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리뷰 ・2019. 9. 9.

구해줘 홈즈 24회, 은퇴 후 집을 고민하는 분의 양평집과 광주시 퇴촌마을

반응형

구해줘 홈즈 24회, 은퇴 후 집을 고민하는 분의 양평집과 광주시 퇴촌마을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계획 중 하나가 바로 거주지를 이동하는 것입니다. 자녀를 모두 독립시킨 두 부부의 계획은 경기도에서 자연과 가까우면서 마당에 작은 텃밭을 만들어 농사도 짓고, 여유로운 삶을 사는 것이 목표인데요. 전원주택의 삶을 꿈꾸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구해줘 홈즈 24회에서 인상적이었던 집 2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tc-image-0


경기도 광주시 퇴촌마을입니다. 은퇴 하신 분들이 모여 커뮤니티도 형성되어있고 산과 계곡이 주변에 있는 곳, 드라이비트(에너지 절약과 스트로폼 단열재 손상이 적은 시공)로 되어있고 빗물이 잘 흘러내리도록 지붕 설계가 되어있고 4개의 방이 모두 남향으로 되어있는 단층 주택이었습니다.


etc-image-1


새로 지은 집이기 때문에 깨끗한데다가 방범시스템까지 완비가 된 곳이었는데요. 최종적으로 선택된 집이었습니다.


etc-image-2


이 곳이 선택된 이유는 아무래도 4개의 방 모두 남향인 데다가 단층이라는 점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계단을 오르 내리는 것은 아무래도 노후까지 고려하여 더 나이가 들었을 때를 생각하면 부담스러운 일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산은 5억원이었는데 4억 8만원으로 대지면적이 438제곱미터(132평)으로 넓은 것도 메리트가 있는 집이었습니다.


양평 프라이빗 계곡 주택


etc-image-3


마트와 병원등이 차로 10분 이내인 곳에 위치한 경기도 양평집도 눈에 띄는 곳이었는데요. 프라이빗 계곡을 품은 집으로 따로 팬션을 잡아 휴가를 보내지 않아도 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아쉬운 저은 2층집이기 때문에 신식으로 된 주방 인테리어 등 매력적인 것이 많음에도 선택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etc-image-4


2층 한 쪽에 다락방 스타일의 미니 거실이 있어서 집이 넓직하여 여유로운 공간인데요. 하늘 채광까지 낭만적인 곳이었습니다.


etc-image-5


구해줘 홈즈 24회 양평집의 장점은 계곡이 바로 집 앞에 있고, 거주자만 들어갈 수 있는 집을 통해서만 들어가는 곳이기 때문에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집에 텃밭도 있어서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다슬기도 자라는 청정 1급수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집이 장점이었습니다.


양평 프라이빗 계곡 주택은 매매가 4억 6천 5백만원으로 의뢰인 예산안에도 딱 맞는 비용이었습니다. 구해줘 홈즈에 나오는 매물은 40~50명이 발품을 팔아서 찾은 매물인지라 의뢰인의 예산에 최대치의 매물을 잘 찾아오는 느낌이 있는데요. 다양한 지역의 집을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다음주도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