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8. 9. 10.

신서유기5 멤버 피오는 누구 여행지 어디일까

반응형

신서유기5가 곳 방송예정입니다. 이전 1박 2일의 멤버들이 인터넷 방송을 컨셉으로 첫 시작하였을 때부터 애청자인지라 시즌5도 기대가 됩니다. 첫 시즌때에 요즘시대의 예능 컨셉에 적응하지 못한 강호동과 이를 타박하는 이수근, 은지원을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신서유기를 통해서 예능에 익숙해진 강호동의 변화도 포인트입니다. 웹 예능의 시초격인지라 당시에는 가볍게 시청하였는데, 이 방송이 Tvn으로 방송되고 시즌이 이어질지는 몰랐네요. 신서유기5 멤버가 조금 변경된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 마블 패러디로 시작하면서 영어 나래이션이 시작되는 시즌5


시즌3, 4편에 규현이 출연하였었는데, 군입대를 하면서 빈자리를 피오라는 사람이 대신한 듯 합니다.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안재현, 송민호, 피오 이렇게 6명이 신서유기5 멤버로 시즌1에 출연했던 이승기는 전역 후에 합류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안재현이 비슷한 삼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규현 입대 후 이승기 전역시기와 맞물려 시즌5에서 이승기를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 항상 방에만 있어 나라가 뭐가 중요하냐 팩폭을 날리는 은지원


신멤버로 합류하는 피오는 블락비 멤버로 본명은 표지훈입니다. 활동명 피오는 아무래도 자신의 이름인 '표'를 영어로 변경한 것에서 온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블랙비 서브래퍼를 맡고 있는 피오는 데뷔전 30kg 감량을 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이름을 몰라 말문이 막힌 피오


위너의 송민호와 절친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송민호 추천으로 신서유기5 멤버로 합류하게 된 것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규현의 빈자리를 대신하기 때문에 고정이 아니라 게스트 멤버로 출연한 것 같네요.


▲ 블락비 막내 피오, 신서유기5 멤버 합류 어떤 캐릭터일지 궁금해진다.


송민호 같은 학교 출신으로 송민호 나이와 피오 나이가 93년생으로 동갑인 것으로 보아 동기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 귀엽지는 않지만 방송 보다 보면 가지고 싶은 신묘한


신서유기의 매력은 인터넷방송같은 날것의 퀄리티입니다. 의도를 알 수 없는 카메라 앵글, 저화질이지만 특히 은지원, 이수근의 찰진 드립을 보다보면 시간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윤식당의 경우 마음이 편해지는 힐링방송이라면 신서유기는 시끄럽고 정신산만한 방송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첫방송은 9월 30일 밤 10시 40분입니다. 나영석 사단의 방송 중 가장 애청하는 방송이 신서유기와 윤식당이기 때문에 다시보기가 아닌 본방으로 시청할 예정입니다.



강식당으로 돌아왔던 신서유기 외전도 재미있게 시청하였습니다. 이번 신서유기5 부제는 (귀)신과 함께로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함께를 패러디한 느낌도 받습니다. 신서유기5 여행지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지만 예고편에 2층 버스를 탄 것을 보아 홍콩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삼장법사, 사오정, 손오공, 저팔계 컨셉 대신 귀신 분장으로 시작하는 듯 한데, 처키를 맡은 이수근, 가오나시를 맡은 강호나시 강호동 비주얼이 대단합니다.



홍콩하면 영화가 떠오르고, 맛있는 홍콩 음식, 관광지가 연상이 됩니다. 이전까지 신서유기는 번화가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는 곳을 여행하는 느낌이 강했는데, 여행지가 홍콩이 맞다면 방구석 예능이 아닌 홍콩 여행간 느낌을 줄 것인지도 궁금해지네요.


최근 재미있게 보는 예능은 유튜브였는데, Tvn 방송도 꾸준히 챙겨보고 있습니다. 정말 약빤 자막과 함께 날것의 예능인지라 이번 신멤버와 기존 멤버와의 조화 그리고 과연 홍콩에서는 어떤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9월 30일이 기다려집니다.


관련글

강식당 삼겹살 김밥 레시피 5화 마지막회 최종 수익

강식당 시청률 6.9% 역대 최고 새 알바 정체

강식당 위치 메뉴 그리고 Tvn 실시간 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