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거는법 국가코드 정리

반응형

국제전화 거는법, 국가코드 정리


해외에 지인이 있거나 해외 거래처에 전화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현지 시간도 고려해야하고, 현지 전화번호와 국제전화 국가코드도 알아두셔야 국제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해외로 국제전화 거는법을 정리하자면 유선전화라면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코드) + (지역번호) + (전화번호) 순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받는 사람의 번호가 휴대폰이라면, 국제전화 거는법은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코드) + (휴대폰 번호)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제전화 거는법,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통신사별 국제전화를 제공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광고에서도 한번쯤은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듯 한데요. 001, 002, 00700, 000365 등의 번호가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지정된 국제전화 식별번호를 이용하는 편이 더 저렴합니다.


kt는 001

sk는 00700

lg는 002


통신사별로 국제전화 서비스를 종류 번호가 다르고, 전화 통화 요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070 인터넷 국제전화 번호, 국제전화 카드 등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아무래도 인터넷 국제전화나 국제전화 카드가 저렴한 편입니다. 요즘에는 어플로도 전화를 걸 수 있어서 스카이프와 같은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도 국제 전화 요금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국제전화의 경우 미국 기준으로 1분에 약 50~70원 사이정도로 저렴하고 전화카드도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다만 유선전화로 거는 것인지 무선(휴대폰)으로 거는지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습니다.


전화 카드의 경우 월정액 무제한 요금제도 있어서 국제전화를 자주 사용하시고 통화량이 많으시다면 월정액권을 드는 것도 대안이 되실 것입니다.



국제전화 거는법 국가코드(국가번호)는 무엇인가


국내 휴대폰 번호는 010으로 시작하는데 0으로 시작하는 것은 제외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일본 휴대폰 번호도 070으로 시작하니 맨 앞 번호인 '0'을 제외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국을 예로 들면 한국 국제전화 국가코드는 82번으로 휴대폰 번호가 010-1234-5678일 경우 82-10-1234-5678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역번호 앞에 붙어있는 '0'번도 제외하셔야 합니다. 서울로 예를 들면 서울 지역번호인 '02'가 아닌 '2'만 입력하셔야 합니다.



국가번호(국가코드)를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국제전화 국가번호'를 검색하시면 손쉽게 국가번호와 지역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