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2. 14.

대학생 노트북 추천 (업무용 노트북) 휴대성과 성능을 갖춘 LG 그램 2017

반응형

대학생 노트북 추천 (업무용 노트북) 휴대성과 성능을 갖춘 LG 그램 2017


노트북 추천 받더라도 어느 정도 자신이 필요한 노트북은 어떤 지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양표를 참고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노트북을 구입하실 때 고려해야할 점을 몇가지 꼽으면 사용용도는 어떠한지와 구입 예상비용, 그리고 노트북 무게나 크기 등입니다. 사용용도가 간단한 업무라면 고사양의 노트북이 필요하지는 않으니 가성비와 디자인 등을 비교하여 고르시는 것이 좋고, 포토샵이나 영상편집과 같은 고사양에서 원활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한다면 고사양의 노트북을 선택해야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에 따라서 사양을 살펴봐야하는데요. 프로세서, 메모리, 포트, 디스플레이, 키보드, 배터리, 그래픽카드, 무게를 비교하면 노트북 사양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가능합니다.


저렴한 노트북은 50~60만원대에서도 좋은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지만 최소 손해 보지 않는 노트북 고르는 방법은 바로 'CPU' 프로세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1. 업무용 노트북 선택 기준 CPU를 보고 확인하기


CPU에 의해서 성능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가격차이도 상당하기 때문에 자신의 사용용도에 맞는 프로세서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격이 비싼 노트북이라도 저사양의 CPU가 탑재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CPU를 먼저 확인하셔야합니다.


CPU는 사람의 두뇌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아톰 < 셈프론 < 셀러론 < 팬티엄 < AMD 애슬론II < 코어2듀어 < i3 < i5 < i7 순으로 성능이 좋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i5 이상의 프로세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간단한 문서작성과 동영상 시청과 같은 일반적인 사용용도라면 듀얼코어인 i3으로도 충분합니다. i3부터 4스레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i3과 펜티엄 차이가 큽니다. 반면 PC라면 i3과 i5 차이가 상당하지만 노트북에서는 i3과 i5모두 2코어 4쓰레드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노트북은 i3으로도 충분합니다.


코어가 많을 수록 컴퓨터 처리속도가 빠르며 1개의 코어를 사용하는 샐러론, 팬티엄까지는 사무용으로 적합한 CPU입니다. AMD 애슬론II부터는 게임 겸용으로도 가능합니다. CPU별로 가격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CPU를 선택하시는 것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 등급의 CPU라도 최신 것의 더 고사양이기 때문에 이를 비교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i5를 예를 들면 i5-2500과 i5-7500 중 7500쪽이 더 최신 CPU입니다. 세대 구분하는 방법은 2세대라면 2500, 2600 과 같이 '2'로 시작하고, 7세대라면 7500, 7600과 같이 '7'로 시작합니다.


예시로 i7-6700U라는 CPU는 6세대 CPU이며 k가 붙어있어 오버클럭이 가능한 고성능 CPU에 속합니다. 오버클럭을 할 필요가 없다면 굳이 k버전을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6 뒤에 7이 붙어있는데요. 7는 6세대 CPU중에서 세부 성능을 나타냅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좋은 것이기 때문에 i7-6200과 i7-6700을 비교하면 6700이 6세대 중에서 더 좋은 CPU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력 소모 타입에 따라 노트북은 저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노트북 CPU에는 U나 Y, M같은 것이 붙어있습니다. CPU에 HQ가 붙어있다면 쿼드코어 모바일로 고성능 CPU를 나타냅니다. 고성능 CPU는 게임플레이 하실 분이 아니시라면 여기까지 알아두시지 않으셔도 문제 없으십니다.



