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19. 8. 17.

원룸이나 미투 같은 작은 방 인테리어 하는 몇가지 노하우와 경험담

반응형

원룸이나 미투 같은 작은 방 인테리어 하는 몇가지 노하우와 경험담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특별히 돈이 많은 입장이 아니라면, 원룸이나 미투 같은 방을 구하고 시작 하실 겁니다. 사실, 아이가 없는 집이라면 미투 정도 집에서 거주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요. 아무튼, 집을 구하시자 마자 드는 여러 가지 생각이 있을 텐데요. 그 중에서, 횡하다 싶은 집을 '어떻게 해야 사람 사는 느낌으로 만들 수가 있을까?' 일 겁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자면, 단순히 보기 좋은 인테리어는 가능한 기피 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증나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으로 인테리어를 시도 하시는 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동선 부터 파악을 하셔야 됩니다. 특히, 컴퓨터 위치와 창문 위치 등을 고려하셔서 공기가 무난하게 정화 되는 시스템을 갖춰 놓는 것이 중요하며, 주로 많이 활동하는 장소는 방음에 취약하지 않는 자리로 선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공기 청정기를 먼지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자리에 설치하였으며, 컴퓨터 본체 위치는 정기적으로 청소가 가능하도록 지나치게 구석지지 않은 자리에 위치 시켰습니다. 또한, 깔끔한 분위기를 위해서 최소한의 가구만을 설치 했으며,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하다고 느껴지는 동선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침대를 비롯한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취향이 다를 겁니다. 하지만, 인형이라든가 액자라든가 하는 부수적인 인테리어 소품을 생각하시기 전에, 방음, 먼지, 편리한 청소 가능 여부, 냄새, 습도 여부 등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 부수적인 인테리어에 손을 대시는 편이 여러모로 편안한 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벽지 색깔과 장판 색깔은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 벽지와 장판의 색은 인테리어 자체에 절반 정도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집을 구하실 때 이러한 점을 고려하셔서 구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적인 경험상, 오래된 건물은 붉은색과 주황색 빛갈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벽지에 꽃무늬가 그려져 있는 경우도 봤습니다. 벽지가 깔끔한 흰색 빛 혹은 파스텔 느낌의 무난한 색체 인지 여부를 파악 하신 이후에, 집을 계약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벽지와 장판을 모두 바꾸는 작업은 돈도 많이 들고 여러모로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잘 선택 하셔야 됩니다.)



□ 인테리어에 돈 많이 쓰지 마세요. 


물론, 돈이 아주 많이 있으시다면야 수백, 수천 만원을 사용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돈을 인테리어에 사용 하시기 어려운 입장이시라면, 굳이 그렇게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벽지와 장판이 무난한 집을 선택 하셨다면, 이제부터 구입해야 하는 인테리어 소품은 창문과 관련되어 있는 소품이나 조명 정도 일 겁니다. 추가적으로 화분이나 인형 등도 있겠지만, 그런 것들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어린 시절부터 차곡차곡 모아 놓은 것들이 꽤나 있을 겁니다. 


가까운 할인 매장에 가보시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인터넷 오픈 마켓 같은 곳을 찾아 보시면 인테리어 소품을 득템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좋은 집에서 살고 싶으시다면, 방음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창문을 열고, 가장 가까운 다른 집 창문을 찾아 보세요. 만약, 지나치게 가깝다면 그 집 계약은 포기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주거지로서 기능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창문도 잊지 마시고 체크 하셔야 합니다.  



□ 이 밖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습기가 조금만 차도 방에 곰팡이가 필수가 있으므로, 집 안에서 세탁물을 말리면 안됩니다. 또한, 돈이 조금 추가로 들더라도 인터넷은 따로 설치하셔서 사용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의자 밑에는 장판의 파손을 막아주는 판을 설치 해주시는 것도 여러모로 좋습니다. 참고로, 좋은 집을 구하고 싶으다면 직접 발로 뛸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업자들은 잘 안나가는 방을 먼저 보여줍니다. 때문에, 방을 구하기 전에 원하시는 인테리어를 확실하게 정하셔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본인의 방을 구입 하셨다면, 이 정도만 고려하셔도 나쁘지 않은 선택을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