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순위 본선 진출하려면
8회 연속 월드컵 출전 티켓을 획득했던 국가대표 축구팀 덕분에 매회 월드컵이 있는 여름은 축구 중계를 보며 치킨, 맥주를 시키면서 경기를 기다리고 응원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둔 현 상황에서는 월드컵 최종예선 자체를 무사히 통과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 정도입니다.
국가대표 감독이 경질되고 신태용 감독이 대표팀을 이끌고 있지만 너무나도 늦은 결정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최근 있었던 한국vs이란 전에서 유효슈팅 없이 무승부를 기록하였는데요. 우즈베키스탄이 중국에게 지면서 A조 2위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현재 3위인 시리아와 승점차이가 2점 밖에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 현재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A조 순위표
현재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A조 순위는 1위가 이란, 2위가 우리나라, 3위가 시리아, 4위가 우즈베키스탄입니다.
▲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B조 순위
B조 역시 호주와 사우디 아라비아가 승점은 동점이지만, 골득실 등의 점수로 사우디가 근소한 차이로 앞선 상황인데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최종예선 순위 결정 짓고 본선행에 오르려면 9월 6일 새벽 12시 경에 있을 한국vs우즈베키스탄 전에서 승리할 경우, 조 2위가 되어 본선 진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될 수 있는 경우의 수도 있습니다. 한국이 우즈베키스탄과 무승부가 되고, 시리아vs이란 전에서 시리아가 이란을 이길 경우, 조 3위가 되어 B조 3위와 플레이오프를 거치고, 11월에 북중미 4위와 대륙간 PO까지 치뤄야 합니다. 그러나 북중미는 축구를 잘하는 국가가 많아 난전이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한국이 우즈베키스탄 전에서 비겼을 경우, 시리아가 이란을 이기지 못한다면 2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본선 진출이 가능합니다. 즉, 한국이 무승부로 끝날 경우 시리아가
가장 최악의 상황은 한국이 9월 6일 있을 우즈베키스탄 전에서 패배할 경우입니다. 이경우 시리아가 이란을 이겼을 때 한국은 본선 진출을 실패하게 되는 것이 확실시 됩니다. 문제는 현재 국대 실력이 좋지 않은데다 원정 경기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는데 우즈베키스탄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원정경기가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A조 마지막 경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마지막까지 긴장의 끊을 놓을 수 없는 상황까지 오게 된 것 같네요.
현재 이란, 일본은 본선 진출이 확실시 된 상황이고, 국가대표팀이 승리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만일 무승부로 끝나게 될 경우, 시리아vs이란 전에서 이란이 잘해주길 바라는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vs우즈벡과 시리아vs이란전이 같은 시간 경기가 치뤄집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중계는 JTBC에서 단독중계하기 때문에 생중계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JTBC 온에어로 2017년 9월 6시 새벽 12시에 시청하시면 실시간 무료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