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초보 유저를 위한 캐릭터 셋팅 원리, 각인 맞추는 방법
로스트아크에서 딜러가 캐릭터 셋팅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로서는 딜량 입니다. 그러니까, 높은 딜이 가능한 구조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캐릭터 셋팅을 한다는 이야기인데요.
무작정 다른 유저들이 올려 놓은 것들을 따라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기본적인 방식에 대한 설명을 적어두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는 피해 증가를 늘려주는 각인들 (딜러 유효 각인 목록)
3레벨 각인을 기준으로 합니다.
원한 : 주는 피해 20% 증가 / 받는 피해 20% 증가
안정된 상태 : 주는 피해 16% 증가 / 내 생명력이 80% 이하일때 효과 해제
예리한 둔기 : 치명타 피해량 50%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 감소된 피해를 줌
바리게이트 : 주는 피해 16% 증가 / 실드 효과 적용 되는 동안에만 작동
돌격 대장 : 주는 피해 18% 증가 효과 (=기본 이속 증가량의 45%만큼 적에게 피해량 증가) / 140% 이동속도 최고치 일 경우, 이속이 느리면 주는 피해가 감소 합니다.
저주받은 인형 : 공격력 16% 증가 (주는 피해 16% 효율) / 받는 생명력 회복 효과 25% 감소
결투의 대가 : 주는 피해 25% 증가 / 헤드 어택 성공 시에만 적용
기습의 대가 : 주는 피해 25% 증가 / 백어택 성공 시에만 적용
슈퍼차지 : 주는 피해 20% 증가, 차징 속도 40% 증가 / 차지 스킬 사용 시에만 적용
번개 분노 : 많이 때리는 직업들 기준으로 주는 피해 약 9%~10% 정도 효과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60% 확률로 생성되는 구체 5개를 모아야 폭발 하므로 타수가 많은 직업이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 캐가 아닌 배럭에서 사용하는 각인입니다.
정기 흡수 : 공격 및 이동속도 15% 증가 ( 공격속도는 딜 증가로 이어집니다.)
아드레날린 : 공격력 6% 증가, 치명타 적중률 추가 15% 증가 / 이동기 및 기본공격을 제외한 스킬 사용시 6초동안 공격력 1% 증가 (최대 6중첩)하며, 치명타 확률을 높혀주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효과가 있습니다
정밀 단도 : 치명타 적중률 20% 증가 / 확률을 올려주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 12% 감소 디버프가 있습니다
달인의 저력 : 주는 피해량 16% 증가 / 내 생명력이 50% 이하일 때 발동 조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 때문에 항시 피가 50% 아래로 유지되는 광기 버서커가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선 집중 : 28% 피해 증가 / 일반 채팅에 !!!!!를 사용한 뒤 발동하는 공격 스킬 1개에 한하여 6초간 효과 발동, 발동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메인 기술을 사용하기 전 사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배럭용 각인인 인식이 있습니다.
타격의 대가 : 주는 피해 16% 증가 / 백 어택, 헤드 어택이 아닌 기술에만 적용
질량 증가 : 공격력 18% 증가 (주는 피해 18% 효율) / 공격속도 10% 감소 디버프가 있습니다. 저주받은 인형 디버프가 싫은 분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속전속결 : 주는 피해량 20% 증가, 캐스팅 속도 20% 증가 / 홀딩 및 캐스팅 기술에만 적용됩니다.
※ 각인들 간의 딜 증가는 수치가 더해지는 개념이 아닙니다.
만약, 기본 데미지가 100이고 원한, 안정된 상태, 바리게이트, 결투의 대가 효과를 받았다고 가정한다면 100 × 1.2 × 1.16 × 1.16 × 1.25 입니다. 결론적으로 201.84가 되는 것입니다.
서포터 유효 각인들
각성 : 각성기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사용 횟수 3회 추가 증가 / 필수적인 서포터 각인
서포팅 직업 각인: 바드라면 '절실한 구원', 홀리나이트라면 '축복의 오라', 도화가라면 '만개' / 힐을 가능하게 하는 각인
전문의 : 쉴드 및 생명력 회복 24% 증가, 생명력 50% 이하인 경우 추가 12% 효과 / 서포팅에 필수적인 각인
정기 흡수 : 공격 및 이동속도 15% 증가 / 특화를 높게 올렸을 경우 부족한 이속을 높히는 편의성
최대 마나 증가 : 최대 마나 30% 증가 / 신속을 높게 올렸을 경우 부족한 마나를 높힌다
마나 효율 증가 : 마나 회복 속도 30% 증가, 마나 50% 이하시 자신의 딜 12% 증가 / 최대 마나 증가의 하위 호환 개념으로 마나 회복 효과를 위한 가성비 각인
급소타격 : 무력화 수치 36% 증가 / 무력화 수치를 높혀 기믹 수행에 도움을 줌
구슬동자 : 5가지 효과의 구슬 중 1개를 랜덤 드랍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폭발물 전문가 : 폭탄 및 배틀 아이템 소지 제한 3개 증가 / 보통 풀각보다는 333331 이런 식으로 1 칸 각인으로 넣기도 합니다. 암흑 수류탄이나 무력화 폭탄 등 배틀아이템을 더 챙겨 서포팅
위기 모면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3초간 무적 (재사용 대기시간 9분) / 33331, 333331처럼 1칸 각인으로 사용
직업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을 활용
위에서 정리한 주는 피해 증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식으로 셋팅을 해야 됩니다. 직업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전투태세 워로드를 선택했다고 한다면 항시 실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리게이트의 효율이 높습니다.
주력 기술이 백어택으로 되어 있는 배틀마스터나 데빌헌터 같은 직업들은 기습의 대가가 효과가 좋으며, 헤드 어택이 주력기로 되어 있는 디트 같은 직업들은 결투의 대가를 생각해볼만하다는 것입니다. 직업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선호되는 각인이 다른 이유 입니다.
원한은 필수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치명타가 잘 뜨는 직업이라면 예리한 둔기는 챙겨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한을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관해서 인식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사실상, 최고의 효율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받는 피해 20%는 원한 효율에 비해서 그렇게 높은 디버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딜러 기준 입니다.
전투특성에 특화를 올렸을 경우 어떤 변화가 발생하는지를 꼭 체크 해보셔야 됩니다. 직업 마다 셋팅을 할때 가장 핵심 입니다. 특화를 올렸을 경우에 주는 피해가 많이 오르는 직업들이 있습니다.
혹은, 특별한 스킬에 한에서만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직업각인' 효율까지 계산을 하셔서 최종 셋팅을 결정 하셔야 됩니다. 셋팅을 하는데 어느정도 비용이 필요하고 다시 맞추려고 하면 또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진지하게 잘 고민하셔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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