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20. 9. 16.

포장이사 이사짐 센터 이용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준비할 3가지

포장이사 이사짐 센터 이용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준비할 3가지


10년, 20년 동안 살다가 이사를 가기도 하지만 국내에서는 전세를 비롯하여 월세 등 상황에 따라 1-2년에 한번 이사를 가는 분도 계시고, 근무지 이동 등 여러 가지 사정에 의해 이사를 고려하시는 분도 있으실 것입니다. 손 없는 날을 고려할 정도로 이사를 하는 것은 생활 반경에 변화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 쓰이는 부분도 많은데요.


이사를 갈 때 이사짐 센터를 이용하시는 경우 미리 알아두면 좋고, 미리 준비하여 이사 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신경 써야할 부분 3가지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사 할 때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고, 견적 뽑기

이사를 할 때 포장 이사를 할 것인지, 청소 신청까지 할 것인지, 사다리 차 이용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까지 고려하여 비용이 청구가 되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더 받아야 한다라면서 약속과 다른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 비용이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비교하는 사이트에서 미리 견적을 비교해보는 것도 참고할 부분입니다.


이사 견적 비교 사이트 중에는 견적 신청은 무료인 곳이 있고, 2-3곳 이사 업체를 비교해주는 곳도 있는데요. 후기를 참고하여 포장 이사 이사 짐 센터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둔다면 이사 업체에게 덤탱이를 쓸 확률이 낮아집니다.


부동산을 통해서 거래하셨다면, 부동산에서 이사짐 센터를 추천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당 지역에서 비교적 저렴한 곳을 추천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진은 필수

이사를 준비하면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사진을 남기는 일입니다. 전세, 월세인 경우 이사를 하기전 혹은 집을 비우고 나서 집에 못 자국이나 깨진 부분, 찢어진 부분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사진을 남겨 두시면 추후에 소송이나 문제가 발생할 때 증거 확보로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이사 짐 센터에 맡기는 큰 냉장고, TV 등도 사진 촬영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중요한 귀중품은 이사 짐 센터에 맡기기 보다는 개인이 별도로 챙겨서 따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물품이지만 파손 되기 쉬운 전자 기기, 돈, 노트북, 컴퓨터, 시계, 보석류 귀중품은 개인이 별도로 챙는 것이 문제를 예방하는 길입니다.



이사 짐 센터에 정직원이 아닌 파트 타임으로 일하는 사람이 도난을 할 확률도 꽤 있고, 이사 도중에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도 있으니 중요한 귀중품은 별도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 이사에 대한 피해 상담은 국번 없이 1372번으로 상담이 가능한데요. 이 때에도 사진 증거가 유리합니다.



포장 이사 시 미리 버릴 것은 정리

포장 이사를 할 때 미리 버릴 가구나 제품은 분류해 두는 것이 이사 속도를 높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길어질 수록 비용도 더 발생하게 되고, 피로도도 높아지니 미리 어느 정도 분류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버릴 제품이 있다면 구청에서 제공하는 폐가전 배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면 방문하여 수거도 해주기 때문에 쓰레기 버리는 비용도 절약하고, 수고로움도 덜 수 있습니다.


헌 옷도 무료 수거해서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되거나, 일정 이상 헛 옷을 기부하면 연말 소득공제에 유리한 곳도 있으니 이러한 곳을 짐을 정리하면서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소 변경 한번에 하려면

이사 후 금융 관련 주소를 변경할 때 한번에 주소 변경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www.kcredit.or.kr/customer/onlineAddrMoveInfo.do


카드, 보험, 은행 등 주소 변경을 한번에 진행 해주는 곳입니다. 본인 신청만 가능하며 외국인이라도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우체국 우편물 주소를 한번에 변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http://www.ktmoving.com에서 주소 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소지에서 한번에 정해진 날짜로 희망일을 지정하여 우편물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혼자 이사 간다면 박스, 김장봉투, 핸드 카트가 유용

자취 집의 경우 용달차를 부르기 애매한 짐이라면 한번에 혼자서 박스를 여러번 옮길 수 있게 핸드 카드를 하나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하게는 다이소에서 5천원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어서 한번 사용하고 버려도 부담이 적습니다.


김장봉투의 경우 의자가 들어갈 정도로 큰 제품이 들어가는 크기이기 때문에 박스에 들어가긴 애매하고, 얼룩이나 먼지가 붙지 않게 잘 포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사 아이템입니다.





그 밖에 알아 두면 좋은 이사 팁

사다리차가 이사시 더 빠르다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좁아서 이사를 할 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사용료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사 짐 센터에서 사다리차가 있다면 사다리차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쾌적하에 이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스비, 전기세 등 이전 사용인 미납금 있는지 확인

가스비, 전기세의 경우 이전 임차인이 사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3개월 정도 밀린 채로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사 직후 가스 회사, 전기 회사에 전화를 하여 이전 달 미납금액이 있는지 확인하고, 납부가 완료 되지 않았다면 공인중개사 또는 아파트 관리인, 원룸이라면 주택공사, 집 주인에게 연락하여 비용을 청구하셔야 합니다.


정산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설치 문제에 대하여

인터넷 설치는 꽤 중요한 부분인데요. KT망이 아닌 SKT, LG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린 지역이 있습니다. 사업적인 이유로 그러하다고 하는데, 빠른 인터넷 속도가 중요한 분이시라면 이사 전 미리 자신이 이사갈 지역에 빠른 광랜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가입 가격과 인터넷 속도 관련하여 이전에 인터넷 가입 가격 비용 비교, 저렴하게 하기 대칭 인터넷과 비대칭 인터넷 차이에서 한번 글을 작성한 적이 있으니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그 밖에 비오는 날 이사 조심해야할 몇가지도 이사시 꿀팁으로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