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2. 7. 16.

로스트아크 황제 아르카나 효율 올리기, 체크메이트 없이 테스트 후기

반응형

로스트아크 황제 아르카나 효율 올리기, 체크메이트 없이 테스트 후기

 

로스트아크에는 비주류 직업들이 있습니다. 딜이 다른 직업에 비해서 현저히 낮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 비인기 직업으로 분류되는 황제 아르카나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체크메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해서 여러 딜러들의 평균 수준의 딜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해보고 있는데요. 몇가지 알아낸 것들을 토대로 캐릭터를 셋팅해보고 있습니다.

목차

    황제 아르카나 핵심 스킬 연계

    황제 아르카나는 자버프가 치명타 피해량 증가여서 치명타 확률이 기본적으로 높아야 제대로 된 딜이 나오는 직업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리턴, 운명의 부름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버프는 중첩되지 않지만, 리턴, 언리미티드 셔플은 중첩이 되고, 운명의 부름과 언리미티드 셔플도 중첩이 됩니다. 중첩된 상태에서 이보크과 다크 리저렉션을 명중 시키는 것이 스킬 연계의 핵심입니다.

     

    물론 중첩을 하기 어렵더라도 반드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버프를 먼저 사용하고 주력딜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해야 되는데요.

    공격 스킬을 중첩시키는 방식으로 운영하면 좋습니다.

    다크 리저렉션, 언리미티드 셔플을 연달아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크 리저렉션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보석을 착용하고, 언리미티드 셔플에는 피해 증가 보석만 사용하시면 두 스킬의 쿨타임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이 두 스킬은 한세트로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를 많이 뽑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르카나는 스킬에 치명타 피해량 증가 버프가 붙어 있지만, 카드 자체가 효과적인 자버프여서 카드를 최대한 많이 뽑을 수록 유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황제 아르카나는 황후 아르카나와 다르게 카드가 자주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카드를 눌러주시면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이보크에 퀵드로(Lv.5 기준 적중 시 40% 확률), 언리미티드 셔플에도 퀵드로(Lv.5 기준 적중 시 50% 확률)를 선택하시면, 스킬을 사용하면서 빠르게 카드를 뽑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황제의 칙령 Lv.3 각인을 하면, 일반 스킬의 덱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기 때문에 빠르게 뽑는 카드로 부족한 딜을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삼두사 16초간 평타가 3 방향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 한다.
    광기 30초간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4초간 공격속도가 3%씩 최대 15% 증가한다.
    뒤틀린운명 4초간 스킬 피해가 증가하지 않거나 최대 40%까지 증가한다.
    부식 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에게 5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 10% 증시킨다
    유령 16초간 이동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 씩 3회 감소시키고, 이동 중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된다.
    도태 4초간 평타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1명의 적에게 적중 될 경우 치명타 적중률이 100%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균형 0초간 스택트 스킬을 강화해 적중 시 쌓이는 중첩수가 1개 증가해 중첩을 쌓는 속도를 증가 시킨다.
    심판 4초간 루인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걸려 있는 스택트 중첩과 상관없이 항상 4 스택 효과를 볼 수 있다.
    30초간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 감소하고, 마나 재생 속도가 20% 증가한다.
    마나를 100% 회복하고, 각성기, 이동기,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아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15% 즉시 감소 시킨다.
    로열 현재 비어있는 슬롯에 카드를 체운다. 최대 2장의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운명의 수레바퀴 다음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0% 감소 시킨다.
    황제 15m 범위내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준다. 무력화 중

    총 13장의 카드 중에서 어떤 카드가 나와도 쓸모가 있습니다. 특히 삼두사(16초간 적에게 주는 피해 100% 증가), 뒤틀린 운명(4초간 스킬 피해가 증가하지 않거나 최대 40%까지 증가), 부식(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이 5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 10% 증가), 도태(4초간 평타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1명의 적에게 적중 될 경우, 치명타 적중률 100%, 치명타 피해량 50%증가)가 나올 경우, 이보크와 다크 리저렉션의 데미지가 많이 증가합니다.

     

    다른 카드들도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 시켜주는 유용한 카드들이며, 셀레스티얼 레인도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이나 심판 같은 카드들도 쓸모가 있습니다.

     

    물론 황제카드도 나오기 때문에 부족한 딜을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황제 아르카나는 카드를 외울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의 황제 아르카나는 카드가 나오는 즉시 바로바로 Z와 X를 연타해주시기만 해도 문제가 없는 구조여서, 카드를 반드시 외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황제 아르카나는 조만간에 상향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계속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중이지만 다른 직업들과 비교했을때 높은 딜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평범한 수준에는 도달 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이보크, 리턴, 다크 리저렉션, 언리미티드 셔플, 셀레스티얼 레인을 제외한 2개의 스킬을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 중입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드는 생각은 8월에 상향이 될 것 같은 직업인 것 같기는 합니다. 언리미티드 셔플만 조금 더 강해진다면, 기존에 다른 직업들과 비슷한 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