2. 대학생 노트북 추천 무게가 중요한 이유


대학생들뿐 아니라 직장인도 그렇고 노트북을 구입하는 이유가 휴대성 때문입니다. 랩탑을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용도이기 때문에 휴대성도 중요합니다. 노트북 사양이 좋을 수록 여러 가지 기능을 답재하여 무게가 증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고사양의 노트북이 필요하지 않다면 얇고 필요한 기능만 담긴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가벼운 노트북일 수록 더 가격대가 높아지기 가격도 고려을 해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3. 노트북 크기


만약 미대생과 같이 대학생 노트북이 작업용인 경우는 15인치 이상의 노트북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 크기가 너무 작으면 작업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문서작성이나 동영상 시청과 같은 간단한 업무위주의 업무용 노트북이라면 휴대성을 생각하여 13인치에서 14인치 사이의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4. 메모리 차이


메모리는 하드 또는 SSD에 저장되어있는 프로그램을 메모리로 불러와서 작업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하드가 책장이라면 메모리는 책상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책을 더 많이 가져와 책상에 올려두면 더 빠르게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메모리는 많을 수록 좋지만 메모리가 많을 수록 컴퓨터 가격도 상승합니다. 일반적으로 4GB 이상이면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만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 플레잉을 할 용도의 노트북이라면 8GB 이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램 사용량은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4GB 이상은 잘 체감이 안되기 때문에 사용용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용량을 늘리거나 저전력을 지원하는 메모리를 이용하면 더 부드럽게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지만 i3 이하의 CPU에서는 램을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CPU의 한계로 체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SSD와 HDD


하드는 SSD와 HDD방식이 있습니다. HDD는 가격 대비 용량을 확보하기 쉽지만 속도는 SSD가 더 빠릅니다. 소음도 없고,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원하신다면 SSD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되니 노트북 용량이 작더라도 전반적인 속도 향상을 원하신다면 SSD를 선택하시는 것이 체감이 잘 되실 것입니다.



6. 게임용이라면 그래픽카드도 고려


게임, 그래픽 용도의 노트북이라도 기본적으로 CPU와 메모리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그래픽카드입니다. 일반적인 용도라면 내장 그래픽으로도 충분하지만 고사양의 게임 플레이를 위한 노트북이라면 별도의 외장그래픽을 탑재하고 있는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7. 노트북 추천 무게가 중요한 이유


노트북은 노트북 외에도 충전기까지 포함하여 무게가 꽤 되기 때문에 노트북 무게가 2kg 이상이 되면 가방이 묵직하게 느껴져서 부담이 됩니다. 최근에는 1kg 초반대의 노트북도 출시가 되고 있어서 최대한 가벼운 노트북을 구입하시는 것이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1,2월은 신학기에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연초에 할인쿠폰이나 특별가 행사를 하기도 하니 잘 찾아보시면 저렴하게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 노트북이나 대학생 노트북 추천을 하자면 바로 LG 그램을 꼽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LG것이 좋다는 것은 아무래도 노트북을 자주 사용해보신 분이시라면 아실 듯 합니다.



휴대하면서 간단한 업무를 보기 위한 노트북으로 좋은 LG 그램 2017은 무게도 가볍고,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쾌적한 문서작성, 영화 감상 수준을 위한 대학생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1kg도 안하는 830g의 그램을 추천합니다. 인텔 7세대 최신 cpu i3 탑재에 SSD인데 256GB로 넉넉한 사용공간, 8GB의 램으로 간단한 게임을 하는데도 문제 없는 성능입니다.



그램17년도 버전은 메인보드 사이즈를 반으로 줄이고, 스피커 개발, 키보드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완하여 무게를 줄이고, 배터리 대기 시간은 증가시켰습니다.


하루 종일 배터리 충전 없이 사용가능한 올데이 전용 그램17과 가벼운 무게 중심의 전용으로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올데이의 경우 충전 없이 충분히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충전잭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점이 장점이니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노트북, 업무용 노트북 5만원 추가 할인)

[링크] LG그램13ZD970 i3-7100U / SSD 256GB / 8GB RAM 초경량 노트북 사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