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10kg 이상 써야 하는 이유 (이불빨래 가능한 세탁기 용량)
요즘 미세먼지도 그렇고, 집안을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몸에 영향이 미칩니다. 세탁기는 옷을 깨끗하게 빨고 입을 수 있어서 중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인데요. 세탁기가 없다면 세탁소나 코인세탁소같은 곳에 매번 번거롭게 방문해서 빨래를 해야하니 집의 필수품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이불빨래를 주기적으로 해야할 때 유용합니다. 최소 2주에 한번 정도 이불세탁을 해주신다면 자면서 흘리는 땀으로 인한 진드기, 곰팡이 등 세균 번식하기 좋은 침구류를 깨끗하고 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이거나 자립 후 원룸 세탁기 말고, 직접 구입하실 때 세탁기 10kg 이상으로 구입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이불빨래 가능한 세탁기이기 때문입니다.
혼자 원룸에 거주하신다면 빨래량이 많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혼자서 식사준비, 청소 등을 하다보면 빨래를 자주하는 것보다 몰아서 하게 되기 때문에 한번에 빨래해도 괜찮은 용량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불 커버와 속이 분리가 된다면 커버만 따로 빼서 세탁하면 되지만, 부피가 큰 차렵이불같이 두꺼운 이불은 용량이 작은 가정용 세탁기에서 세탁하기 어렵습니다.
동전 넣고 세탁해주는 곳에 방문해서 큰 세탁기에 돌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비용도 아끼고 자주 세탁하여 청결한 환경을 만드신다면 세탁기 10kg 이상에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용량은 이불빨래 가능한 세탁기 용량 마지노선이 10kg 정도로, 세탁기 10kg가 넘어가면 이불빨래를 더 넉넉하게 하느냐 아니냐의 차이 정도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추어서 구입하시면 되실 것 같네요.
이불 세탁 후 건조대에 말리고, 다시 이불을 갈아끼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다보니 2주에 한번이라는 시간이 조금 번거롭게 느끼실 수 있는데요. 깨끗한 이불에 누울 때 기분을 생각하신다면 수고스럽지만 괜찮은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 어떤것이 좋을까?
일반세탁기는 통돌이라고 부르기도하는데요.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여부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세탁기는 소음과 진동이 심하고, 물을 많이 사용하는 세탁기입니다. 장점은 가격이 드럼에 비해 저렴하고, 세탁력이 좋습니다. 세탁력이 좋은 반면 옷감이 상하기 쉽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옷을 빨고 난 후에 보풀이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드럼세탁기는 물을 적게 쓰고, 옷 보풀이 거의 없는 옷감 상태가 일반 세탁기에 비해서 좋습니다. 단점은 일반세탁기에 비해서 비싸고, 건조기능이라던가 온수가열방식이라던가 좀 더 고급화된 기능이 추가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옆에서 넣는 형태이기 때문에 빨래를 꺼낼 때 부담이 적게 듭니다.
단점은 기능이 많은 만큼 전력소모가 많고, 일반세탁기에 비해 세탁력이 떨어진다는 평이 있습니다.
인기있는 세탁기
291,170원 (10% 환급) |
|
425,000원 (최대 21,250원 캐시 적립) |
|
800,000원 (최대 4만원 캐시 적립) |
|
488,620원 (최대 24,431원 캐시 적립) |
세탁기 10kg 제품 중에서 인기 있는 모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넉넉하게 이용하시려면 좀 더 큰 용량을 선택하시면 되지만 그만큼 가격도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대우 세탁기인데 20만원대로 최저가에 세탁기 직접 설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우는 세탁기를 비롯하여 에어컨, 텔레비전, 냉장고, 전자렌지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인데요. 저렴하지만 튼튼하게 오랜 시간 잘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서비스도 믿을만한 곳입니다.
LG 세탁기는 인기 제품 중 하나인데요. 요즘 세탁기 용량은 과거보다 좀 더 작게 나오는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좀 더 넉넉한 크기를 원하신다면 LG 세탁기가 보증도 잘 되어있고 오래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트롬 세탁기는 비싸지만 건조도 가능해서 인기 제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