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8. 5. 21.

티빙 실시간 무료 볼만한 TVN 예능은?

반응형

티빙 실시간 무료 볼만한 TVN 예능은?


티빙 이용권을 구입한지도 꽤 지났습니다. 중간에 한번 해지하였다가 다시 재미있는 TVN 예능을 발견하여 다시 결제하여 시청하고 있습니다. TV 다시보기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티빙 결제하시는 것이 아무래도 편리하지만, 굳이 결제하지 않더라도 티빙 실시간 무료로 시청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케이블 방송이 나오지 않더라도 모바일이나 pc에서 tvn 및 cj 계열, jtbc까지 티빙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오늘 뭐 볼지 고민이신 분에게 볼만한 TVN 예능 방송을 몇가지 추천해보려고 하는데요. 취향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재미있게 보고 있는 예능 방송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짠내투어 (매주 토요일 10시 30분)


짠내투어는 1화부터 꾸준히 시청중인 TVN 예능으로 매주 토요일 10시 30분에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24회까지 방송을 하였는데요. 짠내투어는 꽤나 리얼한 여행방송입니다. 보통 여행 예능은 가격이 잘 공개가 되어있지 않지만, 짠내투어는 가성비가 중점인 방송이기 때문에 보다 현실적인 여행처럼 느껴집니다.



한국 평균 여행 소비금액을 고려한 여행으로 요즘 트랜드는 패키지보다 개인 자유여행을 한번쯤 꿈꾸어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현지 정보를 보다 생생하게 얻을 수 있는 예능 방송으로 최근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완료 후 하루 투어일정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소와 가격, 간단한 설명까지 예능 방송을 보신분이라면 더 생생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시간이 없으신 분이시라도 쉽게 알 수 있게 요약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티빙 실시간 무료로 보셔도 되지만 시간이 없으신 분은 TVN 공식 사이트에서 투어 일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맛이 없으면 맛이 없다고 리얼하게 말해서인지 맛있다고 평한 음식에 신뢰가 더 가는 것 같네요. 짠내투어는 박명수, 박나래, 정준영 세명의 가이드 스타일이 확고하기 때문에 더욱 볼 만한 것 같습니다. 김생민이 불미스러운 일로 하차하게 되었지만, 개인적으로 김생민 투어보다 박명수 투어가 더 볼만한 것이 많고 안정감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짠내투어 프로그램 상 전화위복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 오후가 방송이기 때문에 집에서 쉬면서 간식먹으면서 보기 딱인 예능입니다. 티빙 실시간 무료로 시청하실 때 방송 자체가 여행가서 먹는 것이 많기 때문에 뭔가 야식거리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절한 기사단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하루 무료 관광을 해주는 방송으로 이수근, 김영철, 윤소희, 마이크로닷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매주 게스트로 영어 또는 여러가지 외국어를 잘하는 연예인이 출연하기도 합니다. 친절한 기사단은 처음에는 인천공항에서 외국인을 바로 버스에 태우는 방식으로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관광센터라던가 다양한 곳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MBC EVERYONE에서 방송했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외국인이 스스로 관광을 직접 설계하여 좌충우돌 개성이 있어서 재미있었던 반면 친절한 기사단은 가이드 투어 느낌이기 때문에 이수근의 입담과 김영철과 마이크로닷과의 캐미, 윤소희의 훈훈함 등 MC의 유무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둘다 재미있게 보는 예능이었는데요. 어서와의 경우 현재 시즌1이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다른 예능을 찾다가 친절한 기사단이라는 예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미로 보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쪽이 더 신선한 느낌이 있고 재밌을 때는 더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인 친구의 개성에 의존해야하는 불안전한 느낌(EX: 어서와 러시아편, 제주도편)도 있어서 재미가 없는 편도 있었던 반면, 친절한 기사단의 경우 MC가 있어서인지 일정 수준 이상의 재미를 항상 보장해주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 밖에 TVN 예능 방송 중에서 재미있는 방송으로 아는 형님, 한끼줍쇼, 서울메이트 등이 있습니다. 티빙 실시간 무료로 예능은 아니지만 볼만한 영화도 방송하고 있으니 보시고 싶으신 영화가 일정표에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