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8. 28.

로스트아크 어비스 던전, 고대 유적 엘베리아 공략

반응형

로스트아크 어비스 던전, 고대 유적 엘베리아 공략


게임을 오랫동안 해온 유저에게는 간단하게 생각 될 수가 있는 난이도 입니다만, 확실히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마수의 골짜기와 사령술사의 근원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수의 골짜기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사령술사의 근원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공략을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마수의 골짜기

초보 유저분들이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어비스 던전인데요. 마수의 골짜기의 첫번째 보스는 바닥 피하기 수준의 난이도입니다. 특별한 패턴은 없으며, 그냥 잡으시면 됩니다. 논타겟팅 게임에서 전투를 하는 방법을 배우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붉은 장판(피가 퍼지는 듯한 모습)에 올라가면 출혈이 발생합니다. 어글자는 타겟팅이 되는데요. 캐릭터 머리위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보스는 공격하다보면, 유저 캐릭터에 붉은색 원이 생깁니다. 파티원을 공격할 수가 있으므로, 멀리 피해주시면 됩니다.



불타는 마력핵 패턴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략 반피 정도 깎은 이후에 발동하게 되는데요. 주위에 마력핵이라고 하는 구슬이 생겨납니다. 이 구슬 근처에 위치하면 다가온 보스가 무력화에 걸립니다. 총 4회 진행하면 됩니다.



유저 모두 마력핵에 붙어있어서 보스가 순간이동으로 다가오도록 유도해야 됩니다.



여기까지 숙지 하셨다면, 마수의 골짜기는 깔끔하게 클리어가 가능 하실 겁니다.



사령술사의 근원

첫번째 만나게 되는 보스는 상대하기가 간단한 편입니다. 기본적인 패턴은 5중첩시에 전멸하는 원리인데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리하르트가 '조심하게!' 라는 말을 하는데요. 이때, 맵 어딘가에 수호자의 빛이 소환됩니다. 상호작용을 하게 되면, 중첩이 되어 있는 '죽음의 시선'이 사라지게 됩니다. 정화 된다는 표현이 더 적합하겠네요.



같은 원리로, 총 4명의 유저가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1-2-3-4 파티 번호순서대로 죽음의 시선을 지우게 되면, 절대로 5중첩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번호 순번대로 노란색 수호자의 빛과 상호작용


4번째 중첩이 되는 유저가 최종적으로 수호자의 빛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탭 키를 눌러서 보이는 지도에서 '노란색' 동그라미로 수호자의 빛 위치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만 지켜주면서 플레이를 해보신다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 할 겁니다.


문제는 두번째 보스입니다. 지그문트라고 하는 보스인데요. 이 보스는 꽤 까다롭기 때문에 공략을 알고 가셔야 될 겁니다.


우선, 즉사기에 가까운 장판 공격을 사용합니다. 전투를 하다보면, 지그문트가 순간적으로 사라지고, 랜덤한 위치에서 즉사기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맵 어디로 갔는지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 중앙을 향해서 달리다가 즉사기 패턴이 나오는 것을 보고 지그문트의 위치로 가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종종 무력화 패턴이 나오기도 하며, 무력화에 실패하면 즉사기가 발동되기 때문에, 회오리 폭탄과 같이 무력화 폭탄을 챙겨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력화시 보스 아래에 무력화 게이지가 뜹니다.)


지그문트의 HP가 마지막 한줄 아래로 내려갔을때 특수한 패턴이 있습니다. 폭팔하면서 흰색 혹은 붉은색 범위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이 색깔과 일치하는 구슬과 상호작용을 해야 됩니다.



붉은색, 흰색 구슬은 각각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길 끝에 나옵니다. 떄문에, 지그문트 토벌을 시작하기 전에 파티원끼리 각자 미리 자리를 정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을 두번 반복하게 되면 지그문트 클리어가 가능할 겁니다. 순간적으로 색깔이 지나가기 때문에, 파티장 혹은 파티원들이 어떤 색깔이었는지 파티창에 적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첫번째 성공 이후 지그문트 피가 반피가 찬 모습


※ 4군데에 있는 구슬과 상호작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4명의 유저 캐릭터가 모두 생존한 상태여야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매우 어렵다고 체감 될 만한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도전 난이도가 어렵고, 일반 난이도에서는 훨씬 쉽게 플레이가 가능 할 겁니다. 


위와 같이 회복된 지그문트 HP를 1줄로 내려왔을 때 흰색, 붉은 색 구슬을 상호작용하는 것을 1회 더 반복하여 지그문트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