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9. 5.

로스트아크 시즌2 해양 콘텐츠 적응하기, 드넓은 바다의 어느 곳

반응형

로스트아크 시즌2 해양 콘텐츠 적응하기, 드넓은 바다의 어느 곳


로스트아크를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알게 된 점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해양 콘텐츠라고 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아마, 몰라서 플레이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워낙에 나쁘지 않은 보상들이 있어서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참여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해양 콘텐츠, 드넓은 바다의 어느곳

캘린더를 보시면, 항해 콘텐츠 중에서 항해 협동을 발견 할 수가 있을 겁니다. 항해 협동은 레벨에 따라서 각 지역마다 선택적으로 진행 할 수가 있는데요. 권장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많은 해적 주화를 획득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상이 높을 수록 더 위험한 해역에서 게임을 플레이 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배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참여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테면, 지나치게 높은 수준의 디버프 해양 조건에서는 아예 콘텐츠를 수행하기 위한 상호작용이 작동하지가 않습니다. 작살을 던져서 물고기를 잡아야 하는데, 작살 자체가 누르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가지고 계신 배의 조건에 따라서 찾아 가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물론, 배를 강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 일 겁니다.



각각 지역의 해양 콘텐츠들은 그 지역에 해당하는 열쇠를 줍니다. 예를 들어서, 로헨델에서 항해 협동을 진행하게 되면, 지혜의 열쇠를 획득 할 수가 있는데요. 지혜의 관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팀으로 나눠져서 물고기를 경쟁적으로 잡는 경기를 하게 되는데요. 이기는 쪽이 더 많은 주화를 획득 할 수가 있으며, 각각의 주화들은 해적주화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해적 주화로 일주일에 정해진 수량 만큼 재련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 할 수가 있습니다. 꽤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


게다가, 각각 관문에서 경쟁 콘텐츠가 끝나게 되면, 해당 관문에 맞는 열쇠를 열 수 있는 상자가 중앙에 생겨납니다. 이때, 낮은 확률로 난파선 지도가 나오는데요. 괜찮은 보상을 준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확인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주화만 많이 얻어갈수가 있었습니다.


※ 항해 콘텐츠에서 열쇠는 확정적으로 획득 하는 것이 아니라, 확률입니다.



유령선 콘텐츠


유령선에서는 필드 보스처럼 재련 확률 증가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해양 콘텐츠 보상 획득 방법

각각의 항구마다 홍차와 천칭 길드선이 있을 겁니다. 이 길드선에서 재련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거래가 가능한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꽤 많은 갯수를 구입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해적 주화는 원정대 영지에서 파견에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파견 이후에는 원정대 영지를 방문하는 상인과 거래를 할 수 있는 주화를 획득 할 수도 있습니다.



모험물

바다 여기저기에 모험물이 존재합니다. 지도를 구해야 획득 할 수가 있는 콘텐츠인데요. 위험 해역 내성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험물을 꾸준하게 모으는 것으로도 위험 해역에서 더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조건을 만들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모험물 지도는 다양한 곳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호감도나 모험의서 파밍 같은 것으로도 구할 수가 있습니다.



선원

선원은 각각 배마다 특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물급 선원이라고 하더라도 모든 내성이 높은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공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괜찮은 선원을 파밍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적주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꽤 많이 모아야 됩니다. 제 경우에는 유물급 선원 두명 정도만 구할 수가 있었습니다. 차츰 늘려 나가볼 생각입니다.



※ 해양 콘텐츠는 시즌1보다는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의미 있는 보상도 여러모로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