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16. 11. 26.

거위털이불 구입 후기 가볍고 따뜻해서 겨울이불로 괜찮네요

거위털이불 가볍고 따뜻해서 겨울이불로 괜찮네요 (구입 후기)


매년 겨울이 오면 따뜻한 이불을 꺼내게 되는데 원래 사용하던 겨울이불이 두껍고 극세사 제품이라 먼지도 많이 날려서 기침을 하게 되어 새로운 이불을 구입할 겸 옥션을 뒤적여보았습니다. 원래는 거위털이불을 구입할 생각이 없었는데 굉장히 저렴하면서 디자인도 괜찮은 제품이 있더군요.



이불이 아무리 저렴해도 2만원대 이불을 찾기 어려운데요. 5만원대에 팔던 거위털이불이 2만 7천원에 무료 배송이라고 하니 솔깃해서 구입하게 됬습니다.


퀸 사이즈보다 더 큰 킹사이즈도 있어서 겨울에 부부끼리 같이 덮는 이불이 작게 느껴지셨던 분이시라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퀸 사이즈는 160*210이라면 킹사이즈는 200*230으로 보통 2인 이상의 매트리스가 210 인것을 생각하면 넉넉히 덮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링크] 나라데코 신상 구스 차렵이불 베개커버세트 옥션 바로가기


제가 구입한 건 레이비 구스 토퍼로 사계절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이불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이불도 디자인이 예쁘고 다양합니다. 이불뿐 아니라 어울리는 배개커버도 같이 보내주더군요.



거위털은 구스패딩을 입어보신 분이시라면 가벼우면서 보온이 잘 되어서 그 매력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구스이불은 따뜻한데 두꺼운 호텔이불같지 않고 가벼워서 잘 때도 뭔가 눌리는 느낌없이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창고 냄내인지 거위털 냄새가 났었습니다. 실제로 제품 설명에도 구스냄새가 나는 것은 고유의 냄새기 때문에 햇볕에 말려달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물세탁이 가능한 이불이라 세탁기에 2번 정도 세탁하고 섬유탈취제 충분히 뿌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하루정도 말려두니 냄새가 빠졌습니다.


구스가 한곳으로 뭉치거나 그러는 일도 거의 없고, 털도 잘 안빠져고 상당히 따뜻한데요. 요즘 이불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면 10만원 이상 줘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괜찮은 거위털이불을 저렴하게 구입하시려면 오픈마켓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나으실 것 같네요.



- 4계절 이용 가능한 거위털 이불

- 가벼우면서 포근함

- 다운프루프 가공(공기와 물은 통풍이 되지만 거위털은 잘 빠져나오지 않는 가공처리)

- 물세탁 가능

- 입체형 봉제방식 (구스다운이 한데 뭉치지 않고 복원력이 좋음)

- 퀸, 킹사이즈까지 넉넉한 크기

- 무료 배송, 44% 할인 기간중

- 백화점 입점 브랜드 나라코퍼레이션


[링크] 옥션 물세탁 가능한 실용적인 나라데코 거위털이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