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기업용 계좌도 가능할까

반응형

카카오뱅크 기업용 계좌도 가능할까


카카오뱅크 출범이 하루 지났습니다. 어제 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까지 신청하기까지 10분도 걸리지 않는 빠른 업무 처리 속도였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이라면 번호표를 발급받고 대기하고, 은행창구에서 설명하고 신규 계좌를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계좌 이용을 위한 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상당히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온라인 뱅킹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개설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간단한 은행업무를 원하신다면 카카오뱅크는 상당히 매력적인 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 단점도 있습니다


24시간 상담 가능한 케이뱅크와 비교하면 상담시간이 제한되어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이 이 시간 이후에 상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하루만에 30만건의 신규계좌가 개설되어서인지 상담사와 컨택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로 상담문의를 하면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옵니다.



다행인 점은 카톡으로 상담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모드라면 상담연결할 때 비용이 따로 지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급하지 않은 용건이기 때문에 다행이지만, 급한 업무일 경우 빠르게 고객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하는 우려가 되는 부분입니다. 고객대응을 위한 추가적인 대응책이 필요해보입니다.




▲ 카카오뱅크 기업용 계좌 개설에 대한 기사


(출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629142959)


카카오뱅크 기업용 계좌 개설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비대면 법인 계좌 개설 규제가 있어서 기업 뱅킹은 어렵다라는 입장인 듯합니다. 그러나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자 대상을 한 대출상품은 염두하고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