 스테이지의 경우에는 주의가 많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아끼지 마시고 각성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공격용 배틀 아이템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능한 몬스터를 모아서 한꺼번에 잡아 줘야 됩니다.
2) 퀸과 킹, 보스 스테이지 주의 사항
보스 스테이지는 10단계에 고정으로 등장하며, 랜덤적으로 추가 등장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패턴의 보스가 등장하는데, 보스 스테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퀸과 킹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입니다. 무조건 킹부터 잡으셔야 됩니다. 킹은 시간이 지나면 광역 공격을 시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초보자들은 보통 전멸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3) 생존 스테이지 주의 사항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초보들이 가장 많이 혼란스러워 하시는 스테이지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간단합니다. 우선, 아주 큰 폭탄이 등장했을 경우 도망치지 마시고 파괴를 하시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됩니다. 하얀색으로 빛나는 폭탄은 무적이지만, 그렇지 않은 폭탄은 공격해서 제거할 수가 있는 폭탄입니다.
생존 스테이지는 9단계 고정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4단계에서도 높은 확률로 등장하게 됩니다. 최근 패치로 인해서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등장 확률이 많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와 함께 생존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 매우 어렵기 때문에 진군의 깃발이나 로켓 장화와 같은 이속 배틀 아이템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 10% 정도의 확률로 생존 스테이지에서 이동 속도과 공격 속도가 동시에 감소하는 디버프가 발생하는 확률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3) 그 밖에 주의 사항
엘리트 스테이지에서 삼각형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는 고정 몬스터가 있습니다. 이 몬스터는 360도 회전하면서 공격을 하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거리를 두고 잡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CC기가 통하는 몬스터이기 때문에 기절, 결빙, 감전 등의 공격을 진행하신 이후에 빠르게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템 레벨 700이면 가능, 하지만 각인서, 전투특성 정리는 필수
최근에 직업 각인 업데이트가 있었기 때문에, 더 이상 선수필승과 승부사 각인이 절대적인 효율은 아닌 상태가 되었습니다. 직업마다 좋은 각인서가 따로 있는데요. 대체로, 직업 전용 각인의 효율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보스전에서 불리한 조합이라고 판단되신다면, 원한 각인서를 추가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선수 필승 각인서가 필수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승부사 각인서는 특별히 좋은 직업 각인이 없는 경우 대체하기에 유용합니다.
전투 특성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악세서리에 있는 치명, 특화, 인내, 신속, 제압, 숙련이 그것인데요. 직업마다 차이가 있지만, 제압과 숙련은 큐브 콘텐츠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치명, 특화, 신속은 초당 누적 대미지를 더 많이 주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특성을 정리를 해두셔야 디멘션 큐브를 안전하게 클리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로스트아크 원한 각인서1 얻는 방법, 원한2와 원한3 획득처 정리
로스트아크 절실한 구원 각인서 얻는 방법, 획득처 정리! (떠도는 영혼 수급)
디멘션 큐브에 좋은 직업과 그렇지 않은 직업
매우 민감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개성에 맞춰서 재밌게 캐릭터를 육성하고 계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디스트로이어, 블래스터, 블레이드, 워로드는 큐브 콘텐츠에서 최강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렇다고 해서 나머지 직업들이 효율적이지 않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배틀마스터는 다른 직업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큐브에서 불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컨트롤을 매우 잘하는 분이 운용하신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평균적으로 접근해본다면 큐브에서 효율이 부족한 면이 있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에 가깝습니다. 물론, 바드는 필수적입니다. 홀리나이트로 대체할 수는 있지만, 바드의 효율이 더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초보 유저분들이 로아를 시작하려고 하신다면 배틀마스터는 피하실 것을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배틀마스터는 정말 난이도가 높은 직업입니다. 운용하는 방법에 어렵다는 것이 아니라, 효율성을 올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아이템 레벨 700을 넘기셨다면, 디멘션 큐브에 도전을 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디멘션 큐브 보상으로는 돌격대장3 각인서(확률 드롭)와 골드 약 250~310, 실링 약 23000~30000 정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