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 지연문제 언제 받을 수 있을까
카카오뱅크 출범한지 이제 약 2주 정도 지났습니다. 계좌 개설하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았고 절차도 간편했지만 계좌의 돈을 출금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배송 신청하였는데 아직까지 도착하지 않고 있어서 언제쯤 배송이 될지 궁금해지더군요.
1주일만에 150만 계좌 개설, 현재는 200만 계좌 이상이 개설되고 모바일 뱅킹 어플 사용자수 3위에 오를 정도로 시중은행과 규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낮은 수수료, 편리한 어플 사용자 디자인, 해외 송금 및 국내 송금의 편리함 등의 장점이 있음에도 미흡한 서비스가 몇가지 있습니다. 고객센터와 연결이 잘 안된다는 점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 자체가 늦어지고 있다는 것도 불편함의 요인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장점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해외 송금(마스터)
- 타행은행의 10% 가격의 수수료
- 후불 교통카드 기능
- CU ATM 수수료 무료(2017년 연말까지)
- 카드 분실 시 바로 카드 사용 중지 가능한 on, off 기능
- 전월 실적 상관없이 가맹점 0.2% 캐시백 할인
늦어지는 체크카드 배송
고객센터 상담인원 200명, 너무 적다
카카오뱅크에 카톡상담 문의를 하면 바로 상담 받을 수가 없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인지 1:1 상담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카카오뱅크 판교 본사 임직원 수가 250명이고, 외주 고객 대응도 있겠지만 200백만명 이상의 고객을 너무 적은 수가 상대하는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 2고객센터(500명)를 증설할 계획이 있다고 카카오뱅크 측에서 발표하였는데 카카오뱅크 예상 보다 더 많은 계좌가 개설 된 것은 아닌가 싶네요.
체크카드 역시 실물로 받아본 사람은 신청자에 비해 부족합니다. 8월 8일 공지로 올라온 카카오뱅크 측의 입장을 살펴보면 처음에 2주 정도 배송 일정으로 잡혀있었지만 현재까지 30만장 우선 발급 된 상황이고 100만장을 제작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24시간 생산 등의 방안, 배송업체도 우체국 등기까지 확산하는 등의 개선을 통한 배송 계획도 밝혔습니다. 고객에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 기간 역시 지연되어서 최대 4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공지하였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얼리버드 혜택 문제에 대해서도 카드발급일부터 익월에서 사용등록일부터 익월로 실적 유예기간을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이 지연되기는 했지만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최대한 협업할 수 있는 기관을 찾아 대응하려고 하는 것 같아서 피드백이 되는 것은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대출 관련해서는 트래픽이 처리 수준 이상으로 몰려있고, 상담사와 연결도 어려워서 업무에 차질이 있는 듯 합니다. 대출기준이라던가 상품이 변경될 수도 있을 수도 있어보입니다.
관련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만들기 해외송금 혜택 살펴본 후기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저렴합니다 (케이뱅크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