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예상, 로아온 미니에서는 무엇이 나올까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 예고된 것들, 그리고 개인적인 예상
우선, 아브렐슈드와 에스더무기, 칼 엘리고스, 하누마탄, 모험가의 길, 펫 목장은 상반기에 나올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는데요. 공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듯이, 모험가의 길, 펫 목장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콘텐츠는 확실히 7월은 되어야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콘텐츠들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로스트아크 구조를 어떻게 바꿀지 여부가 핵심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마도 저를 비롯한 여러 유저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나오게 될 것이라고 예정된 신규 대륙은 로웬과 엘가시아 입니다. 이 두가지는 분명히 하반기에 출시를 할 것이라고 예고 했습니다. 로스트아크는 현재 노말 쿠크세이튼이 나온 상태 인데요. 최종 콘텐츠가 올 19강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베른남부 카오스게이트의 최종 단계 조건이 올 19강 (1475레벨) 이라는 것입니다. 아브렐슈드는 올 19강 이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동시에 새로운 대륙이 나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고에 맞춰서 나온다면 로웬 일 겁니다. 하지만, 쿠크세이튼 퀘스트를 보면 플레체도 가능성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많은 유저들이 살펴보아야 하는 포인트 중 하나는 아이템을 접고 가느냐 아니냐 여부 일 겁니다. 신규 유저분들이라면 잘 모를 수가 있겠지만, 로스트아크는 지금까지 몇번의 리셋이 있었습니다. 만약, 신규 카오스 던전이 나오게 된다면 아마도 아이템 레벨 제한은 올 20강 (1490) 이나 올 21강 (1505)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아이템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이후에 더 간단하게 성능을 올릴 수가 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쿠크세이튼 노말에서 주는 세트 효과를 강화 시켜주는 아이템을 설명할 수가 어렵게 됩니다.
때문에, 세트 효과와 장비 성능을 분리하는 구조로 가게 될지, 아니면 정말로 올 25강을 목표로 유저들을 달리게 할지가 이번 로아온 미니에서 어느정도 공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이번 로아온 미니에서 지켜봐야 하는 부분은 새로운 어비스 던전과 새로운 어비스 레이드 입니다. 기존의 오레하는 1415레벨 부터 보상을 획득 할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1415레벨 부터 진행이 가능한 신규 어비스 던전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와 봐야 알겠지만, 신규 어비스 던전이 나오게 된다면 기존 어비스 던전의 골드 보상을 반토막 낼 가능성도 있을 겁니다. 로아온 미니가 공개 되어야 알 수가 있는 내용이므로 지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로아온 미니에서 공개 될 하반기 로드맵
저는 이번 로아온 미니에서 하반기 로드맵이 공개 될 것이라고 예상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개인적인 예상입니다. 아마도 거의 맞지 않겠지만 비슷하게 흘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7월 ~8월 아브렐슈드, 칼엘, 하누마탄, 신규 대륙 로웬, 원소술사, 영지 펫 목장, 모험가의 길, 에스더 무기
9~10월 일리아칸, 신규 대륙 엘가시아, 3차 각성, 기존 스킬 리메이크, 신규 색칠한 가디언
11월 ~12 월 카멘, 요즈족 뿌리 클래스, 신규 새로운 모양의 가디언, 시즌을 마무리 하는 이야기 공개
위의 예상에서 포인트는 에스더 무기 입니다.
에스더 무기가 기존 무기하고 동급으로 나온다면 25강 무기를 바로 계승해서 25강 에스더 무기를 만들면 될 겁니다.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에스더 무기 때문이라고 하더라도 한번은 새로운 장비로 갈아 타는 구조가 될 것이라고 예상 합니다.
특히, 현재 장비는 중급 오레하 재료가 들어가고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이 들어가는 상태라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아직, 상급 오레하와 경이로운 명예의 돌파석이 남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로아온 미니는 기존 장비를 그대로 끌고 가서 25강을 강제하는지 아니면 새로운 장비 구조로 넘어가게 되는 지가 포인트 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