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스튜디오 어플 아이패드 출시 6개월 무료 소식
만화, 일러스트를 그리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샵과 더불어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입니다. 이번 소식은 아마 클립스튜디오를 이미 이용하시고 계시던 분이시라면 굉장히 기대하던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 클립스튜디오 어플 6개월 무료 소식 (8.99 달러/월)
PC버전에서는 월정액제가 아니기 때문에 클립스튜디오 어플 버전은 월정액제라는 점에 대해서는 반발이 있습니다만 어플 퀄리티는 PC와 다를바없이 사용하기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2017년 12월 20일까지 다운받으신 분에 한에서 무료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시고 월정액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으실 것입니다.
▲ 아이패드 프로에서 클립스튜디오 어플 사용 영상 (드로잉/ 애니메이션 작업)
아이패드 어플 중에서 메디방과 같은 괜찮은 무료 어플도 있고, 포토샵과 거의 흡사한 포토크리에이트같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클립스튜디오는 작화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면서 저렴한 편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클립스튜디오 어플 버전에는 에지 키보드를 지원하여 신티크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콤 타블릿의 경우 그림을 그리는 반대 방향에 단축키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키들이 있는데요. 클립스튜디오 어플 버전에서도 이를 지원하여 키보드 없이도 불편하지 않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다른 생산성 기능에서는 노트북이나 PC를 대체하기 어렵다는 평이 있지만 포토크리에이트 어플, 이번 클립스튜디오 어플 출시로 인해 일러스트를 비롯한 작화에는 이제 PC 대체가 가능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정말 전문가가 작업용으로도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기기가 된 것 같네요.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 고려하면 좋은 점
와콤과 비교하면 액정이 매끄럽기 때문에 연필을 종이에 사각거리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우실 것입니다. 마치 유리에 그림을 그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보호필름을 매트용으로 구입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프로 강화유리 꼭 해야할까
애플펜슬이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시 손목에 힘이 들어가는 부분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특히 연필선, 스케치에 있어서 거의 아날로그와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는 평이 많습니다. 원고 스케치와 펜터치를 하는데 있어서 거의 프로급 퀄리티를 낼 수 있고, 채색은 색칠하는 방법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직관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무엇보다 작업이라는 것은 개인차가 큰 부분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구입을 그림그리는 용도로 생각하신다면,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정이 클 수록 세밀한 표현하기 좋기 때문에 애플펜슬을 활용하여 작업용으로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가 좀 더 적합합니다.
▲ 아이패드 프로 Apple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컴퓨터 부팅, 신티크까지 갖추어 작업을 하는 것처럼 정교하지는 않지만 스케치북처럼 들고 다니며 아이디어 스케치 용도로는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는 기기인데요. 오픈마켓보다는 약간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지만 14일 묻지마 반품이 가능하니 사용해보시고, 사용감이 별로라 생각되신다면 반품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불량 대응도 쉽고, 큰돈 들여 구입한 아이패드가 계륵이 되어버리는 일도 없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