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9. 2.

로스트아크 시즌2 도전 아카테스 공략과 챙겨야할 배틀 아이템

반응형

로스트아크 시즌2 도전 아카테스 공략과 챙겨야할 배틀 아이템


아카테스는 버스가 성행을 했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가디언 토벌입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는 아카테스 HP를 회복시키는 정령 패턴까지 나왔었는데 현재는 정령 패턴은 삭제가 되었지만 여전히 어려운 토벌입니다. 클리어하면 그만큼 성공의 기쁨도 큰 토벌입니다.



숙지해야 하는 패턴이 있어서 매칭으로 성공하는 것은 전부 숙련자가 아닌 이상에야 성공하기 어려운 클리어 하기 힘든데요.



아카테스는 4명이 협동해서 해야하는 석상 패턴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한 매칭보다는 [파티 모집]으로 서로 팀웍을 맞춰가면서 아카테스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행자라도 몇번 실패하다보면 손발을 맞춰서 익숙해지기 때문에 파티모집으로 하는 쪽이 성공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파티모집은 단축키 [ ; ]버튼으로 파티 모집, 찾기가 가능하고, 단축키 대신 게임 우측에 아이콘으로 파티 모집도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바드 입장에서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중점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딜러 분이 읽어도 참고는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아카테스 필수 배틀 아이템


2. 파티 모집 후 정해둘 부분


3. 아카테스 주의 패턴

-석상 패턴

-석상 패턴 실패 후 대처

-파괴 패턴

-파란색 빨간색 표식 패턴

-성화일 때 주의 할 부분


4. 바드 시점에서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딜 버프 주는 시기)



1. 아카테스 필수 배틀 아이템

필수적으로 필요한 배틀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괴 폭탄

- 신호탄

- 회복약 이상의 배틀 아이템


아카테스는 부위 파괴를 해야하는 패턴이 등장하는데, 이 패턴 시기에 파괴를 해줘야 클리어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파괴 폭탄이 필요합니다. 파괴폭탄을 사용해도 파괴가 모자르기 때문에 스킬에서도 '파괴'가 붙어있는 기술을 한두개는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밖에 챙기면 좋은 선택 사항 배틀 아이템



-수류탄

-강력한 도발의 허수아비

-부식 폭탄


수류탄에는 무력화가 붙어있어서 파괴 패턴 실패 후 무력화를 쌓아 아카테스 광폭을 잠재우는데 좀 더 빠르게 무력화를 쌓기 위해서 사용하며, 강력한 도발의 허수아비는 광폭 후 날 뛰는 아카테스의 어그로를 끌어 딜을 집중적으로 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부식 폭탄과 파괴폭탄은 함께 장착할 수 없기 때문에 4인 파티 중 1명이 담당하여 던지기도 합니다. 부식폭탄은 20초간 파괴 수치를 +1을 시켜주기 때문에 이 때 파괴 폭탄(3)과 기술 파괴(1~2)에 각각 +1 파괴를 더하여 파괴 수치를 올려주는 배틀 아이템입니다.


바드라면 각성약을 먹고 3버블 용맹의 세레나데를 폭딜 타이밍에 던지려고 챙기시는 분도 계시고, 딜러라면 아드로핀같은 공격력을 올려주는 배틀아이템을 사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기술 중에서 부위 파괴가 붙어있는 기술을 넣어서 부족한 파괴를 채워주고, [암] 속성 기술이 있는 캐릭터라면 아카테스는 암속성에 약한 가디언이기 때문에 암속성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파티 모집 후 정해둘 부분

파티 모집을 하면 각자 파괴 폭탄을 챙겼는지 확인은 하고, 석상 패턴시 각자 색상을 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유저1) 몸색

유저2) 파랑

유저3) 노랑

유저4) 초록


이런 식으로 각자 원하는 색상을 말하시면 됩니다. 매칭의 경우 채팅 쓸 시간이 없어 몸색(ㅁㅁ), 파랑(ㅍㅍ), 노랑(ㄴㄴ), 초록(ㅊㅊ) 이런 식으로 자음만 쓰는 분도 계십니다. 몸색 담당은 아카테스 몸의 색상을 보고 랜덤하게 돌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숙련자가 가능한 담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색 담당은 아카테스의 몸의 색상을 말하며, 각자 석상을 파괴한 뒤 자신이 담당한 색상의 돌을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색상을 정하는 이유는 석상 파괴 후 아카테스 몸 색상과 맞춰서 돌을 던진 후에 돌이 사라지기 때문인데요. 아카테스 몸색과 동일한 색상이 다음 패턴에 나오거나 다른 색이 나왔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3. 아카테스 주의 패턴

아카테스는 여러가지 패턴이 있는데, 그 중에서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큰 패턴이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석상패턴파괴 패턴입니다.


석상 패턴

석상 패턴이 등장하기 전에 아카테스가 무적 상태가 되면서 하늘로 날아오르고, 리젠된 자리로 되돌아가면서 내려옵니다. 이후 맵에 석상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랜덤적으로 석상이 1개에서 4개가 발생합니다. 1개일 경우에는 모여서 석상을 부수면 되고, 4개일 때는 각자 석상을 부수면 됩니다.


▲ 맵에서 석상의 위치가 나옵니다.


