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6. 20.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신규 복귀 기존 유저에게 찾아온 1415 하이퍼 패스권의 기회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신규 복귀 기존 유저에게 찾아온 1415 하이퍼 패스권의 기회


드디어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가 공개됐습니다. 확실하게 공개된 시점이라서 무엇을 준비해야 이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가 있는지를 알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초보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공개된 2021년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7월 시기가 정해지지 않은 패치

스케줄 시스템 개편, 원정대 영지 지식 전수(부캐를 키울 때 퀘스트 패스), 아이템 도감, 1~2 티어 구간 성장 안화, 수련장 각인 특성 테스트 기능 추가, 떠돌이 상인 개편, 조화의 천칭 조율의 서 개편

7월 7일

여름 시즌 하이퍼 익스프레스 로스트아크 점핑 성장지원

마하라카 페스티벌, 하이퍼 익스프레스(1415 패스권), 프롤로그 개편, 모험가의 길 추가

7월 14일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헬 난이도 추가

7월 28일

몽환 군단장 데자뷰, 노말 난이도 등장 (데자뷰는 쿠크세이튼 리허설과 유사한 포지션 입니다. 아마도 성장 재료와 교환하는 아이템을 줄 것 같습니다.), 칼엘리고스, 신규 시즌2 전설 아바타 '도약', 신규 각인 추가 및 전투 각인 개편, 디멘션 큐브 하드 추가, 태양의 회랑 하드 추가, 신규 카오스 던전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 특이하게도 신규 카오스 던전이 나오는데 신규 대륙이 나온 다는 언급은 없었습니다. 기존 베른 남부에서 이어서 나오거나 신규 지역이 공개되거나 둘 중 하나 일 겁니다.

8월 11일

 

로스트아크 소서리스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실린 계열입니다. 개인적으로 나오면 꼭 키워볼 생각입니다.), 그룹 채팅 기능 추가, 베른 남부 호감도 확장

9월

하누마탄,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하드), 에스더 무기(나오는 즉시 효과는 거의 없고 엄청난 비용과 노력을 들여야 기존 무기보다 조금 더 강하다고 합니다.), 광기 군단장 쿠크세튼 헬 난이도, 타워 오브 데스티니, 태양의 회랑 헬(한번도 회랑 헬이 나온적은 없지만 3티어 보석이 많이 나올 것 같은 패치 입니다.), 펫 목장 (펫이 각각의 특성에 맞는 아바타를 생산 한다고 합니다.)

아브렐슈드 노말과 하드의 차이 예상

아브렐슈드 아이템 레벨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브렐슈드는 최다 관문(6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모든 군단장에 관문 세이브 기능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자면 비아키스 1페, 2페, 3페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면 1페를 클리어 하자마자 1페 보상을 획득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2페, 3페도 보상 획득을 그때그때 가능하도록 변경한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만약, 1페만 클리어 했다면 다음에 다시 시도했을때 1페 보상을 미리 받았기 때문에 1페 보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3 페까지 클리어를 하기 전에는 계속 시도를 할 수가 있는 구조라는 이야기인 듯합니다. 쿠크세이튼 3페를 어려워하는 유저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패치인 것 같습니다.


신규 장비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하드 난이도에서는 다음 등급의 장비가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음 등급 장비'가 4 티어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3 티어를 마무리하는 장비가 노말 아브렐 슈드에서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태양의 회랑 하드가 같이 나온 다는 것이 시사하는 바가 있습니다. 하드 난이도 회랑에서는 '경이로운 돌파석'을 획득할 수가 있는데요.


기존 장비는 위대한 돌파석으로 올리는 구조입니다. 즉, 아이템을 한번 접을 가능성도 염두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접는다는 것은 계승을 의미합니다.

마침, 새로운 카오스 던전도 나온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아브렐슈드 노말의 아이템 레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1490 정도에서 맞춰지게 된다면 기존 장비를 이어서 나가는 경우라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위에서 언급한 '경이로운 돌파석'이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얼마든지 나오기 전까지는 달라질 수가 있지만 경이로운 돌파석으로 장비를 올리는 과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칼엘리고스는 1490 레벨 이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으며, 신규 카던도 1490레벨 정도에서 진입이 가능 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렙제가 걸려 있어 버스가 어려운 포지션에서 경이로운 돌파석이 나오게 되는 구조로 가게 될 여지가 높다는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만, 경이로운 돌파석은 초기에 가격이 매우 비싸게 형성될 겁니다.

나와 봐야 알겠지만, 적어도 7월 28일까지 아이템 레벨 1490 이상은 목표로 잡고 있는 것이 적당할 듯합니다.

신규 콘텐츠 팔찌

팔찌를 어디서 파밍 하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과거 리버스 루인처럼 기간제 아이템이 아니라 정규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랜덤 요소로 팔찌를 제작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는 언급이 있던 만큼 주간 콘텐츠로 팔찌를 획득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군단장 레이드인 것 같습니다. 만약, 다른 방식으로 파밍을 한다면 파밍처가 새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1370 레벨까지 대폭 완화

언제 패치가 될지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조만간에 1370레벨까지 많이 완화가 됩니다. 1370부터는 낙원을 갈 수가 없습니다. 의도적으로 1370선 이상으로 유저들의 아이템 레벨을 잡으려는 시도를 하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낙원 너프에 대해서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예상보다 패치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우선, 1415 레벨을 바로 갈 수 있는 하이퍼 패스권을 지급하는 데다가 신규 카던 이야기도 있는 것을 보니, 어쩌면 공개된 패치보다 더 많은 패치가 존재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로스트 아크의 카오스 던전 개념은 신규 지역과 같이 등장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쩌면 플레체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를 맞이 해서 제대로 준비를 했다고 말하고 있는 만큼 이번 여름 패치도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로스트 아크를 플레이해볼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7월 7일에 패스권을 받고 시도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