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국내에서 미르의 전설 세대가 아닌 이상,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게임 회사여서 나이크로우의 초반 인기는 다른 게임에 비해서 낮았었는데요. 무과금이 가능한 게임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다이아가 현금입니다. 다이아가 유저 간 거래 화폐로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이런 장르의 게임들을 많이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현금과 연관되어 있는 재화(다이아)를 최대한 모아서 성장을 위한 기반으로 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이런 부류의 게임들은 선택의 효율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적인 선택을 계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찬가지 이유로 게임 초반에는 비싼 가격에 거래되던 아이템도 개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가격이 내려가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던전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그때그때 팔아서 다이아로 교환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등 경쟁에 참여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말입니다.
다이아 모으는 방법
번영의 땅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모리온은 꼭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집 콘텐츠 때문에 필드에서 드랍하는 일반 템도 잘 팔리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게임들의 기본 수집템들은 가격이 하락하는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바로바로 파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레벨대의 사냥터에서 획득하는 아이템은 비싼 가격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결국 이 게임은 레벨을 효율적으로 올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다이아를 모으는 전략이라고 이해해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퀘스트 보상으로 많은 재료와 장비를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사냥이 무난하게 가능한 선에서 레벨업 퀘스트가 막히는 것이 아닌 이상 과도한 스펙업은 필요가 없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다이아로 교환하면서 다이아를 모아두는 방식이 효율적인 방법 일 것 같습니다.
다이아가 충분히 모였다면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라면 다이아로 구입이 가능한 효율적인 이벤트 상품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 일 것 같습니다.
나이트 크로우 성장 요령
저는 메인퀘스트를 주력으로 하고 게임을 켜두고 방치 할때는 던전에서 자동 사냥을 세팅해두고 있습니다. 45 레벨부터는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성장이 둔화되는 구간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45 레벨부터는 모든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것이어서 그 이후부터는 메인 퀘스트는 끝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문에 메인 퀘스트가 존재하는 구간에서는 장비를 맞추는데 재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주는 아이템만 제대로 세팅해도 성장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벌써부터 아래 단계의 세팅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카드 뽑기를 제외하고는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투자할 수 있는 돈이 특별히 많은 것이 아니라면 2차 전직 이후에 확정적으로 영웅급 무기 외형을 지급하기 때문에 카드는 탈것 위주로 뽑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가 의외로 할만해서 더 플레이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