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17. 4. 6.

기상청 동네예보 반영 어플 '호우호우'과 '원기날씨'

반응형

기상청 동네예보 반영한 어플 '호우호우'과 '원기날씨'


날씨예보 매일 챙겨보기는 어렵습니다. 뉴스를 보면 다음날 날씨예고를 지역별로 해주지만 내일 날씨, 그리고 오늘 하루 날씨는 어떨지 예상해주는 어플을 이용하신다면 더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자신의 거주한 지역의 정확한 날씨를 알려면 '기상청 동네예보'로 검색해 보시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기상청 동네예보는 기온과 풍속, 강수량, 습도, 미세먼지 등을 체크해주는데요. 이러한 기상청 동네예보 정보를 기반으로 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호우호우 - 공감날씨'어플과 '원기날씨'입니다. 날씨 어플 굳이 필요있을까 싶지만 설치하시면 그날 미세먼지까지 알려주니 외출 전 확인하시는 것만으로도 우산과 마스크를 챙겨야할지 고민을 덜어줍니다.



'호우호우 공감날씨' 어플


기상청 동네예보 반영 어플 중 높은 퀄리티의 어플로, 호우호우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현재 날씨와 함께 다양한 이모티콘을 함께 보여줍니다. 특히 미세먼지까지 체크해주기 때문에 요즘같이 공기가 좋지 않아서 마스크를 챙겨야하는 날인지 확인하시는데 유용합니다.



현재의 미세먼지 상태와 6시간 뒤까지 체크해줍니다.



하루 날씨를 세분화해서 체크하여 귀여운 이미지와 함께 보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하루 날씨 뿐 아니라, 일주일 단위 날씨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와 비교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어제 날씨와 비교하여 외출 전 오늘은 어떻게 옷을 입어야할지 참고하시는데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푸시알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아침에 스마트폰을 체크하시면 바로 기상청 동네예보 굳이 검색해서 찾아보지 않아도 되니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호우호우 어플을 다운 받고 나서 지역을 설정하면 기상청 동네예보처럼 해당 지역의 날씨를 바로 알수 있습니다. 뉴스같이 딱딱한 말투가 아닌 친구가 말을 건네는 것 같은 구어체의 말과 이미지로 좀 더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날씨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기날씨' 어플


최대 다섯 군데까지의 즐겨 찾기 지역을 선택할 수 있고, 기상청 동네예보처럼 현재날씨와 3시간 날씨 예보, 주간예보, 미세먼지, 전국 날씨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원기날씨 어플은 자동 알람, 상태바(현재날씨), 위젯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UI와 미세먼지, 기상특보(눈, 비, 미세먼지 알람), 위성영상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으로 퀄리티 있는 어플입니다만 4월 2일 업데이트하면서 미세먼지 제공까지 추가되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 점이 장점입니다. 위젯도 제공하기 때문에 날씨 위젯을 찾으신다면 원기날씨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