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7. 3. 8.

카카오톡 백업 방법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백업 방법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


새로운 스마트폰 기기를 구입하게 될 경우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이전 대화 내용은 초기화 되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동안 친구와 대화했는 내용을 새로운 스마트폰에서도 백업, 복원이 가능하니 중요한 내용 유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와 나눈 대화를 복원하거나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어떤 기기를 이용하더라도 카카오톡 백업하여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PC 간의 기종제한 없는 대화 백업,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대화한 내용을 휴대폰으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고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백업은 텍스트만 가능하기 때문에 백업해야하는 사진은 따로 보관하거나 저장하여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업 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방법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는 방법는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 설정 > 채팅] 메뉴에 들어갑니다.



상단에 있는 [대화 백업]을 클릭



백업 데이터 암호화를 위한 비밀번호 설정합니다.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하니 따로 메모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 과정이 진행됩니다. 백업이 되는 과정 동안 데이터 요금이 과금 되니 wi-fi인 상황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량에 따라 백업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앱을 종료하거나 이동하지 말고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백업이 완료가 되면 백업 주의사항과 복원기한에 대한 안내가 뜨니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업 주의사항


- 오픈채팅, 비밀채팅은 백업 안됨

- 백업된 내용은 14일 동안 보관 기한 이후에는 백업 데이터 자동 삭제

- 텍스트만 백업(카카오톡 자체 서버로 대화내용이 백업이 됩니다.)

- 1,000자 이상 장문 텍스트 메시지나 사진, 동영상 백업 제외

- 카카오톡 탈퇴하게 되면 복원이 불가능

- 앱을 재설치하여 전화번호 인증을 거친 직후, 반드시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해 주세요.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은 채 가입을 완료하면 신규 사용자로 인식하기 때문에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대화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PC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


PC에서도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 고급 > 대화 백업]에서 [대화 백업 하기]를 클릭하시면 백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백업한 대화내용 복원하는 방법


1. 전화번호 인증 후 카카오계정에 로그인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신규 가입으로 처리되어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꼭 주의해 주세요.)



2. 대화를 백업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프로필 정보를 입력한 뒤 대화 복원 화면이 나타납니다. 백업 일시와 OS를 확인하고 복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백업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복원 과정이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백업 방법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이 윈도우부터 맥PC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전부 지원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메신저처럼 사용하기도 하고, 폰으로 문자 대신 이용하기도 하고 사용기기가 많으실 듯합니다. 새로운 기기를 구입하여 백업이 필요하실 때나 대화내용을 백업, 복원해야할 때, 카카오톡을 다시 재설치 하고 싶을 때 백업복원 기능을 이용하시면 메세지가 없어질까봐 걱정없이 간단히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