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2. 6. 29.

핸드거너 데빌헌터 스킬트리, 의외로 성능이 좋은 직업

반응형

핸드거너 데빌헌터 스킬트리, 의외로 성능이 좋은 직업

그동안 핸드거너라는 직업각인보다는 잼드거너라고 더 많이 불리우는 것 같은 직업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완벽하게 버려진 직업이었던 핸드거너 데빌헌터는 취향에 맞아서 애착으로 키우던 분들이 대부분이었던 특이한 직업이었는데요. 상황이 그렇다보니 핸드거너 데빌헌터 세팅 비용은 로스트아크 전 직업들 중에서 최하 수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만큼은 1티어라는 것입니다. 중요한건 성능인데요. 많은 유저분들이 의외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을 정도로 핸드거너 데빌헌터는 약하지 않습니다.

 

7보석, 계승 16강무기, 1540레벨의 데미지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컨트롤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제가 꽤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해보면서 나름 검증된 스킬트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핸드거너 세팅 방법

    핸드거너, 원한, 저주받은 인형, 아드레날린, 정밀단도를 Lv3으로 각인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주받은 인형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예리한 둔기로 대신 할 수는 있지만, 정밀 단도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예리한 둔기가 저주받은 인형에 비해서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전투 특성은 장신구 모두 특화, 목걸이 특화 치명 입니다. 장비 세트는 환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기준으로 저렴하게 맞출 수가 있을 겁니다.

    핸드거너 데빌헌터 스킬트리

    스킬 트리가 많이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면서 가장 이상적인 핸드거너 데헌 스킬 트리라고 생각되는 것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이대로 플레이를 해보셔도 큰 문제가 없을 겁니다.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트라이포트 순서입니다.

    나선의 추격자(2-1)
    ATO2유탄(3-1-2)
    메테오 스트림(3-3-2)
    이퀄리브리엄(2-1-1)
    민첩한 사격(2-1-2)
    퀵 샷(1-2-1)
    잔혹한 추적자(1-2-1or2)
    사형집행(카운트 전용)

    신속이 없기 때문에 나선의 추적자의 가벼운 발걸음이 도움이 됩니다.

     

    민첩한 사격과 ATO유탄이 꾸준하게 딜을 많이 주는 스킬입니다. 백어택 스킬이 많은 구조 때문에, 컨트롤 실력에 따라서 백어택 효과도 받을 수가 있는 직업입니다.

    핸드거너 데빌헌터 장점, 단점

    장점과 단점도 뚜렷한 직업인데요. 우선 장점은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는 나쁘지 않은 딜량을 보여주는 직업이며, 숙련도에 따라서 강직한 투사 정도는 무난하게 볼 수가 있는 직업입니다. 단점은 방어력이 매우 약합니다.

    핸드거너는 사실 상, 근접 딜러에 가까운 포지션의 직업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력과 방어력은 최하 수준입니다. 게다가, 저주받은 인형까지 각인하게 되면, 물약 효율도 감소해서 결과적으로 더 어려운 직업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몬스터의 기믹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는 숙련된 유저라면 무난하게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로스트아크에 숙련되지 않았거나 컨트롤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직업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플레이를 해보고 있는 직업인데요. 난이도를 올리고 충분한 딜을 가져가고 싶은 분이라면 재밌게 플레이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