주의할 부분은 2개 이상 석상이 생기면, 색상 돌이 1개씩만 나올 변수가 있어서 처음부터 몸색을 맡은 유저가 가는 석상과 반대쪽 석상으로 나머지 3명이 가서 몸색과 다른 색상 유저가 겹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상 패턴은 당황하기 쉬운 패턴이지만 침착하게 진행하시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석상을 부수면 돌이 떨어집니다. 자신이 맡은 색상 돌을 들면 됩니다. 아카테스 몸 색상과 같은 색상의 돌을 들고 있을 때 Q 버튼을 눌러 아카테스 몸에 돌을 던지면 됩니다.


같은 색의 돌을 4번 아카테스에게 던져야 성공입니다. 다른 색상을 던지면 안됩니다.


아카테스 몸 안쪽까지 가지 않아도 인근까지 왔다면 바로 Q 버튼으로 아카테스 몸쪽으로 돌을 던지시면 됩니다.



아카테스 몸 색상과 다른 색상의 돌을 들고 있다면 아카테스가 몸 색상이 아닌 여러 가지 색상의 구슬로 공격하며 피해를 줄 때 보디가드처럼 몸 색상을 들고 있는 유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시면 됩니다.


공격하는 방해 구슬(예시 초록)과 같은 색상(초록 돌 든 사람)을 든 사람은 피해를 입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초록색 방해 구슬이 나왔다면 몸색상인 파란색 유저가 피가 달지 않게 초록색 돌을 든 유저가 초록 구슬이 없어지도록 몸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든 색상과 다른 구슬이 다가오면 몸에 맞고 넘어져 돌을 던지는 타이밍을 놓치는 일이 발생하니, 유저를 보호해주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석상 패턴 성공후에는 파괴 패턴으로 이어집니다.


석상 패턴 실패 후 광폭 대처

석상 패턴을 성공하면 파괴 패턴으로 이어지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카테스가 공중으로 몸을 말면서 흰색 구슬을 내뿜는 광폭 패턴이 나옵니다.



이렇게 광폭이 된 상황이라면 스페이스바를 아꼈다가 최대한 밖으로 나가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대로 있으면 피가 닳아 죽게 되거나 HP가 많이 깍이니 밖으로 나가야 살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갈 때 흰색 구슬이 앞을 막고 있다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이동기로 구슬을 부수면서 나갈 수 있습니다. 구슬이 언제 앞을 막을지 모르니 가능한 스페이스 바를 아끼면서 밖으로 나가다가 구슬이 길막을 하거나 빠르게 나가야 할 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폭한 아카테스는 딜을 넣다보면 무력화에 걸리면서 광폭이 끝나게 되는데요. 광폭한 상태에서 보통 물약 소모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강력한 도발의 허수아비로 아카테스를 한 곳에 집중하도록 어그로를 끌어서 피해를 최소화 하며 무력화 기술을 최대한 많이 넣어서 무력화 타이밍을 만들어 잠재우는 것도 대처 방법 중 하나입니다.



파괴 패턴


석상 패턴을 성공하면 아카테스가 풀썩 쓰러지면서 위와 같이 파괴 폭탄이나 파괴 기술을 사용하는 타겟 모션이 생깁니다. 동그라미 모양인 곳으로 파괴 폭탄을 던지고 파괴 기술을 사용합니다.


일정 파괴 수치 이상이 되면 아카테스가 무력화 상태가 되는데요. 4명 모두 파괴 기술과 파괴 폭탄을 사용하였다면 무력화 가능한 타이밍이 나옵니다.



이 때 바드라면 버프를 최대한 넣고, 딜러라면 궁극기 및 딜을 최대한 많이 넣어서 딜을 가장 많이 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빨간색 표식 패턴


아카테스를 잡다보면 위와 같이 캐릭터 머리 위에 파란색과 붉은 색 표시가 등장합니다. 이 때 파란색 표식과 빨간색 표식의 유저가 붙어서 표식을 없애주셔야 합니다.


표식을 없애지 않으면 빨간색 표식의 유저의 피가 점차 달아서 죽게 될 수 있습니다. 물약을 먹으면서 버티거나 바드가 보호막을 쳐주어서 버틸 수 있지만 죽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표식이 생기면 가까이 다가가 서로 붙어서 표식을 없애야 합니다.


성화일 때 주의 할 부분



위와 같이 자신의 아래에 검은색 장판이 생긴다면 다른 유저로 부터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검은 색 장판이 흰색 성화 장판으로 바뀌기 때문인데요. 가디언과 유저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져 성화 장판을 최대한 멀리 떨어뜨리고 와야합니다. 성화 장판을 밟거나 아카테스의 입에서 뿜는 흰색 공격을 맞게 되면 성화 디버프에 걸립니다.



위의 모습은 성화가 4번 쌓이면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렇게 흰색으로 디버프가 걸린 상태라면 다른 유저와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흰색 디버프에 다른 유저가 닿게 되면 디버프가 옮기 때문에 떨어져서 디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있어야 합니다.



이런 상태가 되면 딜로스가 발생하니, 가능한 성화가 4중첩이 되지 않도록 신경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바드 시점에서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딜 버프 주는 시기)

바드는 처음 아카테스를 만났을 때 바로 궁[v]을 써서 버블을 하나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카테스를 조우하고 약 30초~1분 사이에 딜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아카테스가 흰색 장판처럼 모션이 발생하며 기를 모으는 타이밍에 딜러라면 폭딜을 하는 타이밍인데요.



이 시기에 맞춰서 천상의 연주나 음파 진동과 같이 버프와 함께 용맹의 세레나데를 던져서 딜을 최대한 증폭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타이밍입니다. 후반부에 가면 파티원의 물약이 떨어진 것 같다면 구원의 세레나데로 힐을 주면서 파티원을 보조하다보면 아카테스를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