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4. 19.

5당 대선 후보 TV 토론 일정과 제 19대 대통령 후보자 지지율

반응형

5당 대선 후보 TV 토론 일정과 제 19대 대통령 후보자 지지율은?


선거권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는데요. 탄핵이 이루어지면서 겨울이 아닌 봄에 투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5월 9일 화요일이 선거일이지만 그 전에 대선 후보 TV 토론이 있으니 먼저 방송을 통해 대통령이 될 후보자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현재 5당 대선 후보 19대 대통령 후보자 지지율은 위와 같습니다.



가장 많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후보와 그 다음 주자와의 차이가 나는 상황입니다. 5당 대선 후보 TV 토론은 오늘부터 KBS와 MBC, JTBC에서 있으니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TV토론은 이전부터 가장 투표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관심도도 높고, 대통령 후보 입장에서도 선거유세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5당 대선 후보 TV 토론'으로 검색하면 생방송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생중계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뜨신다면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큰 화면으로 보시고 싶으시다면 TV 채널과 시간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5당 대선 후보 TV 토론 네이버 실시간


KBS1에서 12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는 방송입니다. 스탠딩 토론 방식으로 5명의 후보가 서서 방송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실시된 스탠딩 토론 방식으로 각 후보의 공약에 대한 토론인데요. 국내에서는 첫 도입된 대선 방송입니다. 난상 토론이기 때문에 각 대통령 후보가 서로 질문 공격을 하게 됩니다.



대본 없이 스탠딩 토론하는 형식으로, 타인이 정리한 데이터나 내용으로 토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대통령 후보의 토론 실력과 공약에 대한 이해도를 더 확인할 수 있는 5당 대선 후보 TV이 될 것 같네요.


연대나 후보 단일화를 하겠다는 후보가 한 명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치열한 토론 양상을 띌 것으로 보입니다.



5당 대선 후보 TV 토론 일정 안내



4월 19일 22시 KBS 주관 후보자토론회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4월 23일 20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초청대상 후보자토론회 1차 (정치분야) KBS, MBC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4월 24일 23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초청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후보자토론회 (국정 전반) KBS MBC (조원진, 오영국, 장성민, 이재오, 김선동, 남재준, 이경희, 김정선, 윤홍식, 김민찬)


4월 25일 20시 40분 JTBC 주관 후보자토론회 JTBC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4월 28일 20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초청대상 후보자토론회 2차 (경제분야) KBS, MBC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5월 2일 20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초청대상 후보자토론회 3차 (사회분야) KBS, MBC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KBS, MBC 그리고 JTBC에서 5당 대선 후보 TV 방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토론은 역대 대통령 후보에 대한 공약과 앞으로 미래에 대한 검증을 하는데 참고할만한 방송입니다. TV토론 외에도 대선 주자의 공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 여론조사에 대한 정보를 각 메인 뉴스에서도 다루고 있으니 긴 토론시간을 보기 어려우신 분이시라면 뉴스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